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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경기도 택시를 서울시가 허가?…국토부, 운수법 개정 2024-02-20 16:37:44
정부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플랫폼 가맹사업(타입2) 활성화에 나선다. 서울시가 경기도 가맹택시 사업을 허가해줘야 하는 등 지방자치단체 권한이 불분명하다는 지적을 수용한 것이다. 국토교통부는 고사 직전에 몰린 택시 스타트업이 가맹택시 사업으로 수익 구조를 개선해 활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먼지 쌓인 '금산분리 완화'...혁신 금융 사업도 정체 2024-02-16 17:55:55
땡겨요는 상생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이용자수와 가맹점수가 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융과의 연계 상품을 제외한 배달앱 자체 수익은 사실상 마이너스입니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받지 않은 다른 금융사들의 상황은 더 안좋습니다. '22년 9월 출시된 우리은행의 중소기업 공급망 플랫폼 '원비즈 플라자'...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알기쉬운 프랜차이즈 본부 창업하기‘ 특강 개최 2024-02-14 17:13:16
플랫폼 ‘내일사장’의 박규태 대표가 진행했다. 박규태 대표는 특강에서 “프랜차이즈 본부를 창업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충분한 기간 동안 직영점 운영을 통해 수익창출모델을 개발하고 가맹점에 적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해야 한다”며 “직영점포의 효과적인 구축방안으로 사업에 대한 컨셉트를 명확히 하고,...
지난해 분쟁조정 22% 증가…플랫폼 분야 2배 '껑충' 2024-02-05 12:00:02
등 온라인플랫폼의 불공정거래 조정 접수 건수가 106%(111건→229건)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불공정거래 다음으로는 하도급 거래 분야(1천44건), 가맹사업거래 분야(605건), 약관 분야(339건) 순으로 조정 접수가 많았다. 하도급 분야 중에서는 건설 하도급 분야의 접수 건수가 1년 전보다 25% 증가했다. 조정 신청...
"中 알리바바는 놔두면서…플랫폼법, 韓기업 역차별" [한경×유니콘팜 좌담회 전문] 2024-01-28 11:24:44
회복에 한계가 있었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플랫폼법을 제정해 보다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는 공정위 조치의 속도가 문제라면 공정위 조직의 인력을 확충하고 역량을 높이는 것이 올바른 방안이라고 생각한다. 과도한 규제는 혁신이나 경제 효율을 저해할 수 있다는 점에 항상 유의해야 한다." ▷이 교수 ...
손발 다 묶인 택시 플랫폼에…'요금 규제'까지 하겠다는 정부 2024-01-26 18:22:09
인증제’(12월)도 신설한다. 각 플랫폼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인증제도를 운용하고 결과에 따라 인센티브와 페널티를 주겠다는 것이다. 정부가 새롭게 개선명령 권한을 확보하려면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을 개정해야 한다. 플랫폼업계는 “택시 생태계를 완전히 망가뜨리는 정책”이라고 반발했다. 지금도 정부 가이드라인...
공정위 "플랫폼법 늦어지면 역사의 죄인"…업계는 '반발' 2024-01-24 17:29:59
현행 공정거래법상의 처리 속도론 플랫폼기업의 독과점화를 막을 수 없어 플랫폼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육 사무처장은 "카카오모빌리티도 가맹택시 콜 몰아주기 조사를 시작했을 때만 해도 시장점유율이 14%였는데 조사를 마치고 시정조치할땐 이미 74%였다"라며 "현재 공정거래법 집행 체제론 시정조치를 할...
키토김밥 계란 지단에 '헉'…한계 직면한 사장님 살린 기술 2024-01-18 14:20:11
개발과 가맹사업 확장, 홍보 마케팅, 판로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헬키푸키는 2021년 10월부터 360솔루션 지원을 받은 이후 가맹점이 3곳에서 18곳으로 6배 늘어났다. 월 매출도 3000만원가량에서 약 10억원으로 35배 증가했다. 단순히 홍보 마케팅뿐 아니라 삼성웰스토리와 제휴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삼성웰스토리, 맞춤 솔루션으로 외식 고객사 가맹사업 확장 지원 2024-01-18 08:59:18
인력이 필요해 가맹사업 확장에 한계가 있었다. 삼성웰스토리는 키토김밥 전용 계란 지단을 대량 생산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해 헬키푸키가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 또 스리라차 소스, 대체당으로 만든 전용소스와 현미떡을 사용한 '무설탕 스리라차 떡볶이'와 같은...
타다 퇴출 4년 만에…'제2 타다' 시동 2024-01-17 18:00:46
운수사업법 개정안)을 통해 제2의 타다를 표방하며 선보였다. 이들은 지금까지 장애인과 기업 등을 대상으로만 운송업을 해왔다. 국토부가 택시업계 반발을 고려해 ‘영역 분리’를 주문했기 때문이다. 정부는 타입1 외에도 택시회사를 인수해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맹사업자인 타입2(카카오T블루·반반택시), 승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