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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프 본사 앞 '난리통'…"환불 완수 노력" 2024-07-25 13:39:57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다. 지난달 큐텐의 해외 판매 대금 정산이 미납되는 일이 발생한 데 이어 이달 초부터 위메프, 최근 티몬까지 정산 지연 사태가 도미노처럼 번졌다. PG사들이 티몬·위메프 기존 결제 건에 대한 카드 취소를 막으면서 고객이 환불 요청을 해도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현금을...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상담 1500건…피해 확산 막겠다" 2024-07-25 11:49:47
및 판매업체의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일 254건, 24일 1300건으로 집계됐다. 다만 소비자원을 통해서도 구제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 문제로 꼽힌다. 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 결정은 당사자들이 수락해야...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긴급 현장점검…집단분쟁조정 준비 착수" 2024-07-25 11:39:23
"일단 현장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어떠한 피해를 받는지 거래내역, 현황을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법 위반 여부에 대한 조치는 추후에 확인해야 하는 별개의 문제"라고 했다. 현재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피해 상담건수는 23일 254건, 24일 1300건에 이른다. 한 위원장은 "신속히 상황을...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긴급현장점검…소비자원 전담팀 설치" 2024-07-25 11:30:00
정산 지연 사태가 본격화한 이후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일 254건, 24일 1천300건으로 집계됐다. 한 위원장은 중개업자인 티몬·위메프와 여행사 등 판매자 간 정산 지연 문제에 대해서는 민사상 채무 불이행 문제라 공정거래법...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미정산금은 큐텐서 확보중" 2024-07-25 09:26:13
뒤 순차로 환불금을 입금해주고 있다. 피해자들은 "머지포인트 사태 때도 현장에서 오래 기다려 환불금을 받았다. 입금 확인이 안 되면 집에 갈 수 없다"며 꼬박 밤을 새웠다. 신사동 티몬 본사에도 정산받지 못한 판매자와 환불을 요구하는 소비자 수 십명이 몰려들었지만, 사측이 현장 대응에 나서지는 않았다. 티몬과...
"1000만원 들여 환갑 여행 예약했다가…" 초유의 사태에 분통 2024-07-24 14:57:35
구매한 소비자들, 판매한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고스란히 떠안을까 전전긍긍하고 있다.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2021년 일종의 돌려막기식 사업을 하다가 환불 대란이 일어났던 ‘머지 포인트 사태’가 재현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티몬 고객센터는 24일 현재 주문·결제 취소에 나선 고객 문의가 폭증해 연결이 불가능한...
경기도, 상반기 공인중개사 점검해 '불법중개 294개소 적발' 2024-07-24 13:51:44
피해지원센터 피해상담 물건을 1회 이상 거래한 공인중개사 370곳, 신축 빌라 밀집 지역 공인중개사 80곳 등 총 450곳을 점검해 80곳(17.8%)의 불법행위 88건을 적발했다. 도는 88건 가운데 임대차계약을 중개하면서 중개수수료를 초과해 받은 6건을 포함해 전세 사기 가담이 의심되는 8건을 수사 의뢰했고, 등록 기준에...
한화생명, 금융사 최초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고객불편 해소 2024-07-23 16:15:57
여러 명을 상담할 수 있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센터와 원거리에 있는 고객 불편을 해소했고, 디지털 소외계층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화생명은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탐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본인 인증 강화...
"음식양이 어마어마해요" 소비자원, 후기 평점 객관성 잃고 있다 지적 2024-07-23 12:25:20
입점 사업자 피해를 방지한다는 명분으로 음식 품질이나 배달에 관한 솔직한 평가까지 차단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고 지적했다. 3사 모두 약관에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표현이나 특정 단어의 금지와 같은 후기 작성 원칙을 밝히고 있으나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는 불만도 제기됐다. 한편 소비자원에 따르면...
"별점 못 믿겠네"…'공짜 음식' 먹고 쓴 리뷰 대부분 2024-07-23 12:23:57
입점 사업자 피해를 방지한다는 명분으로 음식 품질이나 배달에 관한 솔직한 평가까지 차단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3사 모두 약관에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표현이나 특정 단어의 금지와 같은 후기 작성 원칙을 밝히고 있으나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는 불만도 제기됐다. 소비자원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