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동석 내세운 경동나비엔…"1억 투자했으면 8000만원 벌었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2-25 07:00:01
12만5000원 광고 모델 마동석 강펀치가 통했던 걸까. 올 들어 주가가 83.26% 폭등했는데, 증권사는 연일 목표주가를 높이고 있다. 역대 최대 실적을 눈앞에 둔 코스피 시가총액(1조2602억원) 200위 경동나비엔 이야기다. 경동나비엔은 1978년 경동기계에서 시작해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사회에...
박성훈도 쓴다고?…불안한 MZ들 '가성비'에 몰렸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12-25 06:58:45
대한 불안이 커진 탓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사주 앱들은 광고만 보면 사실상 무료로 운세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젊은 층에게는 '가성비'까지 갖추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점신 앱은 배우 김수현과 박성훈도 애용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계엄 후 '더' 얼어붙은 시장에한국갤럽이...
"정부광고 분리대행, 신중 검토돼야"…국회 검토보고서 2024-12-25 06:00:06
"정부광고 분리대행, 신중 검토돼야"…국회 검토보고서 SBS·종편 등 법 개정안에 불수용 입장 '눈길'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국회 상임위원회들이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광고 수탁업무 중 방송 분야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에 분산하는 내용의 관련 법 개정안들에 대해 신중히 검토할 필요가...
'삐약이'의 끝없는 선행…신유빈, 불우이웃에 1억 기부 2024-12-24 09:47:28
광고 모델 촬영 등으로 받은 수익금 8000만원을 수원 아주대병원의 소아 청소년 환자를 기부했다. 지난해 5월에는 세계선수권에서 은메달을 따고 받은 포상금 1000만원을 월드비전에, 같은 해 10월에는 저소득층 홀몸노인을 돕고 싶다며 수원의 한 복지관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 한국여성탁구연맹에 후원금과 탁구용품을...
코바코 "새해 소비 트렌드, 환경 챙기는 '요노족' 대세" 2024-12-24 09:44:34
고려한 현명하고 알뜰한 소비도 늘어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이러한 내용의 '2025년 새해 소비 트렌드 전망'을 24일 발표했다. 이번 전망은 소비자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조사는 전국 만 14~69세 2천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14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표본오차는...
콘텐츠 독과점은 끝났다…넷플릭스와 손잡은 SBS 2024-12-24 06:00:07
넷플릭스 점유율이 높아지고 디즈니플러스와 애플 등에서 한국 콘텐츠를 선호하자, 지상파들의 전략적 고민이 시작됐다. 이 때문에 일부 프로젝트에서는 코코와가 아닌 방식으로 해외 스트리밍 시장에 대응해왔다. 2021년 11월 디즈니+의 한국 시장 진출 당시 SBS는 인기 예능 '런닝맨'의 스핀오프 '런닝맨 :...
LG유플러스, 유료방송 서비스 만족도 1위 2024-12-23 17:46:46
품질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18개 유료방송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정량·정성 항목을 평가했다. 전반적으로 서비스 단계별 이용자 만족도와 영상 체감품질은 지난해 전년 대비 향상됐다. 음량 수준은 기준을 충족했고, 셋톱박스...
넷플릭스 "전세계서 오징어게임 즐기게 할 것" 2024-12-23 17:40:05
오는 26일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한국 시장 공략의 고삐를 죄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일반 요금제보다 41% 저렴한 월 5500원짜리 광고형 요금제를 활성화하는 방법으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1위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설명이다. 넷플릭스는 2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파르나스에서 ‘넷플...
오겜 시즌2 D-3…넷플릭스 "K 콘텐츠 투자 축소 사실무근"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2-23 16:51:12
○광고형 요금제 더 띄운다넷플릭스 측은 한국 3대 수출품 반열에 오른 K 콘텐츠와 동행하며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K 콘텐츠는 2022년 수출 금액 133억달러를 기록하며 바이오헬스(163억달러), 컴퓨터(159억달러)에 이어 3대 수출품에 들었다. 이 과정에서 오징어 게임을 주축으로 넷플릭스의 영향력이 컸다고 넷플릭스...
뷰티·금융 스타트업, 印서 잇단 성과 2024-12-23 16:01:52
로그인이나 구독 절차 없이 29개국에서 3800개 이상의 무료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인도에서는 작년 9월부터 관련 서비스를 시작했다. LG채널은 몰로코와 인도에서 다양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글로벌 광고주는 LG채널을 통해 인도 시장에서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