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톡·유튜브 광고, 나이 많은 사람이 더 많이 클릭·구매" 2023-02-18 07:42:02
한국콘텐츠학회지에 게재된 연구 보고서 `개인적 특성과 이용 동기에 따른 소셜미디어 광고 반응: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2차 분석`(고려대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 손세인 등)은 국내 이용률이 높은 소셜미디어인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의 광고 효과를 분석했다. 분석에는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실시한 국내 성인...
"카톡·유튜브서 연령 높을수록 광고 클릭·구매 많아" 2023-02-18 06:44:01
한국콘텐츠학회지에 게재된 연구 보고서 '개인적 특성과 이용 동기에 따른 소셜미디어 광고 반응: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2차 분석'(고려대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 손세인 등)은 국내 이용률이 높은 소셜미디어인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의 광고 효과를 분석했다. 분석에는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실시한...
한국게임학회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법 통과 환영" 2023-02-01 14:29:07
한국게임학회가 1일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가 포함된 게임산업법 개정안 통과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학회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며 "법사위에서도 이 법안이 `게임 셧다운과 같은 규제법`이라는 일부 산업계의 해괴한 논리에 휘둘리지 않고 무난히 통과돼 본회의에서 가결되기를 강력히 희망한다"고 전했다....
게임학회 "아이템 확률공개 의무화법 문체위 통과 환영" 2023-02-01 10:30:33
학회 "아이템 확률공개 의무화법 문체위 통과 환영"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한국게임학회는 1일 게임사의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를 의무화하는 법률 개정안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통과한 데 대해 "환영한다"고 말했다. 학회는 "법제사법위원회에서도 이 법안이 '게임 셧다운제 같은 규제법'이라는...
게임정책학회 "아이템 확률공개 의무화는 과도한 규제" 2023-01-26 17:57:41
취지 의견을 냈다. 한국게임정책학회는 26일 서울 동작구 숭실대 베어드홀에서 '게임법 개정안과 이용자보호 정책 토론회'를 열었다. 이재홍 학회장(숭실대 문예창작전공 교수)은 환영사에서 "게임산업법 개정안이 곧 국회에서 논의될 예정이고, 순조롭게 처리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접했다"며 "이를 두고 산업계...
[단독] 한국인 토익 122점 상승…'점수 인플레' 관리 실패했나 2023-01-24 17:26:31
이 기준이 토익에 유리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2021년 한국교육학회 연구는 토익 700점이 뉴텝스 265점에 대응된다고 발표하며 환산 기준에 변경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공무원 시험에서 토익 점수가 더 유리하다 보니 수험생도 토익에 몰린다. 2017년 인사혁신처 자료에 따르면 국가공무원 7급 응시자의 91.2%는 영어 성적...
"국내 기업의 해외 규제,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ESG 연구회` 발족 2023-01-16 10:14:11
기후변화대사)를 포함하여, 성용준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회장, 조기종 한국환경생물학회 회장 등 주요 학협회장과 국내 100대 기업 ESG 담당자와 실무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회에서는 교육 MOU를 체결한 10여개 주요 학회, 협회 회장단이 자문 역할을 수행하며, 정부기관을 포함한 주요 대학의 교수와 전문가...
'고초대졸닷컴' 운영사 디플에이치알, 유니콘하우스 시즌2 우승 [Geeks' Briefing] 2022-12-07 16:27:31
수상 모바일 광고 수익 극대화 플랫폼을 운영 중인 애드엑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59주년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실적에 따라 ‘수출의 탑’을...
오리엔트골프, 렌털서비스·무조건 반품 등 마케팅 선도…업계 처음 '올해의 브랜드상' 받은 야마하 2022-11-15 16:00:55
및 골프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광고학회로부터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한 것. ‘올해의 브랜드상’은 한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 분야 학술단체인 한국광고학회가 매년 기업들의 광고와 통합 마케팅 활동을 평가하며 브랜드의 명성, 당해 연도의 성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우월성...
힙합 아티스트들이 주목한 소셜엔터 플랫폼이 있다? [Geeks' Briefing] 2022-11-02 20:54:18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2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바운드 50억 투자 유치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바운드(Baund)'를 개발, 운영 중인 아이디아이디(IDID)는 최근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