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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협회, '2023 신문기자 진로탐색 프로그램' 참가학교 모집 2023-03-30 17:21:17
체험 1시간으로 구성해 이론과 실습 수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5~11월 무료로 실시한다. 전국 초·중·고등학교(1개 학급 규모)가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교(학급)는 4월 3일(월) 오전 9시부터 한국신문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국민 SNS 였던 페이스북, 月이용자 1000만명 안돼 2023-03-09 17:54:05
이용자의 움직임이 두드러진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조사에 따르면 2019년 페이스북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 비율은 80.3%였지만 지난해에는 46.1%로 낮아졌다. 반면 인스타그램은 같은 기간 41%에서 81.6%로 높아졌다. 메신저 가운데서도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 비율은 2019년 56.1%에서...
넷플릭스 계정 공유 이용자 62% "단속 강화 시 이용 중단" 2023-03-09 15:16:31
수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연구센터는 9일 넷플릭스 이용자 20~50대 1000명을 대상으로 계정 공유 제한 강화 정책에 대한 인식 및 예상 대응 행동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넷플릭스는 현재 주소지가 다른 사람들끼리도 하나의 계정을 공유해서 최대 4개 단말까지 동시에 접속해...
넷플릭스 이용자 63% "계정공유 금지하면 구독 끊는다" 2023-03-09 10:41:09
등 계정 공유에 제약을 가하고 있다. 한국에는 아직 이런 정책이 도입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언론진흥재단은 남미 일부 국가의 사례에 비춰보면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시 추가 요금을 내도록 가격 정책을 전환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양정애 한국언론진흥재단 책임연구위원은 넷플릭스의 이...
'페북' 지우고 '인스타' 깐다…짧은 글·영상 대세 2023-03-09 07:05:40
많이 넘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조사에 따르면 2019년 페이스북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은 80.3%에 달했으나, 지난해에는 46.1%로 쪼그라들었다. 반대로 인스타그램 이용 경험이 있는 이들의 비율은 81.6%를 기록해 2019년 조사 때보다 20.6%포인트 올랐다. 메신저 가운데서도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
페이스북 시대 저무나…국내 월 이용자 1천만 명 아래로 2023-03-09 07:00:02
넘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조사에 따르면 2019년 페이스북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은 80.3%에 달했으나, 지난해에는 46.1%로 쪼그라들었다. 반대로 인스타그램 이용 경험이 있는 이들의 비율은 81.6%를 기록해 2019년 조사 때보다 20.6%포인트 올랐다. 메신저 가운데서도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 경험이...
"`페메` 버리고 `디엠` 쓴다"...청소년 페북 이용자 `반토막` 2023-02-18 10:47:53
인스타그램으로 대거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조사에 따르면 2019년 페이스북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은 80.3%에 달했으나, 지난해에는 46.1%로 반 토막 났다. 페이스북 이용자가 줄어드는 상황 자체가 악순환을 불렀다는 분석도 있다. 주로 지인의 소식이 올라오던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어느 순간...
[위클리 스마트] "아 옛날이여" 페북 국내이용자 월 1천만명 턱걸이 2023-02-18 10:00:04
인스타그램으로 대거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조사에 따르면 2019년 페이스북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은 80.3%에 달했으나, 지난해에는 46.1%로 반 토막 났다. 페이스북 이용자가 줄어드는 상황 자체가 악순환을 불렀다는 분석도 있다. 주로 지인의 소식이 올라오던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어느 순간...
"카톡·유튜브 광고, 나이 많은 사람이 더 많이 클릭·구매" 2023-02-18 07:42:02
18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지원을 받아 한국콘텐츠학회지에 게재된 연구 보고서 `개인적 특성과 이용 동기에 따른 소셜미디어 광고 반응: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2차 분석`(고려대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 손세인 등)은 국내 이용률이 높은 소셜미디어인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의 광고 효과를 분석했다. 분석에는...
"카톡·유튜브서 연령 높을수록 광고 클릭·구매 많아" 2023-02-18 06:44:01
18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지원을 받아 한국콘텐츠학회지에 게재된 연구 보고서 '개인적 특성과 이용 동기에 따른 소셜미디어 광고 반응: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2차 분석'(고려대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 손세인 등)은 국내 이용률이 높은 소셜미디어인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의 광고 효과를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