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中 수출 40% 껑충…날개 단 K-보톡스 2024-04-28 17:41:14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도 한몫했다는 평가다. 에볼루스에는 시세이도나 샤넬 등 패션 브랜드 출신의 마케터가 많아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나보타를 젊은 감각으로 홍보하고 있다. 늘어나는 ‘MZ 수요’를 발판 삼아 지난해 미국 시장 점유율은 10%를 넘어섰다. 지난 20일 대웅제약 보톡스 심포지엄에 참석한 루이...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무료배송 대상 품목은 여전히 제한적인 상황이다. 일례로 아마존 대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정보기술(IT) 기기로 꼽히는 전자책 '킨들', 태블릿 '파이어' 등은 여전히 한국이 배송 가능 지역에 속하지 않았다. 다만 아마존의 자체브랜드(PB) '에센셜'(패션) 일부 상품 등은 무료배송 품목에...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봉제시장과 디자이너간 봉제공정 거래 플랫폼을 개발한 ‘스티치’ 2024-04-23 20:04:58
“작년부터 패션사업에 종사하며 봉제 협동조합, 동대문패션비즈센터, 한국 생산기술 연구원 등에 해당 서비스의 지속적인 자문을 통해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동대문 디자이너 중 도매 온라인 플랫폼에 가입된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광고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창업 후 최 대표는 “어린 시절부터...
'공병수거·헌옷나눔'…패션·뷰티업계, 지구의 날 맞아 캠페인 2024-04-22 10:24:36
온라인 공병 수거를 신청하고 수거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본 캠페인 참여 적립 포인트 외 2천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번 이벤트 기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포함해 최대 5천점까지 받을 수 있다. 세정그룹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는 지구의 날을 맞아 다음달 12일까지 전국 웰메이드 매장에서 '헌옷 나...
[골프브리핑] PXG, '얼굴에 입는 패션' 아이웨어 최초 론칭 2024-04-18 13:15:59
장점도 있다. PXG 관계자는 “PXG 아이웨어는 브랜드의 헤드 투 토(Head to toe) 라인업을 완성하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확장이다. 브랜드 정체성의 노출을 강화하면서 기능성과 패션의 경계를 아우르는 브랜드 아이템으로써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PXG 아이웨어는 디에잇에서 운영하는 팝업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무료배송 대상 품목은 여전히 제한적인 상황이다. 일례로 아마존 대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정보기술(IT) 기기로 꼽히는 전자책 '킨들', 태블릿 '파이어' 등은 여전히 한국이 배송 가능 지역에 속하지 않았다. 다만 아마존의 자체브랜드(PB) '에센셜'(패션) 일부 상품 등은 무료배송 품목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2024-04-15 14:06:35
다양한 자체브랜드(PB)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로렌츄컴퍼니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들어있는 가나슈 초콜릿, 코로나가 터지면서 면역력에 초점을 맞춘 한국 전문 한약사가 조제한 쌍화가 가미된 뱅쇼, 수면에 도움을 주는 가바가 들어간 졸린가바 뱅쇼 등을 판매해 왔다. 추 대표는 “이전에는 웰니스 음료...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CJ제일제당까지 들였다. 삼성전자도 케이베뉴에 브랜드 페이지를 연 상태다. 리는 최근 기업간거래(B2B) 전용몰 한국어 웹사이트를 구축하며 B2B 시장까지 영역 확장에 나섰다. 해당 웹사이트 역시 원화 결제 서비스가 가능한 구조다. 전문가들은 쿠팡과 네이버쇼핑 등 국내 이커머스 선두주자들 역시 영향이 불가피하다는...
코트라, 中 내국인 면세점에 'K-프리미엄 소비재' 입점 설명회 2024-03-28 11:00:08
구매 담당자가 방한해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면세점 입점 전략을 소개한다. 중국 프리미엄 소비 시장을 겨냥해 국내 패션, 귀금속, 골프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프리미엄 소비재의 입점을 지원하는 일대일 상담회도 열린다. 왕푸징그룹의 하이난면세점 패션분야 구매담당인 캉쉐 총감은 "한국의 프리미엄 브랜드는 중국 내...
'아날로그 일본' 바꿔놓는 韓 DX 스타트업 [긱스] 2024-03-27 17:54:14
채널코퍼레이션은 베이크루즈, 빔즈 등 일본 유명 패션 브랜드를 포함해 1만4000곳 이상 고객사를 확보했다. 가족 간 일정 공유 서비스 타임트리의 글로벌 이용자 5000만 명 중 50% 이상이 일본인이다. 미용 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도 지난해 전체 이용자의 20% 이상이 일본인이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