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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만 좋으면 뜰 거라 착각"…스타 창업자 10인의 실패담 2022-08-24 17:26:05
패션 커머스 플랫폼 스타일세즈를 선보였다. 창업 초기에는 적잖은 주목을 받았다. 실리콘밸리에서 유명한 투자사 가운데 하나인 앤드리슨호로위츠에서 인수 제안이 올 정도였다. 하지만 스타일세즈는 미국 특유의 물류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한 서비스였다. 미국은 배송료가 비쌀 뿐만 아니라 거리에 따라 배송되기까지...
"저렇게 팔아서 남을까?"…'맥북 77% 파격 할인' 가능한 이유 [긱스] 2022-07-27 06:03:28
브랜드의 패션잡화도 판매합니다. 카테고리별 매출구성비를 보면 전체 매출액의 50%가 디지털 가전기기에서 나옵니다. 이외에 25%가 패션잡화, 10%가 식품화장품, 가구가 10%를 차지합니다. '약 2만개의 제품은 어떤 과정을 거쳐 리씽크 물류창고로 들어오게 되는 걸까요. 리씽크가 벤더사에 재고상품을 요청하기도...
동대문 시장의 반값…지그재그도 '이곳'에서 옷 산다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06-30 10:21:15
어이사컴퍼니가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한국계 벤처캐피탈(VC)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어이사컴퍼니는 2019년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지난해 한세예스이십사파트너스, 크릿벤처스, 블루포인트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유통업계 주총 결산…'신사업·온라인' 내건 오프라인 유통 공룡들 [한경 엣지] 2022-04-06 00:39:12
전용 물류센터도 늘립니다. 수도권에 집중돼 있던 쓱닷컴의 전용 신선식품 물류센터 ‘네오’와 다릅니다. 패션, 뷰티 등 비식품 상품 배송도 담당하는 광역물류센터(RDC)입니다. 쓱닷컴은 당장 하반기에 광역물류센터 두 곳을 열 계획입니다. 최근에는 부산시에 2200억원을 투자해 광역물류센터를 짓기로 했습니다. 식품에...
메쉬코리아, 지마켓글로벌 새벽배송 단독수행 2022-02-25 08:55:52
지마켓글로벌의 효율적인 유통물류의 의사결정을 적극 도울 방침이다. 최병준 메쉬코리아 국내사업 부문 대표는 "기존의 새벽배송을 넘어 당사 it 데이터 역량을 총 동원하고 원스톱 서비스를 앞세워 지마켓글로벌의 물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이랜드, 브랜드·판권만 300여개…올해 막강 라인업 선보일 것" 2022-02-09 15:23:30
뉴발란스 키즈는 세계에서 한국이 유일합니다. 키즈 브랜드 중 국내 1등이죠. 아무래도 이랜드가 오랫동안 다양한 유통채널을 운영한 경험이 뉴발란스의 성공에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요즘은 패션 유통의 디지털 전환이 대세인데요.“맞습니다. 이랜드월드도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상당한 공을...
"명품 쇼룸처럼 섬세한 추천 해주는 플랫폼 만들 것" [한경 엣지] 2022-02-08 23:54:52
패션 등 이 플랫폼들은 최근 명품 소비의 부상으로 거래금액과 가입자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투자자금도 경쟁적으로 유치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유치한 투자자금은 주로 정보기술(IT) 역량 강화에 쓰입니다. 소규모 자본으로 창업한 플랫폼이 급성장하면 IT 기술을 한 단계 도약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지요....
메쉬코리아, '2021 물류기술 대상' 수상 2022-01-21 08:44:09
최적으로 운영하는 it 기술력 인정 메쉬코리아가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에서 주관하는 물류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39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릉은 직접 구축한 전국 500여 물류거점과 7만6,000여명의 배송기사를 운영 중이다. 더불어 이를 최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it...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 ‘콘텐츠캐리어’, 일본 이커머스 내 포렌코즈 독점 판매 계약 체결 2021-12-30 10:00:00
디스트리뷰터’를 선언한 콘텐츠캐리어는 한국의 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데 이어 포렌코즈 브랜드 제품에 대한 독점 판매 계약을 맺으며 일본 내 성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콘텐츠캐리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단순한 총판이 아닌 유통, 판매, 물류, 마케팅, cs 등 수출 프로세스...
`승자 없는 전쟁터` 지속…이커머스 출혈경쟁 언제 끝나나? [이슈플러스] 2021-12-27 17:46:30
전보다 130% 늘었습니다. 무신사에 도전장을 낸 남성 패션 편집숍 `미스터(MR.)도 현재 3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하며, 올해에만 60%의 거래액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앵커> 쿠팡은 미국 증시 상장으로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물류 경쟁력을 키우고 있죠?<기자> 네 그렇습니다. 내년에는 전국 로켓 배송 생활권을 실현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