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 실적 충격…화장품주 동반 급락 2024-08-13 16:19:29
30.8% 줄었다. 영업이익은 시장 추정치를 37% 밑돌았다. 화장품 기업이 잇따라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2분기 실적을 내놓자 다른 화장품 기업 주가까지 일제히 무너졌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9.47% 급락했고, 아이패밀리에스씨도 7.19% 내렸다. 한국콜마와 클리오, 한국화장품제조 등도 각각 7.09%, 5.85%, 5.71%...
하나證, 코스메카코리아 목표가↑…"올해 매출 전망치 상향" 2024-08-13 08:29:13
화장품 연구개발·제조생산(ODM) 전문 업체 코스메카코리아의 올해 매출액 전망치를 기존 5천500만원에서 5천970만원으로, 영업이익은 704억원에서 804억원으로 조정했다. 박은정 연구원은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점유율 확대로 코스메카코리아의 국내 가동률이 1분기 30%에서 2분기 40%로 올랐다"며 "주요 고객사의 물량...
대구한의대, 베트남 호치민기술대학교와 화장품 제조실습교육 2024-08-12 10:40:56
화장품 제조 실습 교육과 마케팅 활동을 했다. 마케팅 활동은 2024 VIET-BEAUTY 박람회에서 시제품 시장조사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향수 제조 체험으로 진행했다. 사업단은 지난달 22일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호치민기술대학교 화장품 전공실험실에서 손 위생용품 제조 이론 및 실습, 향수 제조...
알리익스프레스, K-뷰티 세미나 열어…160개 업체 참여 2024-08-09 10:27:04
커리큘럼도 마련했다. 이 밖에 판매자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맞춤형 지원을 위한 일대일 컨설팅으로 호응을 얻었다고 알리익스프레스는 설명했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한국 화장품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중국발 후폭풍이 가른 K-뷰티…아모레 급락 2024-08-07 17:32:08
화장품을 배척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기 때문입니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매출 중 중국향 비중은 중국 현지, 면세를 포함해 46%에 달합니다. 올해 중국 시장에서 주력 브랜드인 ‘더 히스토리 오브 후(더후)’의 재정비를 단행했지만, '618 쇼핑 축제' 동안 중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에서 더후는 지난해에...
“지금 에버랜드 사람 많나요?”…카카오T로 실시간 공유 [Geeks' Briefing] 2024-08-07 16:47:35
한국 화장품의 인도 진출을 돕는 리테일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마카롱을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의 인도 진출, 유통, 판매부터 마케팅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와이앤아처, 에이스트림 10월 개최 스타트업 AC(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가 오는 10월 22~24일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이탈리아 한류 확산과 우리 기업의 기회 2024-08-07 15:59:49
장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많아졌다. 시내 뷰티 매장에서는 소비자들이 한국 화장품을 먼저 찾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주요 소비층도 젊은 세대에서 구매력이 높은 중년층으로 확대되고 있다. 수출 통계에서도 잘 나타난다. 지난해 47%의 성장에 이어 올해 6월까지 95% 이상의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탈리아...
숨 고르기 들어간 화장품株…"가성비 ODM 회사에 주목" 2024-08-04 17:15:01
일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 화장품 ODM 종목으론 코스맥스, 한국콜마, 씨앤씨인터내셔널 등이 꼽힌다. 유안타증권은 코스맥스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26% 늘어나면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봤다. 올 들어 주가 다섯 배 넘게 오른 실리콘투도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처로 불리고 있다. 이...
"색조 시장 잡아라"…콜마·코스맥스, 선점 경쟁 2024-07-31 17:35:44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한국콜마와 코스맥스가 색조 화장품 시장 선점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제품 개발을 위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술을 도입하는가 하면, 전용 라운지를 여는 등 고객사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한국콜마는 서울 내곡동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 색조 제품 개발 라운지인...
LA 달군 케이콘 열풍에 K뷰티도 웃었다 2024-07-29 17:55:08
화장품의 큰 장점”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140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그는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K컬처 전반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26~28일 CJ ENM이 주최한 케이콘 LA 2024는 한국 상품 전시회를 방불케 했다. 올리브영은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의 일환으로 올해 케이콘에 역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