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침] 경제('수출 7천억달러' 드라이브 건다…범부처 역…) 2024-02-28 13:37:08
1천500억원 규모의 수출펀드를 조성하고 한류 연계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바이오헬스, 농식품, 수산 식품, 섬유 등 품목의 경우에도 인구구조 변화 트렌드를 자세히 살펴 대응하면 수출 시장 다변화 및 신시장 개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정부는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 농식품 신속 통관제도 도입, 수산 식품...
'수출 7천억달러' 드라이브 건다…범부처 역량 결집·총력 지원(종합) 2024-02-28 13:36:48
1천500억원 규모의 수출펀드를 조성하고 한류 연계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바이오헬스, 농식품, 수산 식품, 섬유 등 품목의 경우에도 인구구조 변화 트렌드를 자세히 살펴 대응하면 수출 시장 다변화 및 신시장 개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정부는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 농식품 신속 통관제도 도입, 수산 식품...
'수출 7천억달러' 드라이브 건다…범부처 역량 결집·총력 지원 2024-02-28 10:00:04
1천500억원 규모의 수출펀드를 조성하고 한류 연계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바이오헬스, 농식품, 수산 식품, 섬유 등 품목의 경우에도 인구구조 변화 트렌드를 자세히 살펴 대응하면 수출 시장 다변화 및 신시장 개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정부는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 농식품 신속 통관제도 도입, 수산 식품...
'글로벌 팬심' 공략…K-팝스타와 손잡는 식음료업계 2024-02-25 06:01:04
인기 걸그룹 뉴진스를 기용하고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앞서 지난해에는 빼빼로 브랜드의 공식 글로벌 앰배서더(홍보 대사)로 뉴진스를 발탁해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알리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캠페인 시행 국가들은 빼빼로 매출이 전년...
임산물 수출 촉진으로 임업인 소득 높인다 2024-02-22 10:58:58
대비 7% 증가했다. 올해는 한류 식문화 확산과 건강임산물에 대한 선호도 증가 등 기회 요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수출 5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이를 위해 △핵심 수출조직 육성 및 역량 강화 △수출전략 품목 발굴 및 상품개발 △신시장 개척 및 홍보·마케팅 강화 △수출 여건 개선 및 애로사항 선제 대응 등 4개...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해외직구 및 역직구 웹사이트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스타트업 ‘나로수’ 2024-02-20 23:11:09
대표는 20년간 영업 마케팅업무를 했다. 창업 전 직장에서 일본 법인장을 맡았다. 일본의 통신장비 대기업을 담당하며 통신부품으로 한 해 15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전남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 과정을 수료한 김 대표는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고객과 시장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코카콜라, 'K팝 모티브' 한정판 제품 출시...전 세계 36개국 판매 2024-02-20 16:42:57
블라드(Oana Vlad)'와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인 권정현 상무, 그리고 이번 프로젝트를 위한 타이틀곡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인 아티스트 박진영(J.Y. Park)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실물과 함께 K팝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타이틀곡 '...
농식품부, 올해 수출 135억달러로 확대…2027년 230억달러 목표 2024-02-20 16:00:01
위해 신시장에 대한 마케팅과 시장 조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중동, 중남미, 인도 등 3대 신시장에 대한 수출 비중을 지난해 6.2%에서 올해 8%, 2027년 12%로 늘려 간다는 방침이다. 또 할랄(무슬림이 먹거나 쓸 수 있는 제품) 인증 상호 인정협약국을 확대해 우리 기업의 할랄 시장 진출도 뒷받침하기로 했다. 이 밖에...
JYP 손 잡더니…'한글' 새긴 코카콜라 한정판 36개국 간다 2024-02-20 15:52:56
(권정현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마케팅 리드 겸 상무) 코카콜라가 ‘K팝’ 모티브로 한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사진)’를 20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전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한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는 한국에서 처음 열렸다. 코카콜라는 이날 여의도 페어몬트앰배서더서울에서 국내 및 해외...
'K팝에 빠진 코카콜라'…한글 로고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종합) 2024-02-20 15:47:23
한류의 '상큼한 최애 맛'(fruity fantasy)은 과일향이 난다.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 제품 패키지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