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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과 한류콘텐츠의 연계...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캐스트(CAST) 사업` 2021-07-15 11:16:19
협업을 지원하였고, 실력 있는 중소기업은 한류와 협업을 통해 매력적인 한류연계 상품을 기획했다. 중소기업은 기획력을 강화하고 한류콘텐츠는 더 넓은 목표를 도출하는 윈윈(win-win)에 목표를 두고 나아가고 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어려움을 겪는 참여기업을 위해 캐스트사업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프로모션 활동을...
"패션쇼 속 한복 상품 선보인다" 한복 웨이브(Hanbok Wave), 공식 누리집 오픈 2021-01-25 11:22:28
속 한복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공진원은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된 한복 제품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유통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해외 전문가들을 심사 및 자문위원으로 적극 섭외했으며, 타이 헌터(팝스타 비욘세 스타일리스트), 데이비드 하디다(전 세계 3대 편집샵 `레클레어` 비즈니스...
'2020 한류박람회' 내일 개막식…유튜브로 중계 2020-11-06 18:00:06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한류박람회가 주요 국가와의 경제·문화 교류와 외교 지평을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소비재 및 서비스 분야 기업 약 1천650개사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해외 110개 ...
시장 배달부터 수출까지…소상공인·중기 지원 나선 유통사 2020-10-03 16:01:00
대표적인 한류 상품인 화장품과 아이돌그룹 BTS, 블랙핑크 관련 K팝 제품이 홍콩, 대만에서 높은 인기를 끌면서 미국과 유럽, 러시아에서도 매출이 늘고 있다고 G마켓 글로벌샵은 설명했다.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는 서울시, 재단법인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함께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에 나선다. 인터파크는 내년 1월까지...
[차이나통통] 샤인머스켓 포도 일냈다…중국서 '식품 한류' 2020-09-17 07:33:01
닥쳤을 때, aT는 역발상으로 베이징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한국산 샤인머스켓 포도를 중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송두류 과장은 중국산 대비 압도적인 크기, 외관, 향을 보유한 한국산 샤인머스켓을 보는 순간에 이런 품질이라면 중국 고급 과일 시장에 도전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한다. 그런 확신은 2017년...
서비스산업 경쟁력 키워 5년 뒤 '10대 서비스 수출국' 된다 2020-08-13 10:30:01
경우 주력 제조상품을 결합한 대형 프로젝트와 사업 모델을 발굴해 대·중소기업의 해외 동반 진출을 촉진한다. K-서비스의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한류 콘텐츠 체험과 서비스 산업 홍보를 연계한 모꼬지 대한민국(10월), KCON(10월), 부처 합동 한류박람회(11월) 등 행사를 연달아 개최한다. '민관합동...
[넥스트K] 프랑스 휩쓴 'K세럼'…"3년 연구로 잔주름 싹" 2020-07-02 13:49:18
M6 부티크를 만나면서 진행됐다. 나인테일즈는 박람회에서 5층 제일 구석 자리에 위치해 있었다. 박람회에선 링클파워세럼이 판매된 신세계TV쇼핑 방송을 틀어놨다. 기 대표는 "한 흑인 남성이 오전과 오후 계속 부스를 지켜보다가, 오후에야 안으로 들어왔다"며 "그와 함께 외국인 6명이 한꺼번에 들어왔는데, 모두 같은...
[넥스트K] '60만 K뷰티' 이메일 회원 거느린 '졸스'…상한가 축포 2020-04-02 14:05:12
제품을 선보였는데, 노니앰플은 미국 박람회에서도 반응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졸스가 해외 전시회에도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었던 데엔 페이오니아의 역할도 컸다. 결제대행업체인 페이오니아는 세계 각국의 셀러들의 판매대금을 대신 정산해주고 있다. 이를 통해 쇼핑몰은 해외 지사 설립 없이도 대금을...
한국, 스페인 피투르 관광박람회 주빈국으로…유럽·중남미 공략 2020-01-20 11:46:20
3대 국제관광박람회인 '스페인 피투르 국제관광박람회'(FITUR)에 주빈국으로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FITUR는 매년 160여개국 25만명 이상의 여행업계 관계자와 관광부처 고위층이 참여하는 국제 관광 행사로, 매출액이 1천만 유로(129억원)에 달한다. 한국은 주빈국 지위에 따라 '전통과 현대의 융합'을...
홍콩·도쿄 덕에 웃는 마이스업계 2019-12-26 17:40:44
업계에서도 올초부터 해외 로드쇼 등을 통해 도쿄올림픽 연계관광 상품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대회 기간 도쿄와 인근 도시로 세계 각국 선수단과 관광객이 몰릴 경우 숙박전쟁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가까운 한국이 대체지로 부상할 것이란 판단에서다. ■ 마이스(MICE)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