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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구분된다. 대중문화 개방과 함께 출발한 1기(1995~2002년)와 음악 한류가 본격화한 2기(2003~2009년), K팝 열풍이 분 3기(2010~2017년) 때 K콘텐츠는 소수 마니아가 찾는 하위문화였다. 하지만 4기(2010년대 중반 이후)부터 한류는 세계 대중이 즐기는 주류 문화로 대접받았다.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K푸드, K뷰티 제품...
"5년간 수수료 제로"…'파격 역직구' 서비스 내놓은 알리 2024-09-25 10:40:33
수 있다. 회사는 프로그램 시행 초기 한류 열풍에 수요가 높은 K뷰티와 K패션 카테고리에 집중한다. 이후 시장 반응을 살펴 K푸드와 K팝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해외 시장에 쉽게 진출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5년...
'최초 1조 잭팟' 터지나…해외서 인기 폭발한 한국 과자 2024-09-23 19:40:22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불닭볶음면’만큼이나 한국 과자를 찾는 외국인들이 늘어난 덕분이다. 업계는 인기 K팝 걸그룹 뉴진스를 앞세우는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사상 첫 조 단위 수출 가능성도 있다는 관측이다. 한류 열풍에 과자...
"편의점에서만 판다고?" 외국인 '오픈런' 부르는 제품 정체 2024-09-23 09:59:57
한류 열풍에 편의점에서 파는 K팝 앨범이 잘 팔리고 있다. 편의점 한정으로 제공되는 포토카드가 포함된 앨범을 구매하기 위해 수십 명이 줄을 서 ‘오픈런’이 벌어지기도 했다. 편의점 GS25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한 K팝 앨범의 사전 예약 판매 분석 결과 외국인 고객 매출 비중이 54%를 차지했다고...
[윤성민 칼럼] 어떻게 키운 경제인데, 폭망을 운운하는가 2024-09-19 17:42:34
기업인, 언론인, 기관들이 우리 경제 발전과 한류 열풍, 기업 브랜드 파워를 극찬하는 글이 말 그대로 줄을 잇고 있다. 얼추 기억나는 것만도 최근 석 달 새 네 건이 된다. 지난 6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는 ‘한국 브랜드의 성공 이면’이란 논문이 실렸다. 필자는 명문 비즈니스 스쿨 인시아드의 다비드 뒤부아 교수로...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한계K팝에서 시작된 한류가 푸드, 뷰티, 패션 등으로 확산하자 정부 소관 부처도 산업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다. 한국 기업들은 화장품 브랜드 개발, 원료 생산, 용기 제작,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마케팅...
외신이 주목하는 고피자…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혁신적 BM 주목 2024-09-13 09:15:49
한류 열풍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양상에 K- 불고기 피자, 떡볶이 등 한국의 맛을 결합한 메뉴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기존 외식 기업들과는 다른 혁신적인 비즈니스 전략도 주목받고 있다. 고피자는 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회사의 비전인 'The Pizza Everywhere Company'를...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한다…신세계L&B서 ‘제주소주’ 인수 2024-09-11 19:12:12
한류를 넘어 식음료까지 확장되는 K-열풍의 성장세를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더 다양한 한국 주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카스 수출은 2020년 이후 몽골, 대만, 호주, 유럽을 중심으로 연평균 14%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주류 브랜드 최초의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파리에서 ‘카스 포차’라는 한국식...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신세계L&B서 제주소주 인수 2024-09-11 17:58:43
카스와 제주소주 브랜드의 강점과 한류를 넘어 식음료까지 확장되는 K-열풍의 성장세를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더 다양한 한국 주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국내 맥주 시장에서 성장하는 것 외에 글로벌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스 수출은 2020년 이후 몽골, 대만, 호주, 유럽을 중심으로 연평균...
오비맥주, '제주소주' 인수한다…글로벌 시장 겨냥 2024-09-11 17:41:24
밝혔다. 한류 열풍으로 해외에서 K소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소주 사업에 진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비맥주와 신세계L&B에 따르면 제주소주는 수출에 집중하며 글로벌 시장 내 K소주의 판로를 확대해 온 브랜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오비맥주는 맥주 ‘카스’를 중심으로 국내 영업망을 탄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