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 물량공세 속 CJ ENM 살아날까…내년 영화계 기상도 [무비인사이드] 2024-10-09 10:27:01
등 행사에서 엿볼 수 있었다. 올 상반기 영화 산업 철수설에 휘말렸던 CJ ENM은 "국내 최고 수준인 연간 1조원 규모의 콘텐츠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내년 작품 주요 라인업 속 한국 영화는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와 윤아 주연의 '악마가 이사왔다' 두 편이다. 영화 제작보다 TV...
러시아 최고 한국어 능력자는?…전공 대학생들 실력 겨루기 2024-10-08 05:32:00
'한류 4.0' 관련 정덕현 문화평론가의 특강을 듣고 다양한 질문을 하며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모든 일정을 마치고는 모스크바의 한 식당에서 다양한 한국 음식을 먹으며 뒤풀이도 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러시아 36개 대학 한국학과 교수들로 구성된 전러시아 한국어교수협의회는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탈리아 로마서 한복쇼…"한국 패션, 트렌디의 상징" 호평 2024-10-04 23:38:36
주이탈리아 한국대사관 국경일 행사를 계기로 선보인 한복 패션쇼에는 이탈리아 정부와 문화계 주요 인사, 외교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2일 한복 패션쇼에는 현지 주요 언론사 기자와 일반 관객 등 400여명이 모였다. 현지 일간지인 일메사제로는 4일 "한국 패션, 트렌디의 상징이 되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로마 한복...
한국관광 소개 '케이-링크 페스티벌' 개최…한류팬 1만여명 참가 2024-10-04 08:59:19
이번 행사에는 공연 관람을 위해 방한한 외국인 관광객 1만여명과 국내 팬 2천여명 등 총 1만2천여명이 함께한다. 국내 인기 케이-팝(K-POP) 스타 더보이즈, 라이즈, 샤이니 민호, 에스파, 엔시티위시, 있지, 트리플에스 등 7개 팀이 케이-컬처(K-Culture)와 관광을 융합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관광공사...
리사, 루이비통家 며느리 되나…남친 부모도 만났다 2024-10-02 15:19:14
미국 한류 매체는 리사가 전날 파리 패션 위크 루이비통 행사에서 프레데릭 아르노 부모와 만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리사는 행사장에서 베르나로 아르노 LVMHH 회장과 그의 아내 엘렌 메르시에 아르노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그는 환한 미소와 함께 고개를 끄덕이며 이들 부부의 말을 경청하고 있다. 리사는 이전에도...
"규제개혁 없인 초일류 도약 없다"…정치권·기업·학계 합심 다짐 2024-10-01 18:13:33
창간 행사를 통해 제시한 경제·산업·기술 초강대국, 문화·예술의 세계적 허브국가, 존경받는 초일류 시민국가 등 3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정치권과 정부, 기업과 학계 등이 합심해 규제개혁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대학규제 철폐가 교육개혁 핵심”창간 행사에 참석한 주요 대학 총장은 대학규제 철폐를 통한...
'K콘텐츠 플랫폼 알고리즘' 가치 15조…"국가적 발전 전략 절실" [긱스] 2024-09-27 16:31:50
한국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은 한류 콘텐츠를 기반으로 성장했지만, 글로벌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열세라는 우려가 나온다. 한국경영학회와 한국벤처창업학회는 공동으로 ‘국가 플랫폼 자본주의 환경에서의 콘텐츠 플랫폼의 가치창출 전략’이란 주제의 학술 세미나를 27일 서울대에서 개최했다. 이 세미나는 국가 플랫폼...
'도돌이표 정쟁' 의식한 국회…민생·비쟁점법안 77건 처리 2024-09-26 21:30:14
처리됐다. 이밖에 본회의에서는 한류 산업·정책의 체계적 추진 및 지원 확대를 위한 한류산업진흥기본법 제정안, 게임장·노래방 등의 사업자가 출입자에게 나이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구할 수 있는 근거 규정을 담은 게임산업진흥법·영화 및 비디오물 진흥법·공연법·음악산업진흥법 개정안 등이 처리됐다. 이날...
"한류 문화와 서울의 매력이 한가득"…전통혼례 공연·체험 행사 2024-09-26 16:01:02
대상으로 한국전통혼례 관람 및 체험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하여 서울 홍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한류문화 체험을 위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통혼례 재현 공연, 혼례복 및 한복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며, 공연은 전통 혼례 중 일부분을 극 형태로 구성해 1일 2회...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대대적인 할인 행사다. 과거 한국 기업은 프라임데이에 큰 관심이 없었다. 두각을 나타내기 어려워 ‘남의 잔치’로 여길 뿐이었다. 요즘은 아니다. 작년부터 프라임데이에 K뷰티 상품이 화장품 판매 순위 상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코스알엑스가 대표적이다. 이 회사의 대표 에센스는 2022년 처음으로 ‘베스트 100’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