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막오른 월드컵, 불붙은 식품유통업계 마케팅 대전 2018-06-17 06:11:02
증정한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이번 월드컵에 맞춰 필승박스와 응원박스 등 2개 신제품을 출시하고, 우리 대표팀의 예선 경기일 필승박스 구매객에게 무료로 응원풍선을 제공한다. 캐주얼 한식브랜드 스쿨푸드의 배달전문 매장 스쿨푸드 딜리버리는 축구 경기를 관람하며 즐기기 좋은 안주류와 캔맥주로 구성한...
프랜차이즈 업계, 러시아 월드컵 맞이 이벤트 '열기' 2018-06-12 16:44:15
스코어 적중과 관계없이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60명에게 치킨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교촌치킨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당첨자는 29일 발표된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이번 월드컵에 맞춰 필승박스와 응원박스 등 2개 신제품을 출시했다. 한솥도시락은 한국팀 예선전이 있는 날...
재활용 앞장서고… 무료 밥차 운영… 프랜차이즈업계 'ESG 경영' 확산 2018-04-08 17:27:41
3억5000만원을 사회공헌활동에 썼다.한솥도시락은 환경 보호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점포마다 분리수거를 통한 재활용을 시행하고 있고, 재활용품 용기 도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덕영 한솥 회장은 “쓰레기를 줄이고 환경 보호에도 적극 나서 esg 경영의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프랜차이즈업계 전반적으로도...
[201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한솥,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명품 도시락' 2018-03-20 16:34:08
농산물만을 사용해 한솥도시락 김치를 만든다는 설명이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모든 식재료를 까탈스럽게 엄선된 것만 사용한다”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것만 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넘어서 소비자에게 심리적 만...
중저가 내세운 이디야, 커피시장 '우뚝'… 테이크아웃 전략 한솥도시락, 업계 1위 2018-02-18 16:21:15
경쟁 브랜드들이 3000~3500원에 판매하던 도시락을 한솥은 970~2500원에 판매했다. 25년 전 경쟁하던 브랜드들은 지금은 모두 사라졌지만 한솥도시락은 700여 개 점포가 있는 1위 도시락 프랜차이즈로 남아 있다.기존 시장과 다른 가치 기준에 의해 생겨난 혁신도 있다. 수제버거&치킨 전문점 ‘맘스터치’는...
본초불닭발 등 가맹점 전환 많아… 본사의 체계적 지원 여부가 '관건' 2018-02-04 15:49:24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원할머니보쌈, 한솥도시락 등도 창업 성공률이 높고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장수 프랜차이즈로 꼽힌다.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에서 유의해야 할 점도 많다. 가맹점은 본부 방침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사업 독립성이 보장되지 않고 일괄적으로 운영된다. 각 점포의 개성과 특성이 고려되지 않을 수 있다는...
서민은 점심 한 끼도 버겁다…외식비 상승률 23개월 만에 최고 2018-02-03 14:03:04
㈜한솥 관계자는 "재료 가격과 임대료 상승 등 인상 요인이 많았음에도 그간 원가 절감으로 가격 인상을 자제했으나 작년에 쌀·육류 등 원재료 가격이 오르고 가맹점주의 부담이 커져서 4년 만에 최소한의 수준으로 가격을 올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점주가 혼자서 운영하는 소규모 형태의 매장이 많아서 최저임금...
20~30대 여성, 가치소비가 시장 주도… 1인가구, 도시락·셀프빨래방도 '주목' 2017-12-10 16:11:41
올해 700개 점을 넘어선 1위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 등 도시락 판매가 크게 늘었고 점포 내에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이팅 라운지’ 점포도 인기였다.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본도시락’ ‘오봉도시락’의 성장이 두드러졌다.과당경쟁에 빠진 편의점들은 도시락 등...
[못된 엄마 현실 육아] (8) 나는 오늘 몇 점 짜리 엄마였을까 2017-11-01 11:40:29
한솥 가득 끓여 중간중간 재료를 하나씩 추가해가며 다양한 식감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5일 치를 일회분씩 용기에 담아 냉동하고 데워먹이곤 했기 때문이다.물론 시댁에서 워킹맘의 형편을 잘 이해해주시고 아이 육아 대부분을 지원해주시는 고마운 상황이었음에도 '제 발이 저리다'는 말마따나 그 악의 없이 아이...
혼밥족 위해 '이팅 라운지' 마련…월평균 매출 4500만~5000만원 2017-10-09 16:07:41
1999년부터 지금까지 19년간 한솥도시락을 운영했다.자녀 교육비 부담이 커지면서 일자리를 찾던 그녀는 한솥도시락에 직원으로 들어갔다. 특별한 기술이 없는 전업주부라도 큰 어려움 없이 일할 수 있었다. 20㎡(약 6평) 남짓 점포에서 주문 후 즉석 도시락을 싸기만 하면 됐다.가맹점주가 개인 사정이 생기자 유씨가 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