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도시대 '행운 선물'…오미야게를 아시나요 2024-02-15 19:02:43
등 ‘한입 간식’은 지역 명물에서 전국구 명물이 됐고 이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일본의 대표 먹거리로 자리 잡았다. 작고 사소한 것들을 오랜 시간 지켜나가는 것을 미덕으로 삼는 일본인의 특성 때문일까. 오미야게의 기준을 규정하고 연구하는 ‘오미야게학회’도 있고 매년 철도회사 JR이 선정하는 ‘오미야게...
"5일치 당을 한 번에 끌어먹는 셈"…역대급 음료에 '경악' [이슈+] 2024-02-11 07:51:49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식사에도 당류가 있을 텐데 저 음료는 하루에 한입씩 마셔야 하냐", "당류 함량 모르고 먹었는데 맛있긴 했다", "130g은 너무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뿐만 아니다. 최근 식품업계서 당 함유량을 낮춘 '저당', '제로칼로리(열량)' 관련 제품이 인기몰이하고 있는데도 여전히 주...
"이건 사야돼" 우르르…한국인, 돈 가장 많이 쓴 곳 봤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03 21:19:44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소매(리테일) 브랜드는 e커머스 강자 쿠팡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결제 소매 브랜드 최상위에 e커머스가 포진한 가운데 20·30세대가 가장 가장 많이 결제한 소매 브랜드는 네이버쇼핑을 운영하는 네이버, 40대부터 60대 이상은 쿠팡으로 집계됐다. 20·30세대는 엔데믹 이후...
"어떻게 해야 환불 받을 수 있나요"…中 쇼핑몰 '불만 폭발'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01 21:00:02
A씨는 중국 알리바바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자동차 부품 20만원어치를 주문했다가 낭패를 봤다. 통관 절차까지 약 한 달 만에 배송된 물품이 파손 상태였기 때문이다. A씨는 배송받은 당일 제품 사진을 첨부해 반품을 요청했으나 '환불 불가' 답변을 받았다. 판매자에게...
"나도 장원영처럼" 1020女 열광…불티나게 팔린 이 제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8 19:53:33
올 겨울 촉촉하고 광택이 도는 제형의 입술 색조 화장품이 유행이다. 보통 가을과 겨울은 무광의 매트(matt) 립스틱을 많이 쓰는데, 최근 아이돌 팬덤과 틱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광택을 강조한 윤기 있는 입술 화장법이 주목을 끌면서 트렌드가 바뀌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촉촉하고 광택 있는...
"이건 특급 제품이야"…작은 병 하나에 수십만원인데 '불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7 19:22:01
향수 마니아인 20대 직장인 박모씨는 다음달 설 연휴를 끼고 해외여행을 계획하면서 인터넷 면세점에서 니치 향수 브랜드 100mL 용량 제품을 구입했다. 그는 "면세점은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고 향수 면세 한도도 (60mL에서 올해부터 100mL로) 늘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게 대용량을 구입할 수 있었다"며 만족해했다....
클라우드X한입만 리얼 먹태깡, 26일 이마트24서 출시 2024-01-26 09:00:00
브랜드 클라우드와 협업한 클라우드X한입만 리얼 먹태깡(이하 클라우드 먹태깡)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전국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는 '클라우드 먹태깡’은 한입만㈜이 롯데칠성 맥주 브랜드인 클라우드와 콜라보 한 3번째 스낵 시리즈이다. 먹태 원물 그대로의 풍미를 살린 고소한 오리지널 맛과...
스벅 '이 음료' 270만잔 팔리더니…中 1위 제품도 한국 온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1 17:00:02
중국 1위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喜茶)가 한국에 진출한다. '커피공화국'으로 불리는 한국에 뉴페이스의 등장으로 차(茶) 시장도 성장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밀크티 브랜드 강자로 꼽히는 헤이티가 압구정로데오역 인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국내 1호점을...
"유니클로 입고 아사히 마시고 렉서스 타요"…이젠 '예스재팬'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17 21:00:04
지난해 소비자들은 기존 일본 제품 불매운동 ‘노(No)재팬’ 대신 뚜렷한 '예스 재팬' 흐름을 나타냈다. 2019년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 후 일어난 노 재팬으로 직격탄을 맞은 일본 맥주와 의류, 자동차 등 수요가 회복세를 보였고 일본으로의 여행 수요 역시 크게 늘어났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맥주는 지난해...
이상 기후에 과일값 치솟자…롯데마트 '반값 딸기' 판매 2024-01-16 18:04:42
작은 딸기를 싸게 팔기로 했다. 지난달 ‘한입 꼬마 설향 딸기’에 이어 프리미엄 품종인 금실과 비타베리가 한입 딸기 상품으로 나왔다. 롯데마트는 모양이 고르지 않은 딸기도 저렴하게 팔고 있다. 개당 중량이 30g 이상인 ‘알큰 상생 딸기’로 일반 설향 딸기보다 30% 정도 가격이 낮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