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로컬 임팩트 비즈니스를 펼치는 스타트업 ‘공공도시’ 2023-08-28 10:34:09
달 살기 사업 등 거점 공간으로 활용하는 ‘할매 스테이’ 사업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천안에 있는 6개 대학교(공주대, 단국대, 호서대, 선문대, 순천향대), 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센터와 함께 봉명동 지역 활성화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했다. 윤 대표는 공공도시의 경쟁력으로 사람을 꼽았다....
이디야커피 "약과디저트, 출시 50일만에 15만개 팔려" 2023-08-24 09:56:58
입맛에 이끌리는 밀레니얼 세대인 이른바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전통 간식 약과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약과 크림치즈 쿠키, 약과 버터바 2종으로 전통 간식 약과에 크림치즈, 버터 등을 접목해 MZ세대의 뉴트로 감성을 자극한 것이 흥행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새롭게 부상하는 뉴트로 감성을...
편의점 CU,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로 만든 흑맥주 출시 2023-08-13 09:35:56
통통이'와 손잡고 내놓은 제품으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을 타고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8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이를 활용해 달콤한 약과향과 시나몬향 등이 느껴지는 흑맥주를 개발했다. CU는 맥주가 편의점 주류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지난해부터 주류 전담...
'일단 잡숴봐' 국민할매 김수미 손맛, 배달로 맛본다 2023-08-02 15:34:37
'국민할매' 김수미가 괌에서 신개념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 티캐스트 E채널 '익스큐수미: 일단 잡숴봐'(이하 '일단 잡숴봐')는 'K-푸드'의 진가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김수미가 괌으로 글로벌 로케를 떠나는 K-푸드 배달 프로젝트. 오는 8월 24일 목요일 저녁 8시 40분 첫 방송을...
맘모스빵 '반갈샷'에 깜짝…약과 대박나자 '옛날 맛' 쏟아졌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2 15:15:25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할매니얼 트렌드에 발맞춰 떡을 기획했다. 설목장과 함께 '디저트 생크림떡', '쇼콜라 생크림떡'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떡 전문 브랜드 '빚은'의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 냉장에서도 굳지 않고 쫄깃한 찹쌀떡이라고 세븐일레븐 측은...
편의점 업계 '할매니얼' 트렌드 공략…맘모스빵·생크림떡 출시 2023-08-02 08:29:37
편의점 업계 '할매니얼' 트렌드 공략…맘모스빵·생크림떡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업계가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GS25는 '혜자로운 맘모스빵' 인절미맛을 새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GS25는 지난 6월...
불티나게 팔린다…MZ 사로잡은 '할매니얼' 2023-07-28 15:45:30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어르신들이 즐길 법한 추억의 간식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8일 인터파크쇼핑에 따르면 지난 4월 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식품 부문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른바 '레트로'(복고풍)류로 분류되는 간식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8%나...
'할매니얼' 열풍에…인터파크쇼핑 "추억의 간식 매출 58% 급증" 2023-07-28 15:18:57
'할매니얼' 열풍에…인터파크쇼핑 "추억의 간식 매출 58% 급증"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젊은 층 사이에 유행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 속에 어르신 감성과 취향이 녹아든 추억의 간식이 재소환되는 모양새다. 28일 인터파크쇼핑에 따르면 지난 4월 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식품...
할매니얼 열풍에 MZ가 택한 음료…총 판매량 19억개 이상 2023-07-20 09:33:03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비락식혜는 팔도가 1993년 선보인 전통 음료다. 국산 멥쌀과 엿기름을 주원료로 11시간 동안 제조해 식혜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팔도는 젊은 층 소비자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체 캐릭터...
팔도 "'비락식혜' 출시 30년…누적 판매량 19억개 넘어" 2023-07-20 09:23:17
비락식혜는 팔도가 지난 1993년 선보인 전통 음료다. 국산 쌀과 엿기름을 주원료로 11시간 동안 제조해, 식혜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팔도는 젊은 층이 전통 식품을 선호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따라 판매량이 상승세라고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판매량은 5천만개로, 작년 동기와 비교해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