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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 만에 입장 바꾼 거야…K칩스법·밸류업까지 무산 우려 2025-01-13 17:52:05
미래형 운송수단을 국가전략기술에 포함해 세제 지원을 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도 있다. 현대자동차그룹과 HD현대, 한화오션 등이 R&D 비용과 관련해 올해부터 30~40%의 세액공제를 받을 예정이었다. 불경기 대응도 어려워져경기 하강에 대응하기 위한 각종 세제 혜택도 처리되지 않고 있다. 기업 구조조정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 생태계는 침체된 유럽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까? [긱스] 2025-01-09 14:25:19
주변국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비용 상승, 해상 운송 비용을 상승시키며 직격탄을 맞았다. 높은 물가와 지정학적 불확실성으로 가계 소비는 위축됐고, 투자 업계도 조심스러운 행보를 보이는 등 전반적으로 침체한 분위기였다. 2024년 하반기에 들어서 경기는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각국 정부는 지속적으로 물가 안...
"日 대형 해운사들, 2031년 초까지 LNG선 47% 확충" 2025-01-05 18:50:19
LNG 해상 운송 경험이 풍부하다고 닛케이는 전했다. 이 신문은 "세계적으로 LNG 해상 운송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일본 해운업체 3곳은 대규모 투자로 LNG운반선을 늘려 인도, 중국,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의 운반 수요를 개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카타르가스트랜스포트가 공격적으로 LNG운반선을 늘리고...
"현대차·기아와 수조원 계약" 호재 떴다…개미들 '들썩' [종목+] 2025-01-03 14:35:25
대한 목표주가를 잇달아 상향 조정했다. 현대차·기아와 운송단가 인상이 돋보인 신규 장기운송계약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면서다. 3일 하나증권은 현대글로비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13만3800원에서 16만4000원으로, 대신증권은 13만3800원에서 17만원으로 각각 상향 조정했다. 현대글로비스가 2025~2029년 현대차와...
하나증권 "현대글로비스 목표가↑…해상운송 사업 수익성 개선" 2025-01-03 08:37:32
하나증권 "현대글로비스 목표가↑…해상운송 사업 수익성 개선" (서울=연합뉴스) 곽윤아 기자 = 하나증권은 3일 현대차[005380], 기아[000270]와의 해상운송계약을 갱신한 현대글로비스[086280]의 목표주가를 15만원에서 16만4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전날 종가는 13만3천800원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달 31일 현대차,...
[새해 첫날 하락...엔비디아2%↑ 테슬라6%↓]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1-03 08:34:03
사업부인 완성차 해상운송(PCTC)에서 주력 고객사와 금액이 상향 조정된 계약을 체결했고, 중국 완성차를 신규 고객으로 영입하면서 비계열 매출액도 증가 중이며, 용선료가 비싼 용선을 반환하고 신조 사선의 비중을 높이면서 수익성 개선이 진행되고 있어 - 현대글로비스는 2024년 12월 31일부로 현대차와 기아에 대한...
목표가 엇갈린 대형주..."목표가 최고 17만원" 2025-01-03 08:16:27
증권사가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대신증권은 완성차 해상운송(PCC) 장기 계약 체결로 인해 연간 실적 상승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16만원에서 17만원으로 올렸다. 신한투자증권과 하이투자증권도 각각 15만5000원, 14만5000원으로 목표주가를 상향했다. 반면 삼성SDI는 NH투자증권이 목표주...
"현대글로비스, 현대·기아차와 '파격 계약'…실적 큰 기여"-대신 2025-01-03 07:24:38
완성차 해상운송(PCC) 장기계약체결로 올해 연간 실적 눈높이를 키울 가능성이 높아졌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16에서 17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번 장기운송계약 갱신은 시장에서 기대했던 수준을 웃도는 '파격적인 계약'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앞서...
글로벌 ESG 뉴스 브리핑 2025-01-03 06:01:10
전력회사 제라(JERA)와 해상풍력 사업을 통합하기로 했다. BP와 제라는 12월 9일 합작사 이름을 ‘제라넥스BP(JERA Nex BP)’로 정하고 해상풍력 분야에서 향후 13GW에 달하는 순 발전 용량을 보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이 합작사가 세계 4대 해상풍력발전 기업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세계 최대...
헬렌 클락슨 클라이밋그룹 대표 "韓 탈탄소화 뒤처져…재생에너지 확대 시급" 2025-01-03 06:00:53
복잡한 행정 절차를 거쳐야 한다. 해상풍력을 개발하려면 29개 법률에 따라 최대 10개의 행정기관에서 허가를 받아야 한다. 이러한 관료적 문제로 인해 한국은 최대 624GW의 해상풍력발전 잠재력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한국 정부와 기업은 재생에너지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2025년까지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