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온라인 달군 '양회 이슈'는…초과근무·다이어트·하이얼 2025-03-11 11:37:00
中온라인 달군 '양회 이슈'는…초과근무·다이어트·하이얼 리창 총리, 과도한 근무 단속 강조…보건 관리는 기자의 '불룩한 배' 지적 국외선 시진핑의 '찻잔 두 개'도 주목…포털·SNS선 검열된 듯 (서울=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중국 최대 연례 정치행사인 양회(兩會·전국인민대표대회와...
탈모치료·가슴확대 효과 표방 해외직구 식품에 위해성분 2025-03-11 09:48:17
해외직구 식품에 위해성분 30개 제품 중 16개에 '파바' 등 국내 반입차단 원료·성분 (서울=연합뉴스) 유한주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해외직구식품 중 소비자 관심 제품 30개에 대해 기획 검사를 실시한 결과 16개 제품에서 국내 반입차단 대상 원료·성분(위해성분)이...
"이대로 가다간 중국에 다 먹힐 판"…한국 '대위기' [위기의 K콘텐츠 (끝)] 2025-03-11 07:49:59
새로운 형식의 영상 콘텐츠다. 중국 국가광전총국(?家?播???局)은 온라인 숏폼드라마를 '회당 길이가 몇십 초에서 15분 정도, 명확한 주제와 주요 라인을 가지고, 연속성과 완결된 스토리 구조를 갖춘 인터넷 시청 프로그램'으로 정의하며 산업을 육성, 규제했다. 아이미디어리서치(iiMedia Research)에 따르면, 중...
[단독] '320억' 사기꾼 도주…외교부 때문에 범죄자 놓친다고? 2025-03-11 07:01:21
국외 도피나 체류가 확인될 경우 여권 무효화 절차를 대폭 간소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도우 경남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과거에 비해 우편 제도가 유명무실해지면서 범칙금 납부 고지서도 온라인으로 송달하는 시대"라며 "해외 체류 중인 범죄자에게 등기우편을 보내는 절차를 생략하고, 정부24 등 온라인 시스템을...
미샤·에뛰드까지 가더니…'신세계 1호'까지 난리난 '이곳' 2025-03-11 06:30:08
세계적인 ‘K뷰티 신드롬’을 타고 해외에서 부활하고 있다. 한때 수입 화장품과 국내 신흥 브랜드 사이에서 설 자리를 잃었지만, K뷰티 인기에 힘입어 해외 온·오프라인 채널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10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뷰티 브랜드 ‘비디비치’는 올 상반기 세계 뷰티 시장 3위인...
봉준호 "미키 17, 스크린으로 볼때 더 큰 감동" 2025-03-11 00:28:46
봉준호식 극장주의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로 기울어가는 영화산업에 묵직한 울림을 주고 있어서다. “어떤 작품이 스크린에 걸리길 기다리고, 개봉하면 곧바로 달려가는 일련의 과정이 ‘시네마’가 가진 소중한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미키 17’은) SF다운 스펙터클한 장면은 물론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를 커다란...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개강식·특강 성료 2025-03-10 17:32:53
개강식과 특강은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지방과 해외에 거주하는 많은 학생들도 참여했다. 곽윤정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학과장)는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는 동시에 상담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월 1회의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특강은 학생의...
K뷰티 신드롬에 1세대 업체까지 '기지개' 2025-03-10 17:19:03
세계적인 ‘K뷰티 신드롬’을 타고 해외에서 부활하고 있다. 한때 수입 화장품과 국내 신흥 브랜드 사이에서 설 자리를 잃었지만, K뷰티 인기에 힘입어 해외 온·오프라인 채널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10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뷰티 브랜드 ‘비디비치’는 올 상반기 세계 뷰티 시장 3위인...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열풍에 주가 강세… ‘황제주’ 탄생할까 [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5-03-10 16:01:55
미국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대형 유통망에 입점했고 온라인 시장에서도 아마존 매운 소스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손현정 유안타 연구원은 “K푸드 열풍과 매운맛 트렌드 확산이 맞물리면서 불닭 소스는 단순한 라면용 소스를 넘어 독자적인 매운 소스 카테고리로 자리 잡았다”며 “브랜드 파워...
KAIST 이름값 했네…매장에 내놓자마자 '1위 등극' 탈모 샴푸 2025-03-10 15:35:44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지난 1월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한 시간도 안 돼 전량 품절된 데 이어 오프라인에서도 인기를 이어갔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그래비티 샴푸는 이날 올리브영 686개 매장에 선보였는데 곧바로 분야별 1위 제품에 등극했다. 올리브영에 입점해 인기를 끈 뒤 이를 토대로 해외 판로를 확대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