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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해운사 불황 속 HMM은 흑자 2024-03-24 22:32:40
8개 해운사 중 6개사가 마이너스 실적을 올린 셈이다. 머스크는 매출의 13%에 달하는 9억2천만달러(약 1조2천374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하팍로이드와 ONE의 적자 규모도 2억4천500만달러(약 3천295억원), 2억4천800만달러(약 3천335억원)였다. 머스크와 양밍, 짐라인은 작년 3분기에도 적자를 냈다. 코로나19 특수...
작년 4분기 톱10 해운사 중 6곳 적자…시황악재에도 HMM은 흑자 2024-03-24 06:45:00
제외하면 8개 해운사 중 6개사가 마이너스 실적을 올린 셈이다. 특히 머스크는 매출의 13%에 달하는 9억2천만달러(약 1조2천374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하팍로이드와 ONE의 적자 규모도 2억4천500만달러(약 3천295억원), 2억4천800만달러(약 3천335억원)였다. 머스크와 양밍, 짐라인은 작년 3분기에도 적자를 낸 바 있다....
강도형 장관 "HMM 매각, 돌다리 두들기듯…'건전경영' 기준" 2024-03-24 06:03:00
"해운 시황, 얼라이언스(해운동맹) 재편 등 주요 상황을 면밀히 검토하면서 관계부처와 기관(산업은행, 해양진흥공사)이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이 글로벌 4위 해운 강국 위상을 굳건히 하려면 국적 선대를 확충해야 한다면서 "해운산업 경쟁력 강화 대책을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미 증시, FOMC 회의 앞두고 상승 마감-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3-20 08:33:16
최근 미국 5개 노동조합으로부터 중국의 조선, 해운 물류 산업의 불공정 관행을 조사해달라는 진정서를 접수 - 중국 조선사는 선박 금융 지원과 저렴한 원가를 기반으로 수주 점유율을 확대해왔다. 지난해 글로벌 조선사 인도량 6447만GT 중, 중국 조선사는 3280만GT를 인도하며 50.9%를 차지 - 미국 정부가 중국 조선사를...
첨단 조선기술 美·韓에 뒤진 中…"기술격차 해소 나서라" 촉구 2024-03-13 11:21:47
기준으로 55%에 달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2021년 중국은 연간 조선 수주량 기준으로 한국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올해엔 1월의 경우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257만CGT(표준선 환산톤수·96척)였으며, 중국 수주량은 136만CGT(53%)로 1위였고 한국은...
글로벌 톱4 해운강국 위해 국적선사 선복량 확충(종합) 2024-03-07 17:08:38
공공선주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황 대응능력이 취약하고 선박금융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중소선사에 금융지원을 집중한다. 해양진흥공사의 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등 사업 조건을 개선해 중소선사 선박 도입과 경영 안정화를 지원한다. 아울러 국제해사기구(IMO), 유럽연합(EU) 등의...
인천신항에 '완전 자동화' 컨테이너 터미널 2027년 개장 2024-03-07 10:44:17
공공선주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황 대응능력이 취약하고 선박금융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중소선사에 금융지원을 집중한다. 해양진흥공사의 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등 사업 조건을 개선해 중소선사 선박 도입과 경영 안정화를 지원한다. 아울러 국제해사기구(IMO), 유럽연합(EU) 등의...
韓조선, 2월 선박수주 中 제치고 1위 탈환…전체 발주도 증가 2024-03-06 11:14:16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341만CGT(표준선 환산톤수·100척)로 작년 동월 대비 18% 증가했다. 한국은 이 중 171만CGT(50%)를 수주해 중국을 제치고 1위를 탈환했다. 중국은 141만CGT(41%)로 2위였다. 척수로는 한국과 중국이 각각 28척, 59척을 수주한 것으로...
"車 만들면 뭐하나"…운반선 '용선료' 10배 뛰자 벌어진 일 2024-02-24 08:00:08
살펴봤습니다. 하루 용선료, 1만2625→11만5000달러24일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6500CEU(1CEU=차량 1대를 운반할 수 있는 공간)급 자동차운반선을 하루 쓰는 데 들어가는 비용(용선료)은 올해 평균(1·2월) 11만5000달러(약 1억5364만원)로 작년 평균(7만2167달러) 대비 59% 급등했습니다....
HMM, 해운불황에 작년 영업익 94%↓…재매각 시일 걸릴듯(종합) 2024-02-14 17:57:05
설문에 응답한 해운업체 67.5%는 운임하락에 따른 저시황이 경영실적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답했다. 업체의 경영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해운 운임은 코로나19 당시 호황 수준으로 반등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 SCFI는 지난 9일 전주 대비 2.32% 하락한 2천166.31포인트를 기록하며 지난달 12일 이후 하락세를 이어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