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제과·푸드 합병…빙그레 꺾고 CJ 넘본다 2022-05-27 19:22:57
지낸 정통 `롯데맨`입니다. 2020년에는 롯데칠성음료의 통합 대표에 올라 음료와 주류로 쪼개져 있던 사업 분야를 합쳐 회사 실적을 끌어올린 인물로 평가받습니다. <앵커> 롯데제과 지분 대부분을 롯데지주(48.2%)가 갖고 있긴 합니다만, 소액주주(16.7%)들의 반대 목소리도 크지 않았나 보군요. 두 회사 합병을...
롯데제과·롯데푸드 합병한다…식음료 '메가기업' 탄생 2022-03-23 16:29:43
합병은 양사의 인프라를 통합해 급변하는 식·음료사업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식품업체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회사는 우선 그간 중복됐던 빙과 사업을 통합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통합 법인의 빙과시장 점유율은 해태 아이스크림을 인수한 빙그레[005180]를 넘어 1위에 오를...
11일만에 100만잔 팔린 '이 음료' 돌아온다…봄맞이 나선 유통가 2022-02-22 21:00:01
딸기에이드를 출시했다. 매년 봄마다 선보이는 시즌 음료가 올해도 돌아왔다. 빽다방 관계자는 "올해도 봄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딸기를 풍성하게 활용한 시즌 음료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SPC그룹 계열 배스킨라빈스 역시 딸기 마니아를 공략하는 아이스 음료 '딸기 말랑 블라스트'를 새로 내놨다. 진한 딸기...
[금주신상] 해태제과 '포키 테이스티'·맥도날드 '소시지 스낵랩' 2022-01-15 07:00:03
[금주신상] 해태제과 '포키 테이스티'·맥도날드 '소시지 스낵랩' ▲ 해태제과는 통밀 스틱에 초콜릿을 입힌 '포키 테이스티'를 출시했다. 스틱 부문은 국내산 통밀과 네덜란드산 발효버터가 들어가 고소한 맛이 강화됐다. 스틱 두께는 5.5㎜로 지금까지 나온 포키 제품 중 가장 굵다. ▲...
'승자 DNA' 심은 뚝심 경영…K제과 글로벌화 선도 2021-12-15 17:07:33
원칙을 고집스럽게 지키고 있다. 올 들어 해태제과, 롯데제과 등 경쟁사는 물론 라면, 유업계 등 식품업계가 원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앞다퉈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섰다. 오리온만 예외였다. 오리온은 지난 8월 ‘나홀로 가격 동결’을 선언했다. 줄줄이 이어지는 인상 움직임에 편승하면 더 많은 이익을 남길 수 있지만...
'화장품 업계 1위 싸움' LG생건-아모레…M&A 전략이 승부 가른다 2021-12-14 15:04:15
불리는 차석용 LG생건 부회장은 코라콜라음료, 해태음료, 케이앤아이, 루치펠로코리아 등 수십 개 브랜드를 사들이며 광폭 행보를 보인 반면 서경배 아모레 회장은 ‘화장품 외길’을 고집해왔기 때문이다. 아모레는 2016년까지만 해도 LG생건보다 두 배 이상 많은 화장품 매출을 거뒀다. 하지만 메르스, 중국의 한한령 등...
식품회사들, 원자재·물류비 부담에 3분기 실적 '부진' 2021-11-15 18:20:12
마찬가지다. 해태제과식품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5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7.0% 줄었고 롯데푸드는 173억원으로 17.3% 감소했다. 또 롯데제과는 449억원으로 6.0%, 빙그레는 184억원으로 11.9% 각각 줄었다. 소위 '불가리스 사태'를 겪으며 매각 작업을 진행했다가 무산된 남양유업은 3분기에 230억원의...
비락식혜도 오른다…팔도, 음료 24종 값 평균 8.2% 인상 2021-10-18 11:35:25
한해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음료업계와 유제품 업계의 도미노 제품 가격 인상이 현실화하는 모습이다. 업계에 따르면 한국코카콜라, 해태htb, 웅진식품 등이 이달 들어 편의점 판매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8월 원유값 인상으로 흰 우유뿐 아니라 바나나맛 우유 등 가공유와 요플레 등 발효유도 줄줄이 가격...
[금주신상] 롯데 '제주감귤 빼빼로'·버거킹 '리얼 독퍼' 2021-10-16 08:00:03
▲ 해태제과는 그리스에서 직접 공수한 그릭요거트를 넣은 '홈런볼 그릭요거트'를 출시했다. 과자 속을 상큼 달콤한 그릭요거트 크림으로 채웠다. ▲ CJ프레시웨이[051500]는 자사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모닝해즈'를 통해 가을 대표 꽃·과일로 계절의 정취를 담은 음료 3종을 선보였다. 출시 음료는...
새우깡도 제쳤다…편의점 PB간식 판매 `쑥↑` 2021-09-30 13:33:44
편의점에서 자체 출시한 과자나 음료 상품이 `전통 강자`들을 제치고 판매 순위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에서는 PB 상품인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이 이달 스낵 판매량 1위에 올랐다. `국민 과자`로 불리는 농심 새우깡(2위)보다 많이 팔렸다. 지난 7월 출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