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 여주시, '여주쌀 풍년기원' 첫 벼베기 행사를 실시 2023-06-27 15:17:37
유독 비가 자주 오고 기상 여건이 좋지 않은데 많은 농업인들께서 노력한 만큼 풍년 농사를 이룰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수확한 벼는 지난 3월 여주시 첫 모내기를 했던 올벼로 수확량은 약 800kg 이며 2023년 7월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햅쌀 판매 행사 때 홍보용으로 이용할 계획이다.여주=윤상연 기자...
17년차 쌀국수 브랜드 포메인, 햅쌀면 베트남 공장 위생, 안전성 입증 2023-06-01 10:18:37
차별화된 강점을 지닌다. 포메인이 만든 햅쌀쌀국수면은 물과 햅쌀만을 사용해 원료의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추고 있다. 9가지 천연 향신료로 만든 허브백 또한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위해 주기적으로 리뉴얼을 단행하며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포메인 관계자는 "최근 외식업 전반에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쌀국수 브랜드 포메인, 한국식품안전관리 인증원 현지실사 적합 판정 2023-05-25 15:59:38
현지실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 중 햅쌀쌀국수면과 육수 제조용 허브백(Herb-Bags)은 생산부터 유통 전반의 과정을 자체 공정을 통하기 때문에 식품이력추적 관리가 가능해 자체 품질 관리로 신속한 유통차단 및 회수ㆍ폐기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쌀국수면은 물과 햅쌀만을 사용해 원료의 맛과 영양을...
육백마지기 꽃밭·동강 래프팅…평창 삼총사가 짠 생태관광 코스 2023-04-20 17:55:57
‘밀양클래식술도가’는 밀양의 햅쌀 등을 이용해 다양한 전통주를 생산한다. 이곳만의 독특한 숙성 비법은 클래식 음악이다. 양조장을 가득 채운 웅장한 클래식에 맞춰 거품을 ‘퐁퐁’ 뿜으며 발효되는 전통주 향만으로도 술기운이 얼큰하게 오르는 듯하다. 양조장에 딸린 카페 표충로에서는 비빔밥·두부김치·파전 등...
"공감과 참여"…중앙그룹, '2022 사회공헌 활동 보고서' 발간 2023-04-17 14:05:13
챌린지'는 '쌀의 날'을 맞아 햅쌀 출하 시기인 10월이 되기 전 재고를 소진하고 그룹임직원 및 참여 기업들을 통해 쌀 소비 메시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중앙그룹은 농협중앙회로부터 쌀 2톤을 구매해 1톤은 임직원에게 즉석 도정하여 나눔하고 1톤은 보육원에 기부했다. 참여 기업이 다음 주자를...
[팩트체크] 민주당 양곡관리법 개정 입장, 여당일때 야당일때 달랐나? 2023-04-11 13:01:00
▲ 단경기(7∼9월, 햅쌀이 나오기 직전의 시기) 또는 수확기(10∼12월) 가격이 평년(최근 5년 중 최고·최저 수치를 제외한 평균) 가격보다 5% 하락한 경우로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다. 즉, 정부가 초과생산량을 사들여 시장에서 격리할 수 있는 요건으로 생산량이 수요량보다 일정 수준 이상으로 많아지거나 쌀값이 일정...
성과내는 롯데마트 PB사업…'오늘좋은' 1등 상품 봇물 2023-04-05 17:33:38
상품 대비 가격이 15%가량 저렴하고 국산 햅쌀만 사용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오늘좋은 단백질바는 시리얼바 전체 판매량의 20%를 차지하는 등 품목 내 압도적인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조만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질 PB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즐길 수...
롯데마트 PB 전략 통했다…각 카테고리서 판매량 1위 2023-04-05 06:00:05
브랜드(NB) 상품 대비 15%가량 저렴하고 국산 햅쌀만 사용했다. 오늘좋은 단백질바는 시리얼바 전체 판매량의 20%를 차지하는 등 카테고리 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늘좋은 복숭아 아이스티 제로는 대용량 파우치형으로 출시한 제로 칼로리 상품으로 지난 2일까지 약 2만5천개가량 판매됐다. 롯데마트는 캡슐...
'흑미 팝콘' 얹은 커피…스벅, 50만잔 팔았다 2023-01-20 16:34:28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네 번째로 판매량이 많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전체 구매자 중 20·30대 비중이 65%로 가장 높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쌀이 들어가 간편하면서 든든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인 것이 강점”이라고 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
50만잔 넘게 팔렸다…2030 사로잡은 스타벅스 음료 2023-01-20 11:35:13
이천 햅쌀 라떼의 새로운 버전이다. 이 음료는 올해 들어 이날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네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판매량 1위는 카페 아메리카노이며 이어 카페 라떼와 돌체 라떼 순이다. 기존 버전인 이천 햅쌀 라떼 판매량과 비교하면 같은 기간동안 1.5배 많다. 20~30대의 구매 비중이 전체 연령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