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태평 위원장 "쌀에 '올인'하는 양곡법, 식량 위기 불러올 수도" 2024-05-22 18:47:24
22억7000만달러를 달성했다. 장 위원장은 “기업 규제를 풀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세제·금융지원을 통해 기회를 잡아야 한다”며 “10년 후 농식품 수출 1000억달러 시대를 열 수 있다”고 했다. 농어업위에서는 CJ제일제당과 협약을 맺고 햇반용 인디카(장립종) 품종을 대량 생산하는 쌀 수출 산업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양곡법이 식량위기 심화 가능성...농안법은 농산물 가격불안정법" 2024-05-17 12:31:21
3.4% 증가한 22억7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라면,김밥,햇반 등 가공식품과 포도,딸기,김치 등 신선식품의 수출도 가파르다. 장태평 위원장은 "10년후에는 농식품 수출 1000억달러 시대가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농식품 수출 1000억달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나라 식품산업은 아직 초등생 수준이다. CJ 등 ...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핵심 권역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477억원으로 91.5% 증가했다. 매출은 1조445억원으로...
'외식 비싸 집밥만'...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 2024-05-16 16:47:03
새 판로를 확대,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주요 시장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도 성장했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477억원으로 91.5% 늘었다. 매출은 1조445억원으로 5.5% 증가했다....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핵심 권역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477억원으로 91.5% 증가했다. 매출은 1조445억원으로...
CJ제일제당, 1분기 영업익 77.5% 증가…"글로벌 사업 호조" 2024-05-14 09:47:55
전략적 협업으로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했다. 해외 식품사업(매출 1조 3,752억원)은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앞세워 핵심 권역인 북미를 비롯해 신시장인 유럽과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북미의 경우, 시장 점유율 1위인 비비고 만두 매출은...
CJ제일제당 1분기 '깜짝실적'…해외 식품사업 급성장(종합) 2024-05-14 08:55:22
새로운 판로를 확대한 덕분에 비비고 만두와 햇반·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했다. 해외 식품사업은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앞세워 핵심 권역인 북미를 비롯해 신시장인 유럽과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가며 1조3천75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북미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인 비비고 만두는 2위...
K푸드 최대 수출시장은 미국…일본·중국 한꺼번에 제쳤다 2024-05-12 06:11:00
올해 1분기 북미 시장에서 대부분 '햇반 백미'인 가공밥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9%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북미에 수출한 '햇반 백미' 매출은 전년보다 21% 늘어난 1천600억원으로 2021년의 두 배에 이른다. 가공밥은 CJ제일제당 7대 글로벌 전략제품 중 하나로 핵심 시장인 북미에서 코스트코 등...
CJ제일제당, 돌봄공백 아동 지원 2024-05-07 19:06:09
CJ제일제당은 ‘나눔햇반 캠페인’(사진)을 통해 돌봄공백 아동에게 총 1억원 상당의 햇반 제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나눔햇반 캠페인은 ‘해피빈 나눔햇반’ 제품 3종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돌봄공백 아동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CJ제일제당, 돌봄공백 아동에게 기부금과 햇반 전달 2024-05-07 09:37:16
캠페인으로 마련한 기부금과 햇반 제품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된다. 또 CJ나눔재단과 해피빈은 햇반, 스팸, 비비고 김을 비롯한 CJ제일제당 제품으로 구성된 식품 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현동 CJ제일제당 이커머스 세일즈 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원을 확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