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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적자 터널 끝 보이나…향후 '반도체·對中 수출' 관건 2023-05-01 12:17:20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D램 공급 초과율은 올해 1분기 13.9%에서 2분기 6.5%, 3분기 -4.8%, 4분기 -9.4% 등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낸드 공급 초과율 역시 올해 1분기 17.3%에서 2분기 7.7%, 3분기 -1.1%, 4분기 -7.0% 등으로 전망된다. 반면 자동차·선박·일반기계 수출은 호조세를 이어갔다. 지난달 자동차...
"그걸 왜 버려요"…귀한 몸 된 '못난이 농산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4-14 13:51:40
막는다는 점에서 최근의 '제로 웨이스트' 트렌드와 맞아떨어진 것이다. 기업은 상대적으로 싼값에 원료를 수급하고, 농가는 못난이 재고를 털어내는 '윈윈' 전략이기도 한 만큼 업계의 호응이 높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못난이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한 화장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전체 농산물 중 ...
마스크 벗자 묻어남 걱정 없이 글로시립 바른다…향수도 인기 2023-04-12 10:19:24
등 메이크업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은 지난달 립스틱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25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화장품 묻어날 걱정 없이 촉촉한 제형의 '글로시립'을 찾는 수요가 늘었다고 에이블리는 전했다. 눈두덩이에 음영을 줄 수 있는 아이브로우와...
"BTS·이정재도 착용하네" 파격…男연예인들 푹 빠진 '이것' 2023-04-01 21:14:36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더 이상 단순히 '여자 옷을 입은 남자', '남자 옷을 입은 여자'가 아니라는 뜻이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지난 20일 성별 구분을 넘은 '젠더 플루이드룩'을 '올해 봄·여름(SS) 시즌 남성복 트렌드'로 제시하기도 했다. 패션잡지 '지큐(GQ)'의 경우...
스타팅하우스, 新그룹 멤버 연수 공개…러블리 비주얼+더블번 헤어 소화 '설렘 가득' 2023-03-23 12:30:04
'요즘 세대' 트렌드를 함께 할 '요즘 아이들'의 정체가 드러나고 있다. 스타팅하우스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팅하우스)는 23일 0시 공식 SNS에 ‘스타팅 걸스’(가칭) 새로운 멤버를 공개했다. 특히 앞서 나열한 알파벳에 숨겨진 의미가 드디어 펼쳐지고 있다. 먼저 네 번째로 대중들에게 인사를...
성분부터 향까지 직접 고른다…맞춤 화장품 시대 연 코스맥스 2023-03-08 17:53:09
한 연구개발(R&D)의 결실이다.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가 개별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초개인화 시대로 접어든 만큼 빠르게 성장하는 맞춤형 화장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쓰리와우에서는 소비자가 온라인 및 전용 앱을 통해 1 대 1 문진을 받으면 1260만 가지 조합 중 가장 적합한 레시피를 추천해준다. 맞춤형 플랫폼을...
실내 마스크 풀리자…'이것' 매출 급증했다 2023-03-06 10:27:37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후 화장품, 건강관리, 피부미용 등 업종의 매출액이 증가했으며, 특히 화장품 제품은 얼굴 피부와 입술, 눈 등 전체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렌드지, ‘NEW DAYZ’ 콘셉트 포토로 드러낸 ‘든든 선배 美’…기대감 MAX 2023-03-03 12:20:06
트렌드지(TRENDZ)가 신보 ‘NEW DAYZ’ 스케줄러와 콘셉트 포토를 통해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트렌드지(하빛, 리온, 윤우, 한국, 라엘, 은일, 예찬)는 지난 2일과 3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번째 싱글 ‘BLUE SET CHAPTER. NEW DAYZ’ 스케줄러와 함께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학교 복도와...
러시아 청년의 K-증시 도전기 "코루파마 기억해 주세요" [차은지의 비상탈출] 2023-02-26 07:00:04
말했다. K-뷰티 트렌드에서 '필러' 주목…해외시장 공략 베르니두브 대표가 필러에 주목한 이유는 해외 시장에서 필러 수요가 높은 상황에서 K-뷰티 트렌드에도 맞았기 때문이다. 그는 "처음엔 K-뷰티와 관련해 화장품 사업을 구상했는데 시장조사를 하다보니 경쟁이 너무 치열해 필러쪽으로 방향을 틀었다"며...
"사지 마세요" 냉정한 틱톡 리뷰…이젠 '디인플루언서'가 뜬다 2023-02-25 17:15:11
영상이었다. 크로멜리스는 이에 착안해 자신도 고가의 헤어·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에 대해 여과없이 평가하는 영상을 만들어 올리기 시작했는데, 첫 게시물부터 80만4천개 이상의 '좋아요'와 조회수 약 550만회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24일(현지시간) "사람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