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헬로비전, 아름다운재단과 자립준비청년 통신비 지원 2022-11-20 11:00:00
LG헬로비전, 아름다운재단과 자립준비청년 통신비 지원 지역채널·캐이블 캠페인 광고로 인식 개선 활동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LG헬로비전[037560]은 보육원 등 시설을 떠나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만 18세 이상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을 위해 아름다운재단과 손잡고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먹통대응 차이났던 네이버-카카오, 이용자보호 평가도 희비 2022-11-16 17:03:08
이와 관련해 김효재 위원은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많은 국민이 불편했는데 이번 평가 결과를 보면 네이버는 우수, 다음 카카오는 보통이다. 이용자 수를 고려할 때 실망스러운 결과이고 분투가 필요해 보인다"고 했다. 김창룡 위원도 "카카오는 2019년에 딱 한 번 '양호' 등급을 받고...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이익 180억원…작년동기비 59.6% 증가 2022-11-04 10:09:39
헬로비전은 헬로tv UI·UX 개편, 기가 인터넷 커버리지 확대, 결합 상품 경쟁력 강화 등을 추진 중이다. 데이터 무제한 유심 혜택을 통한 MVNO 가입자 확보, 직영몰 '바로구매' 서비스를 통한 렌털 이용자 확대도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LG헬로비전 안재용 상무(CFO)는 "3분기에는 사업 부문별 고른...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이익 180억원…전년 대비 59.6% 늘어 2022-11-04 09:59:55
헬로tv UI, UX 개편과 기가 인터넷 커버리지 확대, 결합상품 경쟁력 강화 등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뜰폰(MVNO) 가입자도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국내 신형 프리미엄폰 출시에 맞춰 자급제, 알뜰폰 조합을 찾는 MZ세대를 겨냥해 데이터 무제한 유심 혜택을 늘리고, 오픈마켓,...
"매출 60%가 임대료라면 누가 장사하겠나"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2-11-02 18:24:01
겁니다." *T커머스는 데이터 커머스로 불린다. TV로 상품을 판매하지만 녹화방송으로 송출된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TV홈쇼핑과는 차이점이 있는 부분이다. 통신사인 KT는 KT알파, SK브로드밴드는 SK스토아라는 T커머스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Q. 현재 홈쇼핑 업체들은 `탈TV`에 사활을 걸고 있다 "방송 매출액의...
늙어가는 홈쇼핑…해법은 어디에 2022-10-28 19:04:29
데이터를 보겠습니다. 2012년에 비해 30대 이하 고객층이 크게 빠졌습니다(30%→13%). 반면 50대 이상 고객 비율(57%)이 크게 늘며 과반 이상을 차지하게 됐죠. 스마트폰과 모바일 쇼핑이 본격적으로 성장한 2010년대를 거치며 TV홈쇼핑 고객의 고령화가 급격해진 겁니다. 여기에 코로나를 거치며 고령층의 온라인...
[단독] 070→010 바꿔치기로 피싱 시도, 이미 작년의 두 배 넘었다 2022-10-01 09:18:01
측은 "올해부터는 스팸 신고 데이터와 경찰청에 신고되는 보이스피싱 신고 번호 등도 변작 여부를 확인하기 시작하면서 확인 건수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발신번호 변작은 전화나 문자 등 발신번호를 타인의 전화번호나 없는 번호로 거짓 표시하는 행위를 뜻한다.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르면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행위는...
국내서도 'SaaS 大戰'…전문 스타트업들 "손잡아야 산다" 2022-09-26 16:10:19
흡수 합병했다. 그에 앞서 플랜잇(데이터 분석·시각화), 넛지(재무솔루션) 등을 잇달아 인수하기도 했다. 통합인력관리 솔루션 시프티는 채용 솔루션 그리팅(두들린)과 서비스를 연동한다. 시프티는 휴가 관리, 출퇴근 기록, 근태 정산을 비롯해 전자계약 및 전자서명, 급여명세서 발송 등 인력관리 전반의 기능을...
우리 아이도 금쪽이인가요? 떠오르는 아동심리 서비스[Geeks' Briefing] 2022-09-23 19:44:42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이템스카우트는 네이버 쇼핑 내 뷰티 카테고리 상위 80개 상품의 최근 6개월(2022년 3월~2022년 8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공개했다. 뷰티 카테고리의 매출은 약 1조 5412억원을 기록했으며 △스킨케어 3694억원 △바디케어 2938억원 △클렌징 2418억원 △선케어 1723억원 △색조메이크업 1431억원...
통신 3사, 추석 연휴에 영상통화 무료 제공 2022-09-05 17:01:10
데이터 이용료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케이블TV 업계는 18일까지 지역 채널을 통해 ‘추석맞이 농·특산물 대전’을 연다. 이 장관도 LG헬로비전의 커머스 방송 ‘팔도 쌀 한마당’에 출연해 국산 쌀 소비 촉진을 격려할 예정이다. GS·롯데·CJ·SK스토아·신세계 등 홈쇼핑업체는 5~20% 수준의 할인·적립 행사를 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