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품부터 공간까지 싹 바꿨다…세븐일레븐 '미래형 매장' 공개 2024-10-20 10:40:48
특화 점포인 '동대문던던점'의 축소형이다. 뷰티 코너에는 마녀공장, 센카, 셀퓨전씨, 메디필, 토니모리, 김정문알로에, 어퓨, 보로탈코 등 8개 브랜드 20여개 상품을 넣었다. 패션에서는 '뭉'과 협업한 후드티, 맨투맨을 단독으로 판매하고 삭스탑의 패션 양말 10여종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점포 자체를 쇼핑몰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마트로 탈바꿈하거나 입지를 고려해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상품을 선보이는 특화 점포로 운영하기도 한다. 이마트는 지난 8월 죽전점을 공간혁신을 통한 새로운 타입의 매장으로 재단장했다.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의 DNA(디엔에이)를 이식한 점포로 이름도 '스타필드...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콘텐츠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서울 을지로 본점에 24시간 365일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 외환 딜링룸인 ‘하나 인피니티 서울’을 개설한 데 이어 외국인 전용 특화 점포인 ‘평택외국인센터점’을 열었다. 영어와 태국어, 말레이어 등 38개 언어의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 직원을 창구에...
하나은행, 국내 최대 외환 딜링룸 365일 24시간 가동 2024-10-10 16:37:32
거주 외국인 고객을 위한 영업 채널도 혁신하고 있다. 지난달 경기 평택시에 외국인 전용 특화 점포인 ‘평택외국인센터점’을 열었다. 영어와 태국어, 말레이어 등 38개 언어의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 직원을 창구에 배치해 의사소통을 돕는다.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일요일...
KB국민은행, 여섯시 은행·점심시간 집중상담, 영업시간 특화 2024-10-10 16:35:39
혁신 사례로 현재 전국 82개 지점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운영 시간 확대에 따른 인력을 증원하지 않고 기존 인력의 근무 시간만 다르게 운영하기 때문에 점포 운영 비용도 늘어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여섯 시 은행의 오후 조에 근무하는 직원은 오전 시간을 활용해 자녀를 보살펴야 하는...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유니클로 등 글로벌 패스트패션 브랜드를 모두 갖춘 점포다. 233개 브랜드 중 40%가 하노이 현지에 최초로 들어선 매장으로 현지인들의 관심이 높다. 지하 1층에 있는 롯데마트 웨스트 레이크 점은 오픈 이후 베트남 롯데마트 16개점 중 방문객 수와 매출 실적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마트 웨스트 레이크 점은 한국...
홈플러스, 신선식품 중심 '메가푸드마켓' 점포로 사업 혁신 2024-10-09 16:11:19
사업 혁신을 꾀하고 있다. 유통업의 특성을 살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통해 미래세대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메가푸드마켓은 신선식품·델리 등 먹거리를 강화하고, 소비자가 매장에 오래 머물 수 있는 콘텐츠를 극대화한 홈플러스의 특화 매장이다. 2022년 2월 간석점을 시작으로 서울, 부산, 대구 등...
'이마트식 공간 혁신' 스타필드 DNA 입은 죽전점 통했다 2024-10-01 06:00:03
'이마트식 공간 혁신' 스타필드 DNA 입은 죽전점 통했다 고객 수·체류 시간·매출 모두 증가…"지역 밀착형 쇼핑공간 안착"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이마트[139480]는 지난 8월 재단장해 선보인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의 고객 수와 체류 시간, 매출 등이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하며 호황을...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장 1년만에 1천만명 방문 2024-10-01 06:00:02
공간 혁신 등이 인기 배경으로 꼽힌다. 현지에서 인기 있는 K-브랜드의 역할도 컸다. 롯데몰에 입점한 30여개 한국 브랜드가 패션과 음식, 즐길 거리 등 여러 방면에서 한류 열풍을 주도했다. 롯데몰은 베트남을 넘어 글로벌 쇼핑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 점포 현황을 살피고자 하루 평균 10∼20개 업체가 매장을...
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영업'…전국 41개 점포로 확대한다 2024-09-22 18:09:19
혁신에 나섰다는 관측이 나온다. 국민은행은 작년 12월부터 서울 영업점 다섯 곳(강남역종합금융센터·교대역·여의도 증권타운·서소문·가락동)에서 점심시간 집중 상담 제도를 시범 운영해 왔다. 국민은행 자체 고객 조사 결과, 점심시간 집중 상담 영업점 만족도는 84.6점으로 일반 지점(81.1점)보다 3.5점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