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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침> 경제("자동차 강국 독일도 한국보다 소형차 비중 낮다") 2014-07-15 08:26:48
한국보다 소형차 비중 낮다"자동차산업협회, 저탄소차 협력금제 도입 앞두고 반박 "한국의 소형차 비중은 자동차 강국인 미국과독일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특수한 환경과 배경을 가진 프랑스·일본과 비교하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15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005380]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업체 5개사의이...
"자동차 강국 독일도 한국보다 소형차 비중 낮다" 2014-07-15 06:01:10
자동차산업협회, 저탄소차 협력금제 도입 앞두고 반박 "한국의 소형차 비중은 자동차 강국인 미국과독일보다 월등히 낮습니다. 특수한 환경과 배경을 가진 프랑스·일본과 비교하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15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005380]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업체 5개사의이익을 대변하는...
배출권거래 및 저탄소차협력금제 개선방향 16일 세미나 2014-07-11 09:51:06
『배출권거래제와 저탄소차협력금제도 : 개선방향의 모색』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권태신 한경연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온실가스 감축의 경제적 비용과 온실가스 감축의 재분배 효과 등 2개 세션으로 나누어 발표와 토론이 진행됩니다. 발표에는 윤상호 한경연 연구위원을 비롯해 이선화...
<완성차업계 "유럽차 막자"…디젤 세단으로 승부수> 2014-07-03 07:50:00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유럽차 무관세 적용과 내년저탄소차협력금제 시행 등으로 유럽차에 더욱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이면서 완성차업계의 위기감은 어느 때보다 큰 편이다. 현대차[005380]는 '반격의 무기'로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 2.2 디젤을 내놨다. 그동안 엑센트, 아반떼, i30, i40...
[취재수첩] 새 경제팀에 할 말 많은 기업인들 2014-06-25 20:36:47
화학물질 평가 및 관리법, 저탄소차협력금제 등 새로운 규제를 꼽기조차 어려울 정도라는 게 기업인들의 반응이다. 대한상의가 내수를 살리려면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춘 규제개혁, 노동·환경 규제 도입의 속도조절 등이 필요하다고 정부에 건의한 이유다.다음달 중순 새 경제팀 출범을 앞두고 경제단체의 건의가...
"해외투자행렬 국내로…요우커 10% 유치 내수활성화"(종합2보) 2014-06-25 15:08:48
화관법(화학물질관리법), 배출권거래제, 저탄소협력금제 등 환경규제가 동시다발적으로쏟아지면 기업이 도저히 버틸 수 없으니 산업계에 적응할 시간을 달라는 의미다. 제조업 국내복귀를 위해서는 미국의 '리메이킹 아메리카', 일본의 '재팬 이즈백(Japan is back)', 독일의 '인더스트리 4.0'과...
상의, 관광객 적극 유치 등 내수활성화 10대과제 제언 2014-06-25 08:59:28
협력금제 등 환경규제가 동시다발적으로 쏟아지면 기업이 버틸 수 없으니 산업계에 적응할 시간을 달라는 의미입니다. 제조업 국내 복귀를 위해서는 미국의 `리메이킹 아메리카`, 일본의 `재팬 이즈 백(Japan is back)`, 독일의 `인더스트리 4.0`과 같은 제조업 부흥전략이 요구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상의는 이와함께...
"요우커 10%만 유치해도 그리스급 관광대국"(종합) 2014-06-25 08:12:44
화관법(화학물질관리법), 배출권거래제, 저탄소협력금제 등 환경규제가 동시다발적으로쏟아지면 기업이 도저히 버틸 수 없으니 산업계에 적응할 시간을 달라는 의미다. 제조업 국내복귀를 위해서는 미국의 '리메이킹 아메리카', 일본의 '재팬 이즈백(Japan is back)', 독일의 '인더스트리 4.0'과...
[칼럼]저탄소협력금, 소비자만 혼란에 빠진다 2014-06-24 09:49:15
셈이다. 전문가들은 저탄소차협력금제 도입에 앞서 가솔린과 디젤의 형평성을 맞추는 일이 우선이라고 강조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방법은 디젤의 유류세를 높이거나 휘발유 세금을 낮춰 연료가격의 차이를 없애는 일이다. 그러나 유류에서 거둬들이는 세금만 연간 20조 원에 달하는 현실에서 휘발유 세금...
<車업계, 저탄소차 협력금제 놓고 '온도차'> 2014-06-24 06:05:07
다른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저탄소차 협력금제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차량, 즉 연비가 낮은 차량을구매할 때는 부담금을 물리고, 이 부담금을 연비가 좋은 차량을 구매하는 자에게 돌려주는 제도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완성차업체의 입장을 대변하는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최근 저탄소차 협력금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