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TV홈쇼핑 업계 첫 '300초 특가' 숏폼 방송…주문 건수 세 배 이상 늘었다 2024-06-26 16:19:29
롯데홈쇼핑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TV숏폼 ‘300초 특가’ 방송을 선보였다. TV홈쇼핑 업계가 모바일 기반의 ‘숏폼(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 마케팅으로 고객 유인 전략을 펼치는 상황에서 TV홈쇼핑에 ‘숏폼’을 접목하는 차별화를 꾀한 것이다. ‘300초 특가’ 방송은 시청률이 낮은 평일 오전과 낮 시간대를 틈새...
숏폼으로 물건 검색...GS샵 '숏픽', 오픈 6개월만 1억뷰 돌파 2024-06-24 10:40:23
GS샵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숏폼(short-form) 콘텐츠 서비스 '숏픽'이 오픈 6개월 만에 1억 뷰(PV)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GS샵은 작년 12월 말 TV홈쇼핑과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송출된 상품 판매 영상을 1분 이내로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을 오픈했다. 5월 말 기준 약 5,000개...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충성도가 강해 중장기적으로 국내 유통업계에 미칠 파장이 작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국내 한 이커머스 플랫폼 관계자는 "유튜브의 부상은 기존의 이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TV 시청자 수 감소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확장에 힘을 쏟는 국내 홈쇼핑업체에도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짚었다. ◇ 한국 시장 진출 선언한...
천호역 상권 '강동 이스턴 스퀘어' 주목 2024-06-20 09:00:05
홈쇼핑, 2001 아울렛과 이어지는 동선으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는 평이다. 교통여건도 좋다. 서울 지하철 5·8호선 천호역과 5호선 강동역이 도보권에 있고, 인근으로 서울·경기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30여 개의 광역버스 노선이 운행되고 있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구천면로 문화빌딩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오스템임플란트, 'SIDEX 2024' 성료 2024-06-13 13:14:08
실시간 판매라는 부분에서 홈쇼핑과 유사하지만 유저와 쌍방향 소통을 중심으로 구성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자체 방송 인력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 매주 화요일 치과 종합 포털 덴올TV를 통해 실시간으로 라이브쇼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SIDEX 2024에서는 업계 최초로 현장 생방송을 진행하기 위해...
'맛있는데 0칼로리'…요즘 대세 '로우 스펙 푸드' 뭐길래 [현장+] 2024-06-11 22:00:01
지난 4월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제로(0)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출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한 '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로 칼로리 걱정 없이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올해 초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쿠팡, 롯데홈쇼핑 등...
1분에 1억원씩 파는 비결…"찰나에 고객 눈 사로잡아야" 2024-06-07 18:53:09
홈쇼핑과 라방이 닮아가는 것은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를 사로잡아야 한다’는 콘텐츠의 본질이 같기 때문이다. 같은 콘텐츠를 TV홈쇼핑과 라방,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 활용하는 CJ ENM의 ‘원 플랫폼 전략’과도 맞닿아 있다. 임 쇼호스트는 “둘 다 핵심은 1분, 짧게는 30초 이내에 승부를 봐야 한다는 점”이라며...
"자동차 비교 견적 서비스, 이제 홈쇼핑으로 만난다" 2024-06-07 09:43:38
무형상품으로 영역 확장하는 홈쇼핑 업계 이렇듯 최근 홈쇼핑 업계에서는 기존 소비재 중심의 상품 판매에서 벗어나 보험, 교육, 여행 등 이색적인 무형상품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미래 소비 주체인 MZ세대와 잘파세대를 확보하는 한편, 송출수수료 상승 부담이나 T커머스의 등장 같은...
롯데홈쇼핑, 연애 유튜버 '마선생' 연애강의 수강권 판매 2024-06-02 08:41:50
추첨을 통해 마선생의 전화 상담권도 제공한다. 안혜지 롯데홈쇼핑 니치마켓소싱팀 MD(상품기획자)는 "비대면 소통에 익숙해져 이성과의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MZ세대를 위해 업계에서 처음으로 연애 수강권을 판매하게 됐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에어컨보다 싼데 선풍기보다 시원"…이른 더위에 불티났다 2024-05-31 14:45:01
출시 이후엔 홈쇼핑에서 약 2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서큘팬(서큘레이터+선풍기)’ 형태의 신제품도 나오는 추세다. 이 제품은 바람 도달거리가 긴 ‘서큘레이터’와 넓은 범위에 바람을 보내는 '선풍기'의 장점을 합쳤다. 이미 높이를 올려 상층부의 공기 순환을 촉진하는 제품, 미세먼지 필터를 장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