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해진 CJ 주력 '3총사'…"하반기가 더 좋다" 2021-06-17 17:46:57
‘홈쿡’ 영향으로 해외 매출이 크게 늘어난 CJ제일제당과 우체국의 민간 택배사업 포기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는 CJ대한통운도 하반기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증권가는 점치고 있다. 52주 신고가 경신한 CJ ENM 이날 CJ ENM은 3.26% 오른 17만7600원에 거래를 마치며 52주 신고가 기록을 갈아치웠다. 1분기 어닝...
홈쿡 즐긴다면 '키친플러스' 필수…요리할 때 나오는 유해물질 잡는다 2021-06-08 15:19:41
홈쿡’이 일시적 유행을 넘어 일상 속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지난해 10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성인 남녀 103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1%가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빈도가 늘었다고 답했다. 가정 내 요리 빈도가 증가할수록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자이글, 그릴 관련 신규 특허 취득…경쟁력 강화 2021-06-01 09:47:03
자이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홈쿡 열풍이 불자 적극적으로 주방 관련 용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3월 멀티다지기 제품인 '자이글 잘다짐'을 출시한 데 이어 4월 '자이글 캠핑 그리들'을 선보이며 캠핑용품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 오는 6월에는 건강을 생각하는 홈쿡족에 맞는...
LGU+ "오세득 셰프와 함께 집에서 랜선으로 요리하세요" 2021-05-31 16:08:56
참여자에게 배송할 예정이다. 라이브 쿡방은 다음달 19일 오후 5시부터 1시간20분 간 진행된다. 참여 사연을 작성해 다음달 10일까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에 선정된 2500명은 특별제작 시크릿 밀키트와 라이브 쿡방 초대권을 제공받게 된다. LG유플러스는 결식아동을 돕기 위해...
'초호황' 골프장, 세제혜택받으며 탈세하고 자녀회사 편법 지원 2021-05-25 12:00:00
37.3% 급증했고, 홈트레이닝과 낚시 등 레저·취미용품(29.7%), 골프 분야(24.1%)도 매출이 많이 늘었다. 비대면·건강 분야에서는 밀키트·포장용기 등 '홈쿡' 산업(16.8%), 건강·다이어트식품(26.0%), 안과·피부과(14.2%)도 수입금액 성장이 두드러졌다. '집쿡' 트렌드로 온·오프라인 판매가 급증한...
엔케이씨엘 바이오그룹(NKCL 바이오그룹), `파로이로 NK 이뮨브레드` 런칭 2021-05-18 16:30:02
NK 이뮨브레드는 동탄본점을 기점으로 하여 홈베이킹용 냉동생지 배달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가정에서도 직접 제조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홈베이킹 시장은 크게 성장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냉동 베이커리 시장은 2018년 171억원, 2019년 270억원, 2020년 예상치...
[더 라이피스트-국제경영 컨설턴트 이야기] 변화된 소비 트렌드, 그리고 변하지 않는 것들 2021-05-12 10:13:12
충족했던 만족감은 키친웨어와 홈쿡, 피크닉과 관련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소비로 대체되기 시작했다. 이웃에 사는 친구는 수제맥주를 만들기 시작하고 나는 피크닉 도시락 레시피를 공유하며 집앞 공원 산책로에서 테라스의 추억을 떠올리고, 주말이면 가족들과 홈파티를 준비하는 일상에 또다른...
'슈완스의 저주' 푼 CJ제일제당…분기 영업이익 '역대 최대' 2021-05-10 17:35:07
이 회장의 베팅은 ‘신의 한 수’가 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홈쿡(집밥) 열풍이 불면서 슈완스는 CJ 실적 개선의 선봉장을 맡고 있다. 올 1분기에는 CJ제일제당 해외 매출의 절반 이상을 슈완스가 책임졌다. 슈완스가 해외 매출의 67% 차지 CJ제일제당은 올 1분기 3조6711억원의 매출(CJ대한통운 실적 제외)을 올렸다고 10일...
해외 SNS서 `신라면 인증샷` 인기…매출도 14% 증가 2021-05-06 10:08:42
전 세계적으로 번진 홈쿡(Home Cook) 트렌드를 타고 신라면이 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가운데 신라면의 인기는 올해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셈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버즈(buzz·특정 주제에 대한 언급)량 증가세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보다 올 1분기에 버즈량이 더 늘어났다"며 "이는...
집에서 '에어프라이어' 많이 쓴다면…어린이날, 이것만은 조심하자 2021-05-05 07:01:17
않은 셈이다. 아이와 부모가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홈쿠킹(홈쿡)', '홈트레이닝(홈트)' 열풍으로 관련 용품을 집에 구비하는 사례가 많아지며 어린이 안전사고도 늘어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최근 3년간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홈코노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