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테무' 공세에도 국내 쇼핑몰 날았다…뭐가 잘 팔렸나 보니 2024-04-29 11:09:58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SSM(이마트에브리데이·롯데슈퍼·GS더프레시·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곳과 SSG·쿠팡·11번가 등 12개 온라인 유통사의 매출 동향을 집계해 발표한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알리·테무 공세에도 국내 이커머스 선방…패션잡화 매출은 줄어 2024-04-29 11:00:05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SSM(이마트에브리데이·롯데슈퍼·GS더프레시·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곳과 SSG·쿠팡·11번가 등 12개 온라인 유통사의 매출 동향을 집계해 발표한다. 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비싸진 사과…마트선 더 팔렸다 2024-04-12 18:25:58
증가한 것이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클럽,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슈퍼 등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주간 단위 품목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다. 판매량은 주간 매출 누계를 주간 소매평균가격으로 나눠 계산한 추정치다. 업계에선 전통시장에서 사과를 구입하던...
[단독] 사과, 작년보다 26% 비싸졌는데 22% 많이 팔려…왜? 2024-04-12 15:28:52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클럽,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슈퍼 등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주간 단위 품목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다. 판매량은 주간 매출액 누계를 주간 소매평균가격으로 나눠 계산한 추정치다. 전통시장에서 사과를 구입하던 소비자들이 대형유통업체로...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올해 고객 만족과 지속 성장에 중점" 2024-04-09 10:33:43
9일 밝혔다. 홈플러스 경영보고회는 회계연도(3월~이듬해 2월) 시작 시점에 전년도 성과를 돌아보고 신년 사업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내부 행사로, 올해는 전사 총괄·본부장 등 8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은 "지난해 우리는 마트, 온라인, 익스프레스, 몰에 이르는...
홈플러스 경영보고회…"고객만족에 방점" 2024-04-09 10:23:14
홈플러스 경영보고회…"고객만족에 방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홈플러스는 지난 8일 서울 등촌동 본사에서 '2024 경영보고회'를 했다고 9일 밝혔다. 경영보고회는 회계연도(3월∼이듬해 2월) 시작 시점에 전년도 성과를 돌아보고 신년 사업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내부 소통 행사로, 올해는 전사...
희망퇴직에 손실사업 철수…'유통업계는 구조조정 중'(종합) 2024-04-08 11:39:30
악화와 실적 부진으로 자금 조달 위기를 겪는 홈플러스도 온라인 주문 상품 배송 시 포장재 최소화, 모바일 영수증 사용, 전자가격표 도입, 매장 조명 교체, 물류 시스템 개선, 대형마트·슈퍼마켓(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간 통합 소싱 고도화 등 전방위적인 효율화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비용 절감은 적자 구조에 ...
알리 공세에도…'설명절 특수'로 2월 유통업계 매출 14% 성장 2024-03-26 11:00:02
매달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SSM(이마트에브리데이·롯데슈퍼·GS더프레시·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곳과 SSG·쿠팡·11번가 등 12개 온라인 유통사의 매출 동향을 집계해 발표한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신선식품 안 뺏긴다"…대형마트, '알리대응' 전략 추진(종합) 2024-03-10 19:32:56
폭을 더할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홈플러스는 신선식품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상품1부문 산하 신선식품본부에 있던 신선식품MD(상품기획)팀을 부문장 직속으로 편제했다. 이 팀은 농·축·수산물 등의 상품 개발과 트레이딩, 상품안전 등과 관련해 대형마트와 슈퍼 간 협업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골목상권 파고든 초미니 슈퍼 '편의마켓' 2024-03-10 18:07:58
대비 114곳 늘었다. 같은 기간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경쟁 슈퍼 대부분이 매장 축소에 나선 것을 감안하면 ‘나 홀로’ 증가세를 보였다.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 대신 가맹점 위주로 바꾼 게 성장 비결이다. 대기업이 운영하는 슈퍼는 과거 직영점 위주였다. 매장 크기가 1320~2640㎡는 돼야 슈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