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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선박개조 시장 뜬다…HD현대글로벌서비스, '수주 뱃고동' 2023-08-02 17:51:07
5척에 재액화 설비를 신설하는 계약을 맺었다. 재액화 설비는 LNG 화물창에서 누수되는 가스(BOG)를 다시 액화시키는 시설이다. 재액화 설비가 설치되지 않은 전 세계 LNG 운반선만 100여 척에 달한다. 추가 수주를 기대하는 이유다. HD현대글로벌서비스가 인도하는 개조 선박 수도 늘고 있다. 2021년 76척, 2022년 157척,...
"미래 먹거리는 액화수소선"…K조선, 기술표준 선점 속도 2023-07-28 18:16:20
예상된다. GTT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의 화물창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한국 조선사들로부터 LNG선 한 척당 매출의 5%를 수수료로 떼가 ‘폭리’를 취한다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 HD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은 LNG 화물창 기술에선 GTT에 열세였지만, 미래 선박인 액화수소 운반선 시장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한국카본 수주공시 -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1,106.1억원 (매출액대비 29.95 %) 2023-07-18 09:25:25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1,106.1억원 (매출액대비 29.95 %) 한국카본(017960)은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18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현대삼호중공업(주)이고, 계약금액은 1,106.1억원 규모로 최근 한국카본 매출액 3,692.7억원 대비 약...
한국카본 수주공시 -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4,055.6억원 (매출액대비 109.83 %) 2023-07-18 09:25:25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4,055.6억원 (매출액대비 109.83 %) 한국카본(017960)은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18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HD현대중공업(주)이고, 계약금액은 4,055.6억원 규모로 최근 한국카본 매출액 3,692.7억원 대비 약...
한국카본 수주공시 -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1,676.3억원 (매출액대비 45.40 %) 2023-06-21 15:45:25
-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1,676.3억원 (매출액대비 45.40 %) 한국카본(017960)은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21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삼성중공업(주) (Samsung Heavy Industries Co., Ltd.)이고, 계약금액은 1,676.3억원 규모로 최근...
HD현대글로벌서비스, 국내 첫 LNG운반선 재액화설비 공사 수주 2023-06-09 09:52:06
화물창은 극저온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열 출입을 차단하는 단열 장치를 사용한다. 하지만 열 유입을 완벽히 차단할 수 없어 전체 LNG 화물의 0.15%가 하루 사이 자연 기화해 증발 가스가 발생한다. 재액화 설비가 설치되지 않은 LNG 운반선은 운항 중일 때는 증발 가스를 연료로 소모하지만, 선박의 속도가 감소하거나...
HD한국조선 "EU와 액화수소 화물창 개발" 2023-05-31 18:22:15
규모의 연구비를 4년간 투자해 16만㎥급 액화수소 화물창을 개발할 계획이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가스 운반선을 수주한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인 액화수소 화물창 개념설계와 기본설계를 맡는다. 이번 컨소시엄에는 ABS 등 글로벌 선급 외에도 HYDRUS, TWI 등 엔지니어링 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강미선...
HD한국조선해양, EU 14개기관과 손잡고 대형 수소화물창 개발 2023-05-31 11:01:27
유럽' 지원대상 선정…"수소 화물창 표준 선점"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HD한국조선해양[009540]이 유럽연합(EU) 최대 규모 연구혁신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소 해상운송 기술 개발에 나선다. HD한국조선해양은 미국선급협회(ABS)와 드레스덴 공대 등 유럽 소재 산학연 총 14개 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다음...
'친환경 게임체인저' 메탄올 추진선 두고 한중 경쟁 격화 2023-05-28 07:05:00
위해 대규모 화물창이 필요하지만, 메탄올은 상온에서도 액체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이러한 설비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발주된 메탄올 추진선은 총 81척으로, 이중 HD한국조선해양과 HJ중공업[097230]이 각각 43척, 2척을 수주해 한국은 55%의 수주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은 나머지...
삼성중공업, 유럽서 LNG선·컨테이너선 신제품 발표 2023-05-18 10:19:12
설계한 제품이다. LNG가 화물창에 닿는 면적을 줄여 기화율이 5% 이상 개선됐으며 필요한 장비 및 부품이 감소해 유지보수 비용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삼성중공업은 멤브레인 화물창의 원천 기술사인 프랑스 GTT와 이 설계방식을 공동 개발해 영국 선급인 로이드사(社)로부터 기본 승인(AIP)을 획득했다고 덧붙였다.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