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2월 마지막 주, 돈 되는 알짜배기 투자 정보는? [마켓PRO 위클리 리뷰] 2022-12-31 06:00:04
꼽히는 화장품과 미용의료의 경우 11월에 들어선 뒤부터 주가가 튀어 오르기 시작하지만, 현대건설기계의 주가 랠리는 10월말께부터 시작됐으니까요. 중국 리오프닝 기대감이 현대건설기계의 주가 랠리에 힘을 보탰을지는 몰라도, 랠리를 촉발한 계기는 아니었습니다. ?한때 잘나가던 '한국전력' 어쩌다 이지경...
세화피앤씨 `모레모` 헤어케어 제품, 국내 뷰티어워드 3관왕 2022-12-27 17:05:40
세화피앤씨는 모레모 헤어케어 제품이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와 ‘글로우픽’, ‘파우더룸’ 뷰티어워드에서 헤어에센스·오일, 헤어마스크·팩, 컨디셔너·트리트먼트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국내 3대 뷰티어워드 3관왕을 석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들 어워드는 뷰티플랫폼 화해, 글로우픽, 파우더룸이 소비자들의...
김정문알로에, `2022 글로우픽 어워드` 선스틱 부문 1위 2022-12-21 08:20:35
제품이다. 스틱형 화장품의 강세 속 자외선 차단 제품의 판매 성수기인 7월 기준 전년 대비 판매량이 910%나 증가해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보였다. 제주산 알로에 원료가 55% 이상 들어 바르자마자 인위적이지 않은 쿨링감을 선사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글로우픽 어워드는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소비자 리뷰만으로...
"효율적 물류가 성공 필수조건" 2022-12-04 17:55:25
통해 중국에 화장품을 판매하는 화해가 그런 사례다. 화해는 중국 보세구역 창고에 판매량이 많은 제품을 주로 보관한다. 주문이 들어오자마자 현지에서 당일 출고해 빠르게 배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결정이다. 이 경우 중국 당국의 위생허가를 받지 않아도 된다. 현지 물류창고에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보관하는 건...
올리브영·LG생건 이어 11번가도…'여성 CEO' 잇따라 등판 2022-12-02 20:00:02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럭셔리 화장품 사업부장을 맡아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올려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는 데 힘 쏟았다. 또한 앞서 CJ그룹은 지난 10월 인사를 단행하면서 이선정 CJ올리브영 영업본부장을 CJ올리브영의 첫 여성 CEO로 등용했다. 이 대표는...
줄잇는 승전보…국제중재서 존재감 드러낸 'K-중재' 2022-11-02 14:30:09
국제중재에서 승소했다. 화장품기업, 식자재기업 등 다른 국내 기업도 외국 회사와의 중재에서 연이어 이겼다. 법조계 관계자는 “굵직한 국제분쟁에서 한국의 중재역량이 올라왔음을 보여주는 판정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위상 달라졌으나…넘을 산 많아대형 로펌을 중심으로 민간영역에서 국제중재 분야에...
지금은 우리가 사모펀드처럼 투자할 때[김태엽의 PEF썰전] 2022-10-19 19:32:09
B 대표의 고객 리뷰 사랑은 비단 이뿐만이 아닌데, 중국에서 인기 몰이를 했던 화장품 브랜드가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 뜨기 전에 쿠팡에서 리뷰를 들여다보고 중국사람들이 굳이 와서 리뷰를 남기는 걸 캐치해 중국어도 못하는 양반이 타오바오 몰을 들어가 리뷰를 뒤져보고 확신을 가진 뒤 투자해서 10배를 남긴 이야기,...
아모레퍼시픽, K뷰티 자존심 '라·설·이' 아마존 판매 1위 2022-10-11 16:16:39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일본 시장에도 라네즈 브랜드를 진출시키며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있다. 라네즈는 일본 아토코스메 온라인과 아토코스메 도쿄 하라주쿠점에 최근 공식 입점했다. 아토코스메는 리뷰 기반의 일본 최대 뷰티 정보 플랫폼이다. 최근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cosme...
日 색조화장품 `잃어버린 10년`…틈새 파고든 K뷰티 2022-09-29 19:02:32
화장품업계 양대산맥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도 일본으로 눈을 돌리고 있죠?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의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일본 소비자를 본격적으로 공략한단 방침인데요. 최근 일본 최대 리뷰 플랫폼인 아토코스메 온라인과 도쿄 하라주쿠점 매장에 공식 입점했습니다. 이미 라네즈의 ‘네오쿠션’과...
롯데온, 온앤더뷰티서 착한 화장품 기획전 2022-09-22 06:00:09
롯데온, 온앤더뷰티서 착한 화장품 기획전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온은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를 통해 내달 5일까지 클린뷰티 기획전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넣지 않은 클린뷰티 상품과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비건 화장품 등 38개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