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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서 실 나왔다" 사기 친 커플…300만원 환불 받다 '덜미' 2024-08-19 10:38:39
식비 300여만원을 환불받은 혐의를 받는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배달받은 음식에 직접 실 등 이물질을 집어넣고 사진을 찍어 자영업자에게 보여준 뒤 환불을 요구하는 식으로 범행을 저질렀다. 피해 자영업자는 127명에 이른다. 이 사건은 한 자영업자가 피해 내용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리면서 불거졌다. 경찰 관계자는...
소비자원, 티메프 상품권·해피머니 분쟁조정 접수 시작 2024-08-19 09:40:30
판매한 상품권 환급 요구와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 불가에 따른 환급 요구 등 두 건을 나눠서 받는다. '티메프' 판매 상품권의 경우 티몬캐시와 위메프포인트, 기프티콘, 외식 상품권 등이 모두 신청 대상이며 무상으로 적립 받은 캐시와 포인트는 제외된다. 해피머니 상품권(해피캐시 포함)은 티메프 사태로 사용이...
소비자원, '티메프' 상품권 피해 집단조정 절차 착수 2024-08-16 11:17:37
티몬·위메프에서 상품권·기프티콘을 구매하고 환불받지 못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오는 19~27일 집단분쟁 조정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해피머니 상품권은 구매처와 관계없이 조정 참여 신청을 받는다. 소비자원은 지난 1∼9일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요구하는 티몬·위메프 고객 9028명의 집단분쟁 조정 ...
소비자원, '티메프' 상품권도 집단조정 접수…해피머니 포함 2024-08-16 10:34:27
지난 1∼9일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요구하는 티몬·위메프 고객 9천28명의 집단분쟁 조정 참여 신청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상품권 피해자를 모집한다. 이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3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티몬·위메프 상담 가운데 여행(3천847건), 숙박(1천821건)에 이어 상품권(1천322건)이 가장...
소비자원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에 보상하라"…넥슨 "수용"(종합) 2024-08-14 12:11:01
요구가 반영됐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며, 유의미한 선례로 남을 것 같다"면서도 "보상 액수에 불만을 가지는 신청인은 여전히 존재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또 게임 이용자들이 넥슨을 상대로 지난 2월 수원지법에 제기한 손해배상 및 환불 청구 소송과 관련해서는 "넥슨 측이 전향적인 태도로 집단분쟁 조정안을...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 요청한 손님, 다 먹은 그릇에 쓰레기 담아 보내 2024-08-13 23:38:07
"머리카락이 나왔다"며 A씨에게 환불을 요구했다. A씨는 "모자를 쓰고 조리해서 머리카락이 나올 가능성이 희박하지만, 가능성이 0%는 아니기 때문에 더 왈가왈부하기 싫어서 그냥 환불해 드린다고 했다. 음식을 가져가라고 해서 배민 1에 회수 배차를 넣었다. 회수로 인한 배차비 5490원은 우리에게 청구됐다"고 밝혔다....
티메프 판매자들 "70여개 업체 유동성 확보 못 하면 파산 위기"(종합) 2024-08-13 13:36:52
분개했다. 이어 "여행사는 취소 수수료와 재결제를 요구하고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는 환불 기준이 안 맞아 법적 검토를 한다고 한다"며 "가족여행이 신사동 티몬(사무실) 여행이 안 되도록 책임 의무를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단독]공무원 한 명이 1300건 처리…소액은 확인 못하고 그대로 환급 2024-08-12 18:08:19
많이 요구함?” “몇천 개 신고서를 물리적으로 다 검토하는 건 불가능하다.”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서비스 블라인드의 국세청 게시판에서 세금 환급 신고 업무를 두고 세무공무원들이 나눈 대화 내용이다. 잇단 ‘묻지마 세금 환급’12일 일선 세무서에 따르면 올 들어 담당 세무공무원이 납세자의 세금 환급 신고...
피자 한 쪽으로 쏠렸다며 환불 요구한 손님…CCTV 확인해 보니 2024-08-09 18:52:43
"고객에게 전화해 죄송하다면서 포장을 했으니 가져오면 100% 환불해 드리겠다고 했더니 난리를 치며 '내가 왜 가냐', '그냥 돈만 보내라'고 그랬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는 원칙이 배달 실수건 포장 실수건 음식 회수 후 환불이 원칙이라고 안내했더니 또다시 심한 난리를 쳤다"며 "'사장이 서비스...
"수수료 환급까지 했는데"…티메프 불똥에 카드사 '분통' 2024-08-09 15:18:25
카드사 환불민원 규모는 약 550억 원으로 추산되고 있다. 결국 화살은 카드사로 향했다.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전국소상공인위원장은 지난 8일 "수익에 비례해서 책임도 공동으로 나누는 것이 상식"이라며 "이번 티메프 보상에 카드사들도 동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PG업계도 "카드사가 수취하는 수수료율이 PG사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