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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절반 충전에 8976원 '만족'…완속 7시간 걸려 '불만' 2024-05-28 15:52:15
기름과 전혀 상관이 없는 전기차 폴스타2(롱레인지 싱글모터)를 지난달 15일 서울 한남동 폴스타 매장에서 받았다. 폴스타2의 공식 전비(電比)는 4.8㎞/kWh다. 국내에 출시된 전기차 중 가장 전비가 높은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6(6.2㎞/kWh)보단 낮지만, 실제로 주행을 해보면 에어컨을 켠 상태에서도 배터리가 크게 달지...
[DDW 2024 결산] 흔들어도 화면 그대로…내시경 혁명 준비하는 메디인테크 2024-05-28 09:27:15
가능 메디인테크의 내시경은 전동식 모터로 돌아가는 내시경이다. 생김새는 기존 업체들의 내시경과 다르지 않다. 다만 움직임의 방식이 다르다. 구동부의 휠을 움직이면 수동으로 내시경의 끝단이 따라 움직인다. 다만 메디인테크의 제품은 구동부를 조정하면 전기신호를 통해 움직임을 모터에 전한다. 이후 모터의 동력을...
전기차 대중화 위해 나왔다…기아, 소형 전기SUV 'EV3' 첫 공개 2024-05-23 19:00:01
또 전륜 모터에 기반해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EV3는 승차감과 정숙성 개선을 위해 R&H(Ride and Handling) 기능도 갖췄다. EV3에는 노면 상태에 따라 타이어에 다르게 전달되는 주파수를 활용해 진동을 완화하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가 전륜과 후륜에 모두 적용됐다. 또 가속 페달...
이런 게 '럭셔리 끝판왕'…1억 넘는 '괴물 SUV' 한국 상륙 2024-05-23 15:04:48
두 개의 모터로 50:50에 가까운 전·후방 무게 배분을 완성했다. 듀얼 모터에서 생산되는 최대 출력 500마력, 62.2kg·m의 강력한 힘은 20인치 알루미늄 휠로 전달되어 더욱 안정적이면서 민첩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적용된 ‘가변형 리젠 온 디맨드(Variable Regen on Demand)’는 스티어링 휠 후면에...
벤츠코리아 '더 뉴 EQA·EQB' 출시…"상품성 개선·가격동결" 2024-05-22 16:00:01
신규 스티어링 휠과 10.25인치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더 뉴 EQA는 전륜구동 모델로 최고출력 140㎾, 최대토크 385Nm를 발휘한다. 65.9kWh(킬로와트시)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 시 국내 인증 기준 367㎞를 주행할 수 있다. 더 뉴 EQB는 사륜구동 모델로 최고출력 168㎾와 최대토크 390Nm를...
현대차, 확 바뀐 '더 뉴 EV6' 차세대 배터리 장착 2024-05-20 16:03:36
거친 노면에서의 승차감을 개선했다. 또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기반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대거 적용된 것도 더 뉴 EV6의 특징이다. 기존에는 내비게이션에만 가능했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범위를 제어기로까지 확대했다. 차량의 주요 기능을 최신...
외모에 힘 줬는데 가격은 그대로…'대반전' 노린 전기차 나온다 2024-05-14 14:32:05
후륜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측면 기둥(B필러)의 두께를 늘리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했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하며 안전성을 높였다.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 기반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대거 탑재된 것도 더 뉴 EV6의 특징이다. 기존에는 내비게이션에만 가능했던 무선 소프트웨어...
외모 훈훈해졌는데 가격은 그대로?…'승부수' 던진 전기차 2024-05-14 08:30:01
거친 노면에서의 승차감을 개선했으며 모터 소음 제어를 최적화하고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접을 넓혀 정숙성을 강화해 전반적인 주행 감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B필러의 두께를 증대하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하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한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한 안전성도 확보했다. EV6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3년만에 새단장 기아 첫 전용전기차…'더 뉴 EV6' 계약 실시 2024-05-14 08:30:00
후륜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아울러 측면 기둥(B필러)의 두께를 늘리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했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했다. SDV 기반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대거 탑재된 것도 더 뉴 EV6의 특징이다. 차량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됐고, 기존 내비게이션에만...
새 얼굴 '더 뉴 EV6'…성능 높이고 가격 그대로 2024-05-14 08:30:00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그밖에 B필러의 두께를 증대하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했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한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 스티어링 휠 등 새로운 실내 디테일 실내는 기존보다 더 간결하고 와이드한 디자인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