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니어 산업의 스타벅스 되겠다"…사업 아닌 '사역'한다는 이곳 [긱스] 2023-01-11 09:21:27
방침이다. 전국 거점 지역에 대형 커뮤니티센터를 만들어 수요자가 원하는 통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박 대표는 "최소 250평 이상의 대형 센터를 지역구마다 만들어 사업성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플랫폼 서비스로 성장한 회사이지만 케어링이 센터 설립에 주력하는 이유는 업의 본질 때문이다. 어른...
[CES 결산] ③ CTA 부사장 "연결이라는 가치, 올해 더 특별했다"(끝) 2023-01-08 09:01:03
발전이 두드러졌다"고 진단하면서 "이번 CES는 의료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SK바이오팜[326030]이 내놓은 착용형(웨어러블) 의료기기 '제로 글래스'를 예시로 언급하면서 "심장마비까지 예측하고, 이런 상황을 모니터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롯데, 현실 같은 가상쇼핑 2023-01-06 18:36:21
수준”이라며 “쇼핑과 공연 등 수많은 실생활 서비스를 구현해야 진정한 가상세계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그룹의 신기술을 담당하는 롯데정보통신은 이날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 432㎡ 규모의 전시관을 열었다. 작년에 비해 세 배 이상 커진 규모다. 롯데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3D TV 등 VR기술...
솔트룩스, `CES 2023`서 초실감 가상세계 구현 기술 선보인다 2022-12-27 14:19:36
휴먼 생성과 30fps급 실감 렌더링 기술 개발` 과제의 성과가 적용되어 더욱 실제에 가까운 외형과 움직임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한지아는 부스 안내와 가상인간 제작 체험존의 일정 예약 업무를 담당한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이번 CES 2023 행사는 솔트룩스의 혁신적인 인공지능 서비스를 글로벌 고객에게 소개하는...
대화형 AI가 진짜 '친구'가 되려면…"기능성, 공감 능력 갖춰야" [긱스] 2022-12-21 08:49:23
서비스가 탄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화형 AI는 어느새 인간의 생활 영역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우리의 일상을 함께 나누고 있다. 필자가 스켈터랩스를 세우며 그렸던 대화형 AI에 대한 비전도 영화 속 ‘자비스’와 같은 AI 비서를 우리네 삶 속 필요한 곳에 보급하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스켈터랩스가 연구 개발해온...
산업현장 인명보호, 사회문제 해결 돕는 SW기술 개발 육성 2022-12-19 16:25:17
커넥티드 CCTV 기반 시민 체감형 안전 서비스 통합플랫폼 고도화 과제’를 수행했다. 이를 통해 지능형 영상분석 올인원 안전 플랫폼인 ‘원모어아이’, 모바일 앱 기반 시민 참여형 미아·치매 노인 찾기 솔루션 ‘미씽맘’ 플랫폼을 고도화했다. 미씽맘 앱 또는 키오스크를 통해 실종 신고를 하면 원모어아이 서버에서 ...
LG전자, 'CES 2023'서 ESG존 운영…ESG 성과·중장기전략 선보여 2022-12-19 10:00:03
위해 수어 도슨트와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배치한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전무)은 "LG전자가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어떤 가치에 도전해 왔으며, 지구와 사람을 위해 앞으로 어떻게 기여할 계획인지를 전 세계 관람객이 살펴볼 수 있도록...
LG전자, `CES 2023`서 ESG존 운영…ESG 성과·중장기 전략 선봬 2022-12-19 10:00:00
위해 수어 도슨트와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배치한다. ESG존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꾸민다. ESG존에는 생산부터 사용, 포장, 회수까지 가전의 전 과정에서 친환경을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사이클`이 소개된다. LG전자의 칠서리사이클링센터에서 추출한 재활용 소재가 적용된 LG 가전,...
[스타트업 발언대] 젊은 창업가는 왜 '고령화'에 주목했나 2022-12-10 07:03:00
우선 스마일시니어 브랜드로 재가요양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한다. 100% 자회사인 스마일시니어 브랜드 요양센터를 통해 방문 요양·목욕 서비스 외에 데이케어(주간보호), 복지용구 대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자 한 명 기준으로 발생하는 월 매출은 100만~150만원 정도라고 한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올...
영남대 청년희망 Y-STAR 사업단, ‘경-북돋움 프로젝트’ 2022-12-08 14:58:37
및 휴먼서비스학과 재학생들이 영천시 화남면 신호1리 마을을 배경으로 영천 자두를 활용한 레시피 개발 및 MZ세대 체험기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재학생들에게는 세대 간 교감을 넘어 사회공헌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공지식을 토대로 능동적으로 지역사회 공헌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