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프라인의 힘…부산 첫 '무탠다드' 나흘새 2만명 2024-01-03 17:54:57
건 ‘1020세대’와 ‘남성’에 집중된 무신사의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3040세대와 여성으로까지 외연을 넓히기 위해서는 브랜드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 필요하다고 봤다. 무신사 관계자는 “온라인에 비해 오프라인에서 여성 고객 비중이 더 높다”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카카오웹툰 '이세돌' 단행본, 역대 최대 펀딩 2024-01-03 09:30:33
싱글 1집 리와인드(RE:WIND) 발표와 동시에 1020 세대를 중심으로 커다란 팬덤(팬덤명 ‘이파리’)을 모은 그룹이어서다. 아이네, 징버거, 릴파, 주르르, 고세구, 비챤 등 이세돌 멤버 모두가 톱 스트리머들이며, 그룹 행보 하나하나가 대기록들을 써 내려가고 있다. 팬덤 열기는 이세돌을 모티브로 제작한 웹툰으로도...
hy, 프로바이오틱스 함유…수면·장 건강 도움 2023-12-28 16:06:47
3040세대 비중이 낮은 것이다. 대신 1020세대, 5060세대의 비중이 각각 4%, 6% 높다. 기존 제품과 확연히 구분되는 맛도 특징이다. 베르가모트·캐모마일·레몬 아로마 오일 3종으로 발효유 특유의 풍미에 향긋함을 더했다. 여기에 다양한 부재료를 사용해 감칠맛을 살렸다. 김일곤 hy 유제품 CM팀장은 “신제품 출시 후...
한화오션, 3600t급 잠수함 건조 1.1조원에 수주 2023-12-22 20:26:51
1020억원이다. 장보고 Ⅲ 배치 Ⅱ는 배치 Ⅰ 도산안창호함(3000t급) 후속으로 건조되는 중형급 잠수함이다. 3번함은 2029년까지 건조를 마치고 시운전을 거쳐 2031년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2021년 선도함인 1번함과 2번함을 수주해 건조 중이다. 장보고Ⅲ 사업은 3000t급 이상의 차세대 한국형 잠수함 개발...
전국 80%가 쿠세권…아마존처럼 '생활 인프라' 됐다 2023-12-20 18:19:10
부동산 가치 상승을 동시에 누렸다. 차가 없는 1020세대와 거동이 어려운 노인은 고객에서 배제될 수밖에 없는 공급자 우선주의다. 이에 비해 쿠팡은 실핏줄처럼 전국에 깔아놓은 배송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존 유통의 한계를 극복했다. 로켓 배송(익일 배송 포함)이 가능한 ‘쿠세권’(쿠팡+역세권)은 전국 226개 시·군·...
[박동휘의 마케팅 인사이드] 인삼은 어쩌다 '내수용' 전락했나 2023-12-19 17:17:55
37.9%로 감소했다. 1020세대의 쇼핑 놀이터로 불리는 CJ올리브영이 최근 건기식 등 헬스케어 상품군을 확대하면서 인삼 제품을 쏙 빼놓은 건 인삼의 현재 위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옛 사명 고집하는 인삼공사 수출도 상황이 안 좋기는 마찬가지다. 지난해 수출액은 2억7000만달러(약 3500억원)에 그쳤다. 라면(11월...
금보다 더 귀했는데…'K인삼' 산업, 위기 처한 이유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19 12:00:03
50.3%에 달했으나 2019년 37.9%로 감소했다. 1020세대의 쇼핑 놀이터로 불리는 올리브영이 최근 건기식 등 헬스케어 상품군을 확대하면서 인삼 제품을 쏙 빼놓은 건 인삼의 현재 위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민간회사인 인삼공사, 사명에서 '公社'부터 빼야수출도 상황이 안 좋기는 마찬가지다. 지난해 수출액은...
"물가 상승에 불가피"…루브르 박물관 입장료 7년 만에 인상 2023-12-12 19:55:45
한해 방문객은 1020만명을 기록했으나 지난해에는 720만명으로 줄었다. 이들 관람객에게서 거둬들인 입장료는 7650만유로(1083억원)로, 박물관 운영비의 4분의 1에 불과하다는 게 박물관 측 설명이다. 나머지는 문화부 예산과 후원금 등 기타 재원으로 충당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늘어난 870만명이 박물관을 찾을 것으로...
'20주년' 네이버 커뮤니티 올해도 고성장…지식인 Q&A 9.1억 건 2023-12-10 06:01:02
중 1020세대 비중은 2020년 이후 4년째 65~65% 범위를 유지하고 있고 답변자 중 비중은 4년 연속 58%를 기록했다. 이는 4년이 지나는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1020세대가 신규 사용자로 유입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2003년 '이웃'(Neighbor)이란 네트워킹 개념을 더해 출시된 네이버 블로그도 최근 3년 동안 자극적인...
올해도 '초대박' 예고…"인기 꺾일 줄" 업계도 놀란 제품 2023-12-08 10:15:58
1020t으로 전년 대비 7.25% 줄었다. 일부 대형마트에선 위스키가 차지하는 비중이 13%로 이미 수입 맥주(12.9%)를 넘어서기도 했다. 주류 수입 업계 관계자는 “올 상반기까지만 해도 위스키 열풍이 꺾일 것이라 봤다”며 “아직 와인의 절반 수준이지만 이같은 추세라면 몇 년 후엔 와인을 따라잡을 수도 있다고 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