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월 초순 수출 22% 증가…반도체 46%·승용차 9%↑(종합) 2024-04-11 09:30:38
넘게 늘었다. 특히 대미 수출액은 35억2천200만달러로 대중 수출액(32억2천700만달러)보다 많았다. 지난달에 이어 대미 수출이 대중 수출을 웃도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이달 1∼10일 수입액은 184억2천800만달러로 5.8% 증가했다. 원유(19.2%)와 반도체(24.3%), 기계류(22.1%) 등의 수입이 늘었다. 반면 가스(-11.3%)와...
만졌다간 '낭패'…"발암물질 기준치 56배 검출" 2024-04-08 10:16:21
대비(5.3조) 28.3% 급증했다. 기존에는 미국 직구가 대세였으나 중국 플랫폼의 공세로 작년은 절반 가까이(48.7%)가 중국업체였다. 급성장 중인 알리의 경우 2월 기준 온라인 플랫폼 월간활성이용자 수가 818만명으로 쿠팡에 이어 국내 2위로 올라섰다. 후발주자 테무 역시 국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해외직구...
내 차에서 '4D 게임' 즐긴다…테슬라·벤츠 이어 韓 기업 참전 2024-04-04 19:05:12
출하량 중 10인치 이상 제품의 비중은 2021년 28.3% 수준이었지만 2025년엔 53.7%로 절반을 넘길 전망이다. 스크린 크기가 커지면 복잡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 가능해진다. ‘4D’를 구현할 수 있다는 것도 자동차의 매력이다. 시트에 진동을 주거나 안전벨트를 조이고, 에어컨을 트는 등 다양한 촉각 자극을 일으킬...
차 안에서 '4D 게임'…테슬라·엔비디아 이어 한국도 참전 2024-04-04 16:30:00
중 10인치 이상 제품의 비중은 2021년 28.3% 수준이지만 2025년엔 53.7%로 과반을 넘길 전망이다. 스크린 크기가 스마트폰보다 커지면 기존 모바일 게임보다 복잡한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게 가능해진다. 4D 게임에 쓰일 수 있다는 점도 자동차의 매력이다. 4D 게임은 시·청각뿐 아니라 촉각, 후각 등을 활용한 몰입형...
'하나머티리얼즈'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3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2024-04-04 09:17:15
최근 3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28.3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6.0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9.9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6.5%, 51.3%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8일 연속 14.0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최고연봉자-직원 평균연봉 격차 '24배' 벌어졌다 2024-04-02 06:19:02
대비 2.9% 증가한 반면, 직원 평균 연봉은 8천713만원으로 전년(8천965만원)보다 2.8%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최고 연봉자 대비 직원 연봉 간 평균 격차는 전년 22.7배에서 지난해 24.1배로 커졌다. 업종별로는 유통이 지난해 직원 평균 연봉(5천841만원) 대비 최고 연봉자 평균(20억917만원)이 가장 큰...
작년 주요기업 최고연봉자-직원 평균연봉 격차 24배 2024-04-02 06:00:13
대비 2.9% 증가한 반면, 직원 평균 연봉은 8천713만원으로 전년(8천965만원)보다 2.8%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최고 연봉자 대비 직원 연봉 간 평균 격차는 전년 22.7배에서 지난해 24.1배로 커졌다. 업종별로는 유통이 지난해 직원 평균 연봉(5천841만원) 대비 최고 연봉자 평균(20억917만원)이 가장 큰...
SK네트웍스, '알짜 자회사' SK렌터카 매각 추진 2024-03-26 16:54:23
매출은 12.5%, 영업이익은 28.3% 증가했다. 다만 금리 상승에 따른 이자 비용 부담은 커지고 있다.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금융비용은 2021년 11.9배에서 2022년 10.6배, 2023년 7.5배로 하락했다. 벌어들이는 현금 대비 이자 부담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의미다. 경쟁이 치열한 렌터카 사업 특성상 외형 확대를 위해선...
10집 중 4집 "우리 애는 김치 안 먹어" 2024-03-20 10:18:44
조사 대상 소비자 가구들의 식료품 구입 빈도는 1주일 2∼3회(44.1%)가 가장 많고 1주일 1회(28.3%), 2주 1회(10.2%), 거의 매일(8.8%), 한 달 1회(5.8%) 등 순이었다. 식료품 구입 시 1회 평균 지출액은 7만2천289원으로 전년(6만9천792원) 대비 3.6% 늘었다. 이는 2년 전(5만9천900원)과 비교하면 20.7% 증가한 것이다....
10가구 중 4가구 "자녀가 김치 안 먹어"…'매운 음식 못 먹어' 2024-03-20 06:01:02
조사 대상 소비자 가구들의 식료품 구입 빈도는 1주일 2∼3회(44.1%)가 가장 많고 1주일 1회(28.3%), 2주 1회(10.2%), 거의 매일(8.8%), 한 달 1회(5.8%) 등 순이었다. 식료품 구입 시 1회 평균 지출액은 7만2천289원으로 전년(6만9천792원) 대비 3.6% 늘었다. 이는 2년 전(5만9천900원)과 비교하면 20.7% 증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