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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랩, 20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9개 스타트업 선정 2023-01-09 16:25:58
메타버스, SaaS,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과 시장의 혁신을 선도할 역량 높은 기업들이 선정됐다. 먼저 AI 카피라이팅 서비스를 운영하는 아스타의 ‘카피클(Copykle, 전, MOCA)’은 카피라이터들의 노하우 기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빠른 시간 안에 마케팅에 효과적인 카피 문구와 상품 언어를 추천해준다....
롯데, 현실 같은 가상쇼핑 2023-01-06 18:36:21
신기술을 담당하는 롯데정보통신은 이날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 432㎡ 규모의 전시관을 열었다. 작년에 비해 세 배 이상 커진 규모다. 롯데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3D TV 등 VR기술 등의 미래 먹거리를 대거 선보였다. 이날 CES에서 공개한 가상현실 쇼핑 공간 데모 버전엔 롯데면세점과 세븐일레븐, 하이마트...
LX하우시스, 올해 인테리어 키워드로 `소프트웨어` 제시 2023-01-05 14:05:54
행사를 트렌드십을 진행한다. 트렌드십 기간 동안 패션 문화 편집 공간인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 팝업 전시공간을 선보인다. 최근 인테리어 소비의 주축으로 부상한 MZ세대들에게 LX하우시스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널리 알린다는 전략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는 `2023 트렌디홈`이 공개된다. 올해 주요 디자인 트렌드...
LX하우시스가 꼽은 인테리어 키워드 'SOFTWHERE' 2023-01-05 11:00:02
행사 '트렌드십(TRENDSHIP)'을 5일부터 17일까지 패션문화 편집 공간 무신사 테라스 성수, 온라인 메타버스 등에서 동시 진행한다. 올해 핵심 키워드로 기술과 환경, 사람이 연결되는 공간의 의미를 담은 '소프트웨어(SOFTWHERE)'를 제시했다. IT 기술 발전과 코로나 대유행으로 집이 단순한 휴식 공간이...
투자 '혹한기'인데…'돈 폭탄' 뿌린 네이버·카카오의 속내 2022-12-20 21:00:01
집행했다고 볼 수 있다. 지난해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 등 테크(기술) 기업 중심으로 투자한 네이버는 올해 '커머스'와 '콘텐츠' 중심으로 투자를 집행했다. 네이버가 공개한 투자 목록을 살펴보면 브랜드 애그리게이터(성장성 있는 브랜드 등을 발굴해 가치를 높이는 사업) '뉴베슬', 패션 콘텐...
AI·모빌리티·메타버스·자원순환…대기업의 이유 있는 스타트업 '식탐' [긱스] 2022-12-14 18:00:27
라이프스타일, F&F파트너스는 패션 및 콘텐츠, 세아기술투자는 로봇 자동화, 비저닝, 친환경 기술 분야 스타트업 투자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신사업 투자로 모기업 실적 타격도 대기업의 스타트업 투자가 장밋빛인 것만은 아니다. 신사업 투자가 당장 모회사 실적엔 악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퀵커머스(요기요·부릉),...
[2022 AI 양재 허브 스타트업 CEO] 가상 착용 AI 기술 개발하는 스타트업 ‘패션에이드’ 2022-12-09 07:02:34
중입니다. 데상트코리아, 패션그룹형지 등이 사용 중입니다. 메타스타일클럽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증강현실(AR) 가상피팅, 가상의류, 가상패션모델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하는 ‘Saint mill’을 비롯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약 30여개 사에 3D 가상의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재활용 ESG 운동화를 만드는 스타트업 ‘김승재연구소’ 2022-12-08 01:26:28
졸업했다. 김 소장은 SK텔레콤과 KBS미디어에서 약 10년간 회사 생활하며 정보통신기술(ICT) PM으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했다. 김 소장은 “김승재연구소는 ICT 기술 기반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이라며 “재활용 운동화를 제조하는 플랫폼 ‘데드플래닛(DEADPLANET)’...
[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칠보 기법 활용한 주얼리 만드는 ‘MNO’ 2022-12-08 01:26:23
데 무리가 있으며, 장인의 기술력이 요구되며 기술 연마까지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칠보는 고급화 전략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까다로운 공정으로 소품종 소량 생산만 가능합니다. MNO는 이런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MNO는 MZ세대가 소비할 수 있는 미니멀하면서 심플한 데일리 무드 주얼리를...
ICT 기업들 메타버스 위한 '가상인간 대전' 2022-12-05 16:34:58
첫 투자처로 택한 기업이다. 3D 모델링과 모션캡처 기술로 버추얼휴먼을 만든다. 버추얼휴먼의 ‘뼈대’를 잡아놓고, 여기에다 실시간으로 원본 모델의 동작을 포착(모션캡처)해 3D 그래픽을 입히는 식이다. 사전에 영상을 만드는 방식이 아니라 버추얼휴먼이 외부와 실시간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SK텔레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