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재혁 삼성전자 CTO "정부·삼성 수비 잘하면 K반도체 승률↑" 2023-11-07 18:52:52
잘 해낸다면 다른 (반도체) 업체들이 타자로서 안타, 홈런 등을 치면서 궁극적으로 한국이 K-반도체 분야에서 굉장히 승률 높은 팀이 될 확률이 매우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삼성이 D램, 낸드, 로직칩을 동시에 개발하는 세계 유일무이한 회사라는 점을 내세웠다. 송 CTO는 "D램과 로직칩도 10년 전 낸드가 갔던 대로...
연 매출 23억 청년 농부·지리산 흑돼지 하몽 창업 비결은 2023-11-01 13:51:49
홈런농장 대표는 제주도에서 감귤농사일과 어린 야구 꿈나무 양성을 병행하는 인생 2막 사연을 공개한다. 7년차 사과농부인 이석모 청년연구소 대표는 사과 농사와 사과 과즙 캔음료로 23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비결을 들려준다. 또한, 서울 대학로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하던 이상준 감성딸기밭 대표는 ‘딸기 팜크닉’을...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홈런볼이 891억원(8.4%)으로 매출액 1위였고 해태제과 에이스(565억원), 동서식품 오레오(408억원), 롯데웰푸드 마가렛트(405억원), 오리온 예감(346억원), 크라운제과 쿠쿠다스(344억원) 등 순이다. 반생초코케익 1위는 오리온 초코파이(889억원)이고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1천243억원)였다. 빙과(아이스크림)는...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홈런볼이 891억원(8.4%)으로 매출액 1위였고 해태제과 에이스(565억원), 동서식품 오레오(408억원), 롯데웰푸드 마가렛트(405억원), 오리온 예감(346억원), 크라운제과 쿠쿠다스(344억원) 등 순이다. 반생초코케익 1위는 오리온 초코파이(889억원)이고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1천243억원)였다. 빙과(아이스크림)는...
무빙·부산행…모두가 말린 작품 성공시킨 '청개구리' 2023-10-12 18:00:12
자체 제작 영화, 그리고 시리즈 드라마까지 연이은 홈런을 칠 수 있었던 비결은 뭘까. “작은 회사여서 가능했던 것 같아요. (대기업에 비해) 더 민첩하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고, 자유롭게 의사를 결정할 수 있으니까요. 아침에 본 시나리오를 오후에 투자 결정할 때도 있어요. 영화다, 드라마다, OTT다, 이런 구분은 ‘큰...
양궁 남녀 단체전 13년 만에 '싹쓸이' 2023-10-07 06:12:56
한국 야구대표팀은 슈퍼 라운드 2차전에서 홈런 2방과 안타 16개를 몰아쳐 중국을 8-1로 완파하고 결승에 올라 7일 오후 7시 조별리그에서 패배의 충격을 안긴 대만에 설욕전을 벼른다. 남자 하키는 3-4위 결정전에서 중국을 2-1로 물리치고 2014년 인천 대회 동메달 이후 9년 만에 다시 시상대에 섰다. 특히 한국 하키는...
적수가 없다…女양궁 단체전 7연패 '금자탑' 2023-10-06 18:14:23
진출을 위해 중국을 반드시 꺾어야 했던 한국은 초반부터 점수를 뽑아내며 쉽게 승리를 챙겼다. 2회 선두 타자 강백호가 안타로 출루했고, 김주원이 우측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때리며 앞서갔다. 이어진 1사 1, 3루 찬스에선 최지훈의 희생플라이로 1점 더 달아났다. 3회에는 강백호가 솔로포를 때리며 중국의 추격...
KIA, 1위 LG에 3연승…한화 6연승 2023-09-10 19:13:53
힘겹게 따돌리고 6연승 신바람을 냈다. 최하위 키움은 7연패 수렁에 빠졌다. 서울 잠실구장에서는 두산 베어스가 삼성 라이온즈를 8-2로 꺾었다. NC 다이노스는 창원 안방에서 롯데 자이언츠를 3-1로 따돌렸다. 5위로 주저앉은 SSG 랜더스는 수원 방문 경기에서 9회초에 터진 박성한의 천금 같은 역전 결승 2점 홈런에...
[포토] 아이스크림 홈런,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스마트러닝 부문 수상 2023-09-08 00:38:46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7일 오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스마트러닝 부문을 수상한 아이스크림에듀(브랜드명 아이스크림 홈런) 성주은 본부장(오른쪽)이 이장우 한국소비자포럼 기업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SK하이닉스 '새 행동양식' 숏폼 인기…조회수 1천500만뷰 넘어 2023-09-06 10:21:43
이어 6가지 행동 가이드라인을 담은 숏폼을 제작해 지난 7월 말 유튜브에 공개했다. 숏폼은 SK하이닉스 구성원이 '뉴 CoC'를 접한 뒤 더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는 내용이다.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문화를 야구 경기에 비유해 헛스윙을 반복하던 타자가 SK하이닉스 구성원이 알려주는 데이터의 도움을 받아 홈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