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9월 CPI 0.4%↑, 시장 기대치 밑돌아…PPI 24개월 연속 하락(종합) 2024-10-13 11:43:45
190조원) 공급, 정책 금리·부동산 대출 금리 인하, 증시 안정화 자금 투입 등 통화정책 패키지를 공개했다. 이어 이달 8일에는 거시경제 주무 부처인 국가발전개혁위원회가 전략 산업과 인프라 투자 예산 조기 할당 등 방침을 발표했고, 전날엔 란포안 재정부장(재정장관)이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 부양을 위해 국채 발행을...
1∼8월 中제외 글로벌 전기차인도 4.8%↑…1위 테슬라 역성장 2024-10-11 10:34:50
대수는 유럽(191만6천대), 북미(116만3천대), 중국 제외 아시아(48만6천대) 등의 순이었다. 유럽은 2.7% 감소했지만, 여전히 중국 제외 시장에서 50% 넘는 시장 점유율을 나타냈다. SNE리서치는 "유럽과 미국의 관세 장벽을 통한 제재 방침에도 중국산 전기차의 해외 판매량이 확대되고 있다"며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나이키 지고 엔비디아 떴다...삼성전자 '세계 5위' 2024-10-10 15:12:59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1천8억달러로 나타났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에 이어 글로벌 5위다. 상위 5위 내 아시아 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이 순위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첫 1천억달러 돌파…현대차는 세계 30위(종합) 2024-10-10 14:47:05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1천8억달러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에 이어 글로벌 5위를 유지했다. 아시아 기업 중에서 상위 5위 내에 든 것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
중국판 스타링크 구축하는 공산당, 민간기업 앞세운다 2024-10-10 13:01:16
광대역 위성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페이스X를 따라잡기 위해 민간 기업 활용을 검토하고 있다. 중국 자동차 기업인 지리 그룹의 자회사인 지리 스페이스도 지난달 10개의 위성을 낮은 궤도에 쏘아 올렸다. 현재 30개의 위성을 보유하고 있는 지리는 2025년 말까지 72개의 위성군을 보유할 계획이다. 가장 큰 걸림돌은...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첫 1천억달러 돌파…현대차는 세계 30위 2024-10-10 13:00:00
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0% 성장한 1천8억달러로, 글로벌 5위를 기록했다. 아시아 기업 중에서 상위 5위 내에 든 것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
KGM, 호주서 토레스 론칭…곽재선 회장 참석 2024-10-10 11:23:27
2019년 1천600대에서 지난해 8천606대로 늘었다. 올해도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며, 내년에는 1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KGM은 밝혔다. 곽재선 회장은 "호주 자동차 시장은 SUV와 픽업 모델의 판매가 큰 폭으로 늘고 있어 KGM이 크게 성장할 기회 시장"이라며 "다양한 신모델 론칭은 물론...
호주 시장 확대 나선 KGM, 토레스 론칭 및 딜러 콘퍼런스 개최 2024-10-10 10:37:41
딜러 콘퍼런스에 참가하며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현지시간) 1박 2일 일정으로 호주(Australia) 멜버른(Melbourne) 인근 RACV 케이프 찬크(Cape Schanck) 호텔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곽 회장과 현지 60개 딜러,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토레스 론칭 행사와 함께 KGM의 새로운...
호텔·병원 '싹쓸이' 10조 매출 올린다…LG전자, B2B 총력전 2024-10-10 10:00:03
지인숙 마케팅담당(상무)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지난 8월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을 위한 4대 전략의 일환으로 'B2B 가속화'를 제시했다. 2030년까지 전체 매출 가운데 B2B 비중을 45% 수준으로 늘리겠다는 계획도 이때 공개됐다. LG전자는 전장, 냉난방공조(HVAC), 빌트인 가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 B2B...
LG전자 "BS 사업본부, 2030년 연매출 10조 목표" 2024-10-10 10:00:00
사용하는 고객과 고객이 거주하는 다양한 공간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로 B2B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와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사업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2030년까지 BS사업본부의 매출액을 현재의 2배 수준인 10조 원 규모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지난 8월 열린 인베스터 포럼에서 사업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