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리테일, 파르나스호텔 등 인적분할 재상장 예비심사 신청 2024-06-03 16:55:02
3일 접수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007070]은 1971년 2월 설립돼 2011년 12월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으며 편의점·홈쇼핑 등의 소매유통업과 호텔·상업시설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거래소에 따르며 신청회사는 자회사 파르나스호텔㈜ 및 ㈜후레쉬미트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부문 등을 인적분할해 재상장할...
GS리테일, 파르나스호텔 인적분할 추진..."밸류업 목적" 2024-06-03 10:44:15
분할 비율은 GS리테일과 파르나스홀딩스가 0.8105782:0.1894218이다. 분할 신설 법인의 상장일은 2025년 1월16일로 예정돼있다. 이번 결정은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 GS리테일의 각 사업부가 좋은 실적을 내고 있으면서도, 복잡한 사업 구조로 인해 단일 업종의 타경쟁사들보다 시가 총액 등의 기업 가치가...
GS샵 "상상초월 특집 주문액 3천억원…화장지 100만롤 팔아" 2024-06-03 09:51:22
GS샵은 5월 한 달간 진행한 '상상초월' 특집행사에서 200만명이 500만건 넘게 주문해 3천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GS샵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상상초월'에서 식품과 생활용품 등 생필품을 저렴하게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GS샵은 지난 달 9일에는 상상초월 행사에 '딜데이' 행사가...
GS리테일, 파르나스호텔 '인적분할'…"기업·주주가치 제고"(종합) 2024-06-03 09:47:32
13일이다. GS리테일은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 각 사업부가 좋은 실적을 내고 있음에도 복잡한 사업 구조로 경쟁사보다 기업 가치가 저평가돼 있다고 보고 기업 분할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기업 분할로 GS리테일은 유통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파르나스는 호텔업과 식자재가공업을 주력으로 사업을...
GS리테일, 파르나스호텔 '인적분할' 추진…"주주가치 제고" 2024-06-03 09:10:11
파르나스)로 나뉘고 파르나스 산하에는 현재 GS리테일 자회사인 파르나스호텔과 육가공업체인 후레쉬미트가 속하게 된다. 분할 기일은 오는 12월 26일이며 분할 비율은 GS리테일 0.8105782, 파르나스홀딩스 0.1894218이다. 신설 법인 상장 예정일은 내년 1월 16일이다. GS리테일은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 각...
GS샵, 2024 신입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한다 2024-05-27 17:37:56
GS리테일의 홈쇼핑채널 GS샵이 신입 쇼핑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발표했다. TV를 넘어 모바일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모집한다. 전형은 오는 28일부터다. 국내외 초급 대학 이상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중 올해 8월1일부터 근무할 수 있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GS샵, 쇼핑호스트 공개채용…"모바일시대에 맞는 인재 선발" 2024-05-27 08:40:36
GS샵, 쇼핑호스트 공개채용…"모바일시대에 맞는 인재 선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TV홈쇼핑 채널 GS샵은 신입 쇼핑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국내외 초급 대학 이상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중 오는 8월 1일부터 근무할 수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편의점 계속 성장중"..'어쩌다 편의점' 유철현 작가 [2시의 人베스트] 2024-05-24 18:14:40
있습니다.] <앵커> 양대산맥인 BGF리테일과 GS리테일, 각사의 경쟁력과 한계점을 꼽아주신다면요? [유철현 BGF리테일 수석매니저 : 최근 몇 년간 양사의 특징을 살펴보면, BGF리테일은 ‘본업 집중’, GS리테일은 ‘외형 확장’을 진행했습니다. 저희는 편의점 전문 회사로서 편의점 사업 자체를 키우며 내실을 꾀...
고물가에 벌써 '역시즌' 마케팅…GS샵, 겨울의류 판매 2024-05-23 09:27:56
고물가에 벌써 '역시즌' 마케팅…GS샵, 겨울의류 판매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TV홈쇼핑 GS샵은 오는 25일 방송에서 겨울 의류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역시즌 마케팅'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GS샵이 5월에 역시즌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2018년 이후 6년 만이다. 그동안 역시즌 마케팅은...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홈쇼핑[057050]과 GS샵 영업이익은 각각 14.9%, 3.8% 늘었다. 대형 가전과 같은 고단가 상품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대신 이윤이 높은 패션을 중심으로 상품 포트폴리오에 변화를 준 게 주효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좋은 차별화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확대하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모바일 라이브방송을 늘린 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