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살 길은 해외 뿐…'수출 호실적' K뷰티 목표가 줄상향 2025-01-21 16:12:20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해외에 진출하는 K뷰티 브랜드가 늘면서 화장품 ODM사인 코스맥스와 한국콜마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국내 고객사의 수출 물량은 물론 해외 현지 고객사 수요까지 끌어모으며 매출을 늘린 영향이다. 특히 글로벌 1위 화장품 ODM사인 코스맥스와 관련해 박종대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국내 사업의...
"엔화 가치 상승시 반도체·2차전지·조선 투자 확대" 2025-01-21 13:54:21
자금 유입을 위해 반도체 소부장, 2차 전지, 조선, K-뷰티, 전력기기 등의 분야에 투자가 필요함.● 일본 엔화 가치 상승,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일본 중앙은행(BOJ) 총재 구로다 하루히코는 지난 20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일본의 물가상승률이 목표치인 2%를 넘어 2.3%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관광공사, 올해 K-관광 공세적 마케팅…8대 핵심사업 발표 2025-01-21 10:55:58
등 해외 20개 주요 도시에서 'K-관광 로드쇼'를 열어 방한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또 성장잠재력이 높은 12개 도시에 '홍보지점'을 신설해 신시장 개척을 가속한다. 해양관광, 의료관광, 레저관광 등 타 부처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뷰티·미식·쇼핑 등의 테마로 방한 상품을 개발한다....
아로마티카, 2024 글로벌 매출 전년 대비 30% 성장…K-뷰티 브랜드 입지 강화 2025-01-21 10:42:36
2024년 글로벌 매출이 전년 대비 30% 성장하며 K-뷰티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각 국가의 특성과 잠재력을 반영한 해외 진출 전략을 통해 미국, 일본, 베트남 등 주요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영향력을 강화한 결과로 평가된다. 아로마티카는 미국 시장에...
코스맥스, 일본 최대 화장품 박람회 '코스메위크' 참가 2025-01-21 10:33:03
뷰티 부문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코스맥스는 2023년부터 3년 연속 코스메위크에 참가했다. 코스맥스는 이번에 '아름다움의 과학'을 주제로 약 109㎡ 규모의 부스를 운영했다. 사흘간 1천여명의 업계 관계자가 방문하며 인기를 끌었다. 코스맥스는 K-뷰티 트렌드 섹션을...
"K뷰티 1등만 모았다"…SOL 화장품 TOP3 플러스 ETF 상장 2025-01-21 10:20:24
‘K뷰티’ 열풍이 이어지면서 국내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유통·브랜드 분야 대표 종목들을 모아놓은 상장지수펀드(ETF)가 신규 상장됐다. 신한자산운용은 ‘SOL 화장품 TOP3 플러스’ ETF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해당 ETF는 K뷰티의 핵심 밸류체인인 ODM과 유통, 브랜드 부문의 1등으로...
"안정화 넘어 역대 최대 관광객 달성"…관광공사, '8대 핵심사업' 발표 2025-01-21 09:57:39
△뷰티 △미식 △쇼핑 등의 테마로 방한 상품을 개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외래객의 관광 활동을 소비재, 서비스업 등과 접목해 시장을 확장한다. K-콘텐츠도 확장한다. 한국을 떠올리는 이미지 1위, 'K-팝'과 연계한 사업이 한층 강화된다. '올인원(All in One) 한류티켓, K-Pack'은 기존 K-팝...
코스맥스, 삼성중공업 목표가 상향..."트럼프 트레이드 수혜" 2025-01-21 08:32:27
: 코스맥스(K-뷰티), 삼성중공업(조선주) 목표가 소폭 상향 - 2차 전지주 단기 상황 어렵지만 믿는 구석 있어, 올해 상저하고 흐름 기대 - HD현대일렉트릭 : CAPA 증설 소식에 상승 출발 후 하락, 북미 고객사 요청에 따른 납품 이월로 매출 8157억 원, 영업이익 1663억 원 기록 - 하나증권, HD현대일렉트릭 목표가 50만...
알리, K뷰티·패션 역직구 판매…미국·일본·프랑스 등 4개국서 2025-01-20 18:13:22
작년 10월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도입해 일부 기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했다. 이번에 프로그램을 전면 개방하며 본격적으로 참여 기업 모집에 나섰다. 알리익스프레스는 ‘K브랜드의 세계화’란 취지에 맞춰 K뷰티와 K패션, K팝 관련 상품 판매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고 밝혔다. 패션 분야에서는 국내 의류 쇼핑몰뿐...
정새라 대표 "K뷰티 파워 키우려면 흑인·히스패닉 껴안아야" 2025-01-20 17:25:41
설명했다. 2016년에는 ‘미국판 올리브영’인 울타뷰티에 ‘K뷰티 스킨케어 존’이 만들어졌다. 2018년께에는 한때 100여 개에 달하는 K뷰티 브랜드가 미국에 상륙했다. 하지만 K뷰티 제1 물결은 2019년부터 퇴조 기미를 보였다. 정 대표는 “미국 내 일부 소비자는 그냥 재밌고 저렴해서 K뷰티를 한 번 써보고는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