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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헥토파이낸셜, AI로 온라인 '이상거래' 24시간 탐지 2024-08-21 15:28:04
2024'에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의 이상 징후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인공지능(AI) 기반 금융 모니터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헥토파이낸셜이 자체 개발한 PG서비스(전자결제)에 도입한 이 시스템은 모든 거래 내용을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거래량 이상 증감, 오류 등이 발생하면 즉시 알림을 보낸다....
티메프 사태 재발 막는 근본 해법은…"결제대행 이중분리" 2024-08-21 06:30:01
겸업을 차단하고(1차 분리), PG는 고유 계정과 지급결제 계정을 나누도록 해(2차 분리), 해당 업체들이 몰래 고객 결제자금을 빼돌릴 수 없게 하자는 것이다. 21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자본시장연구원의 신보성 선임연구위원은 최근 보고서에서 "결제 대금의 정산 기한 단축 조처와 비교해 이중분리가 훨씬 더 근원적인...
가맹점 대금지급 하루 단축…수수료율 재산정 주기 결정은 또 연기 2024-08-20 15:51:25
사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PG협회는 "PG업계는 카드사와의 계약 관계 및 수수료율 책정 등에 있어서 일방적으로 통보받는 입장"이라면서 "신용카드사는 적격비용을 산정한 합리적인 근거를 공개할 필요가 있으며, 이에 대응해 합리적으로 산정되었는지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절차가 필요하다"고 토로했다. 오태록...
카드사, 가맹점에 대금지급 주기 단축…'알림톡' 메시지도 확대 2024-08-20 14:34:53
전자지급결제대행(PG) 및 하위사업자에 대한 영업행위 규율 방안도 모색한다. 금융위는 적격비용 산정 주기와 관련해서는 추가 검토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금융위는 이와 관련 "연말 적격비용 재산정 과정을 통해 적격비용 절감 가능성 및 인하 여력 등을 살펴보고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j9974@yna.co.kr (끝)...
티메프 상품권·해피머니 집단조정 접수 하루 만에 1천700여건 2024-08-20 10:08:00
참여 신청을 받는다.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티몬·위메프에서 구매한 상품권 또한 발행처에서 환불이 안 되고 사용처도 막혀 소비자...
제2의 티메프 사태를 막으려면[이정희의 경제돋보기] 2024-08-19 09:46:10
소비자 보호를 위해서 거래상의 카드사, PG사, 통신판매중개업, 통신판매업 사이의 명확한 환불책임 규정이 필요해 보인다.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이 등장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앞으로도 이번 사태와 같이 법이 못 따라가는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기회에 다양한 형태의 사업구조 및 진화하는 온라인 플...
금감원, 네이버페이·토스도 개인신용정보 해외로 넘겼나 점검 2024-08-18 06:07:01
18일 "네이버페이와 토스가 해외 결제대행(PG) 업무를 하는 과정에서 카카오페이와 유사하게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신용정보를 불필요한데도 과다하게 제3자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서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일단 두 업체로부터 관련 서류를 제출받아 서면 점검을 실시 중이며, 추후 필요하다...
인터파크커머스도 회생신청…"채권자와 자율 구조조정 협의"(종합) 2024-08-16 20:12:19
또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 등이 지급 보류하고 있는 판매대금을 확보하고자 법원에 판단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PG 업체가 묶어놓은 판매대금 80억원을 포함해 800억원대의 미수금을 갖고 있다. 미수금만 수령해도 미정산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 정상화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날 현재...
소비자원, '티메프' 상품권도 집단조정 접수…해피머니 포함 2024-08-16 10:34:27
많았기 때문이다. 현재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티몬·위메프에서 구매한 상품권 또한 발행처에서 환불이 안 되고 사용처도 막힌 상태다...
이커머스 스타트업 대표 4인이 바라본 티메프 사태 [긱스] 2024-08-15 11:12:22
안에서 PG사를 통해 우리에게 들어온 결제대금 가운데 50% 금액에 취소가 발생한다고 하면, 에스크로가 도입되었다고 했을 때 취소 금액을 누가 부담을 해야 하는지 의문이다. 또한 우리는 호텔과 같은 숙박시설 파트너사에게 고객이 체크아웃한 즉시 대금을 정산하는 시스템이다. 다시 말해 고객이 서비스를 경험하는 즉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