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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2.0시대 개막"…SK텔레콤-스퀘어 분할 압도적 찬성 2021-10-12 13:07:44
인정받고 이를 주주분들께 돌려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AI·디지털인프라 서비스 회사로 탈바꿈해 2020년 15조 원의 연간 매출을 2025년 22조 원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3대 핵심 사업인 유무선통신, AI 기반 서비스, 디지털인프라 서비스에 집중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산하에는 유무선통신 사업 등에 시너...
37년만에 쪼개지는 SK텔레콤…다음달 통신·투자사로 새출발 2021-10-12 11:50:28
있도록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등 관련 기업이 존속회사의 자회사로 남는다. 신설회사 SK스퀘어는 반도체·ICT 투자전문 회사로 출범해 현재 26조 원인 순자산가치를 2025년 약 3배에 달하는 75조 원으로 키운다는 비전이다. SK스퀘어는 반도체 분야 인수합병(M&A) 추진을 통해 SK하이닉스와의 시너지를 제고하고 앱마켓...
SK텔레콤-SK스퀘어 기업분할 확정…"주주가치 극대화 목적" 2021-10-12 11:49:37
연간 매출액은 2025년 22조원까지로 늘릴 계획이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와 SK텔링크, 피에스앤마케팅 등의 회사들을 편제한다. 신설회사 SK스퀘어는 반도체·ICT 투자 전문회사로 출범한다. 현재 26조원인 순자산가치를 2025년 75조원까지로 키울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SK스퀘어는 SK하이닉스[000660],...
SKT "투자 전문 신설기업 가치 75조로 키운다" 2021-10-11 15:43:01
늘릴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기업 인적분할에 착수했다. 기존 기업을 이동통신사업(MNO)에 집중하는 존속기업과 투자전문 신설기업으로 나눈다. 존속회사는 SK텔레콤 사명을 유지하고 통신업과 AI, 디지털 인프라 사업에 주력한다. 메타버스, 모바일에지컴퓨팅(MEC) 클라우드, 통신업 기반 신사업도 담당한다....
기업분할 막바지 작업 앞둔 SKT…"신설기업 75조 규모로 키운다" 2021-10-11 07:08:01
SK텔레콤은 기존 기업을 이동통신사업(MNO)에 집중하는 존속기업과 투자전문 신설기업으로 나눈다. 존속회사는 SK텔레콤 사명을 유지하고 통신업과 AI, 디지털 인프라 사업에 주력한다. 메타버스, 모바일에지컴퓨팅(MEC) 클라우드, 통신업 기반 신사업도 담당한다.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가 기존 기업의 수장을...
SKT,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그랜드슬램’ 2021-10-08 12:21:26
최고점인 85.1점을 냈다. SK텔레콤 ICT패밀리 회사들도 호평받았다. SK브로드밴드는 IPTV와 초고속인터넷에서 단독 1위를 차지했다.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부문 7년 연속 1위,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 13년 연속 1위,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 부문 4년 연속 1위, SK스토아는 T커머스 부문 단독 1위에 올랐다. 이기윤...
SK브로드밴드, 공간솔루션사업 도전장 2021-08-03 17:54:37
B2B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작년 말엔 SK텔링크의 기업전화 등 B2B사업부문을 인수했다. 공간솔루션사업에 나선 것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거점 오피스를 운영하거나 1주일에 며칠만 회사에서 근무하는 하이브리드형 재택근무가 늘어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근무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신규 거점 오피스와 가정에서도...
[단독] SK브로드밴드, '공간솔루션' 사업 뛰어든다…"연내 통합솔루션 출시" 2021-08-03 15:51:04
SK텔링크의 기업전화 등 B2B 사업부문을 인수했다. 공간솔루션 사업에 나선 것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거점 오피스를 운영하거나 일주일 중 일부만 회사에서 근무하는 ‘하이브리드형’ 재택근무가 늘어서다. 그간 콜센터나 공공기관 등 망 분리 B2B·B2G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신사업에 접목하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
가입자 1천만명 목전 알뜰폰업계…"이용자 보호 업무 양호" 2021-07-20 12:00:23
모니터링을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었고, SK텔링크는 가입안내서 전자문서화를 통해 이용자가 가입절차 등을 QR코드로 언제나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었다. 다만, 일부 소규모 사업자는 콜센터 규모의 기준인 '가입자 1만명당 콜센터 직원 1명'에 비해 콜센터 직원 수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과기정통부는...
"헉! 월 4만원 굳었네"…자급제폰+알뜰요금제 '꿀조합' 뜬다 2021-07-11 15:33:07
마케팅 방식도 확 바뀌었다. KT엠모바일, 헬로모바일, SK텔링크 등 알뜰폰 업체들이 앞다퉈 선보인 라이브 커머스 등과 같은 차별화된 마케팅이 MZ세대 입맛에 딱 맞았다. 헬로모바일의 경우 지난해 아이돌밴드 출신 유튜버 '빅터한'을 모델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하며 2030이 느끼는 심리적 알뜰폰 진입 장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