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反쿠팡 동맹?…신세계 유통계열사, CJ·LG생건과 공동 판촉 2023-06-13 11:37:37
CJ·LG생건과 공동 판촉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마켓과 옥션은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코카콜라와 오는 25일까지 협업 프로모션 '드림 유니버스 페스타'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별 대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콜라보'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G마켓·옥션 회원에게는 '신세계...
연대 강화하는 CJ연합...끝나지 않은 납품가 갈등 2023-06-07 23:06:45
CJ 연합에는 LG생건, 테팔 등 제조사들이 연대를 강화하고 있고, 쿠팡 독주를 막으려는 GS샵, 티몬 등 유통 업체들도 힘을 보태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반쿠팡 연대가 강화되는 것은 쿠팡의 영향력이 급격히 커지고 있어섭니다. 지난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쿠팡의 점유율은 24%로 새벽·당일 배송 서비스인 와우멤버십을...
중국 때문에…'직격탄' 맞은 LG생건 결국 2023-06-02 15:13:56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이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것은 2001년 LG화학에서 분사한 이래 처음이다. LG생활건강은 중국 사업 부진 등의 여파로 지난해 매출(7조1천858억원)이 전년에 비해 11.2% 감소하며 18년 만에 역성장했다. 영업이익(7천111억원)도 44.9% 급감해 2017년 이후 처음으로 1조원을 넘기지 못했다. ...
'멸종위기 수달 지켜요'…LG생건 중랑천에 보금자리 조성 2023-05-24 10:39:54
지켜요'…LG생건 중랑천에 보금자리 조성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LG생활건강[051900]은 한강의 대표 지류인 중랑천을 중심으로 수달의 보금자리를 조성하는 사업을 벌인다고 24일 밝혔다. 수달은 천연기념물 제330호이자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으로 지정돼 있다. 서울시가 지정한 철새보호구역인 중랑천은...
"플리스틱 사용 줄여요"…LG생건, 친환경 캠페인 팝업매장 2023-05-23 11:19:45
사용 줄여요"…LG생건, 친환경 캠페인 팝업매장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LG생활건강의 클린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25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친환경 캠페인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매장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이 쉬운 종이로 대체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공간...
특수 기대 꺾여…中리오프닝 관련주 뒷걸음질 2023-05-08 17:48:04
집중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에서다. LG생건 등 줄줄이 하락LG생활건강은 8일 58만7000원에 장을 마쳤다. 연초 대비 18.71% 떨어진 가격이다. LG생활건강은 매출에서 중국 수출과 면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40~50%에 달할 정도로 중국 의존도가 높아 대표적인 중국 리오프닝주로 꼽힌다. 다른 중국 리오프닝주도 마찬가지다....
중국발 된서리에 미국으로 눈 돌리는 'K뷰티' 2023-05-04 06:51:01
눈 돌리는 'K뷰티' LG생건·아모레, 1분기 북미만 호실적…매출 비중도 커져 마케팅 전문가 영입하고 M&A 모색…사업 역량 강화 박차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발 리스크로 '실적 한파'에 직면한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수출 시장 다변화를 서두르는 모양새다. 당장 중국에 버금가는 시장 규모에...
로제·수지 새 얼굴 나섰지만…中 수혜 부재에 K뷰티 '울상' 2023-05-02 20:00:05
11.3% 감소한 612억원으로 집계됐다. LG생건 측은 "중국 매출 감소율이 두자릿수를 기록했다"며 "원가와 고정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HDB(생활용품) 사업 영업이익도 급감했다. 1분기 매출은 1.9% 늘어난 5630억원을 거뒀고, 영업이익은 40.7% 줄어든 327억원으로 집계됐다. 인플레이션으로...
"바닥 쳤다" vs "지하 더 있다"…'어닝쇼크' LG생건 어디로 [분석+] 2023-05-01 07:15:38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사드 문제가 불거졌던 2017년 LG생활건강의 중국 시장 매출은 30% 넘게 늘었다"며 "양국 관계 악화와 한국 제품 불매에 대한 우려는 기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LG생건 "화장품 사업 키워 실적 회복하겠다"LG생활건강은 브랜드력을 강화해 위기를 극복할 방침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럭셔리 화...
LG생건 '중국 리오프닝' 효과 못봤다…1분기 영업익 전년비 17% 감소 2023-04-27 16:43:37
못했다. LG생건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45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9% 감소했다고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4% 늘어난 1조6837억원을 기록했으나 순이익은 15.3% 줄어든 963억원에 그쳤다. 이는 영업이익 기준 증권가 추정치를 소폭 하회한 성적이다. 중국 리오프닝에도 불구하고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