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N, 규제 리스크 우려 '과도해'-KTB 2013-06-14 08:56:52
"광고 대행수수료는 nhn의 수익 모델이 아닌데다 디스플레이 광고 단가는 이미 저평가된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최 연구원은 이어 "콘텐츠 유통 회사 매출의 5%를 상생 기금으로 징수하겠다는 법안도 현실성이 낮다"며 "콘텐츠 유통회사에는 언론사 등도 포함될 수 있고 해외 기업과의 역차별 논란도 일어날 수...
KTB투자증권 "NHN 규제 우려 과도" 2013-06-14 08:54:09
매수 기회"라고 주장했다. 최 연구원은 검색 광고 단가는 광고주들의 자발적인 실시간 입찰로 결정되기 때문에 규제 당국의 개입이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검색 광고 단가 대신 디스플레이 광고 단가를 내리기에는 가격이 전통 매체에 비해 낮은 것도 규제를 어렵게 한다고 봤다. 그는 이어 콘텐...
[함께 크는 기업] 동부, 재무컨설팅·저리대출 알선…중소협력사 제품개발 지원 2013-06-04 15:30:19
단가를 현실화하고 현금결제를 늘려 협력회사의 자금상황 개선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동부제철 관계자는 “구매를 전제로 제품 개발을 독려해 협력업체가 판매에 대한 부담 없이 신제품과 기술 개발에 나설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부팜한농은 지난 2월 발족한 ‘동부팜 농민사랑 봉사단’을 통해 농번기...
[함께 크는 기업] 현대중공업, 스마트공장 노하우 전수…관련 전시회에 동반 참가 2013-06-04 15:30:13
납품단가 및 대금 지급 조건에 대한 정보를 협력사에 제공하는 ‘납품단가 정보공유시스템’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1월 경주 현대호텔에서 현대중공업 계열 조선 3사 및 320여개 협력회사 대표를 초청해 신년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이재성 사장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 조선 불황을 극복해 또...
[함께 크는 기업] 동국제강, 협력업체에 저금리 금융 지원…100% 현금결제·성과급 지급 2013-06-04 15:30:09
탄력 단가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환율과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른 중소 협력업체의 금융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이 회사는 아울러 협력사에 e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돕고 있을 뿐 아니라 안전경영시스템 컨설팅, 기술연수 지원, 종합품질관리 지원 등의 제도도 만들었다. 2011년에는 한국철강협회를 통해 철강업종...
그리운 엄마의 손맛 살려 '요구르트의 神'이 된 남자…5년 만에 억만장자 대열에 2013-05-23 15:30:15
광고 전단지 하나를 우연히 집어들었다. 미국 식품 대기업 크래프트가 지은 지 84년된 낡은 공장 하나를 처분한다는 내용이었다. “이거다” 싶었던 울루카야는 날이 밝자마자 공장이 있는 남부 에드메스톤으로 달려갔다. 그곳에는 얼룩으로 뒤덮인 회색 공장이 언덕에 위태롭게 서 있었다. 누구도 거들떠보지 않던 공장을...
징벌적 손해배상·과징금…재계 "과잉입법" 반발 2013-05-21 17:08:13
△광고판촉비 등을 일방적으로 대리점에 전가하는 행위 △매출이익을 본사가 일방적으로 정하거나 변경하는 행위 등 대리점주를 처벌할 수 있는 10가지 불공정 거래행위가 명시돼 있다. 이를 어기는 대기업은 대리점 손해액의 최대 3배를 물어주는 징벌적 손해배상제 처벌을 받는다. 이종훈 새누리당 의원이 대표 발의할...
[국민 주식 고충 처리반 Q&A] 조정 받는 SBS,계속 보유해야 하나요 2013-05-19 14:59:07
맞물려 광고주들의 광고집행이 집중됩니다. 전 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4만4000원 근처에서 비중확대 후 중기적인 관점에서 보유하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2분기 예정돼 있는 수수료 협상과 광고 성수기 효과로 주가가 오를 6월 이후 분할 매도하는 전략이 바람직합니다. 제시해드린 가격대(4만4000원)에서...
"NHN, 공정위 조사의 실적 영향 제한적"-현대 2013-05-16 07:57:04
반면, 검색광고의 단가는 광고주들의 공개입찰을 통해 결정되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nhn 네이버의 검색 쿼리 점유율은 73%으로 2위 사업자인 다음의 21% 대비 압도적으로 높다. 그러나 네이버에 광고 예산 집행이 쏠리는 이유는 검색 데이터의 정확성과 모바일을 포함한 부가 서비스의 편의성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김...
'네이버' 시장지배적 사업자 재검토 한다는데…NHN 주가는? 2013-05-08 11:48:16
광고는 트래픽에 따라 단가가 결정되므로 네이버는 가격 결정권자가 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사용자의 클릭 수에 따라 광고 단가가 결정되는 구조에서 네이버가 가격 결정력을 행사할 수 없기 때문에 시장 지배적 사업자가 될 수 없다는 논리다. 설령 네이버가 시장 지배적 사업자로 선정된다고 해도 향후 정량적인 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