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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당분간 주가약세 불가피"-HMC 2013-07-08 07:21:32
리스트는 "이에 따라 실제 손실은 100억~200억원 수준에 머무를 가능성이 높은데, 아시아나항공의 1분기말 자산총계가 5조8000억원, 총 자본이 9000억원, 현금성자산 1200억원 수준임을 감안하면 재무제표상 영향은 크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그는 현금흐름 면에서 살펴보면 향후 상환 예정인 금융리스 부채...
[마켓인사이트] 롯데쇼핑 "점포 매각해 1조원 확보" 2013-06-21 17:17:42
게 낫다고 판단했다”며 “매각 자금은 부채 상환과 신규 투자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ib업계에서는 롯데쇼핑이 점포 매각에 나선 가장 큰 이유로 재무구조 악화를 꼽고 있다. 롯데쇼핑이 2010년 이후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에 공격적으로 점포를 낸데다 gs백화점·마트 및 하이마트 등을 잇따라...
<양적완화 후폭풍> 세계 금융시장 충격, 언제까지 갈까 2013-06-21 12:11:42
부분이 부채로 인한 것임을 고려하면 투자자들은 앞으로 얼마나 많은 부채가 경제에 투입될 것인지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국내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출구전략 가시화에 따른 충격을 당분간 피할 수 없을것이라는 관측과 금융시장의 반응이 지나쳤다는 시각이 양립하고 있다. 다만, 출구전략 자체보다도...
괴물의 부활…금융위기 주범 합성CDO에 수익 목마른 투자자들 입질 2013-06-07 17:02:14
패브리스 투르는 글로벌 금융위기의 전조음이 울리던 2007년 1월 동료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이렇게 썼다. 여기서 말하는 상품이 바로 합성 부채담보부증권(cdo). 일반적인 cdo가 회사채 등 채권을 기초로 만든 파생상품이라면 합성 cdo는 그런 파생상품을 또다시 묶어 만든 복잡한 금융상품이다. 리스크를 분산해 더...
[마켓인사이트] 대한항공 부채비율 1000% 넘었다 2013-06-03 17:30:09
부채비율은 770%였다. 값비싼 항공기를 리스 형태로 도입하는 항공업 특성을 고려해도 대한항공의 부채비율은 지나치게 높다는 게 증권가의 분석이다. 아시아나항공(1분기 기준 557.54%)은 대한항공의 절반 수준이다. 사업구조가 비슷한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의 부채비율도 각각 775.09%와 855.69%로 대한항공보다는 낮다....
"재무제표에 운용 리스 자산·부채 표기, 늦추는 방안 검토" 2013-05-29 17:17:02
‘운용리스’는 기업들이 지급하는 리스료만 손익계산서에 반영하고 관련 자산 및 부채는 재무상태표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iasb는 모든 리스 자산·부채를 재무상태표에 반드시 반영하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이렇게 되면 운용리스를 활발히 활용해 배 비행기 등을 빌려 쓰는 해운·항공사는 업체별로 부...
"글로벌 증시 5월 변동성 확대‥美 재정리스크 제한적" 2013-05-21 08:22:47
정부 부채한도 상향 조정 문제가 극적으로 타결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고 시간을 요하는 문제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수년래 최고 수준까지 상승하면서 어느 정도 피로도가 쌓인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증시에 미국의 정부 부채한도 상향 조정 문제가 어떤 불확실성으로 쉬어가는 빌미를 제공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한기평, 한진해운 신용등급 전망 '부정적' 하향 2013-05-03 18:47:27
말 기준 한진해운의 장단기 차입금과 회사채, 금융리스를 포함한 장부상 총차입금(별도 기준)은 8조1000억원이다. 이와 함께 운용리스격인 장기용선료 5조3000억원을 더할 경우 총 차입금이 13조원대에 달한다. 총차입금 중 유동성 장기부채 등 단기성 차입금이 장부상 3조3000억원으로 단기상환에 대한 부담이 과중하다....
"현대상선, 연내 유상증자 가능성 높을 듯"(종합) 2013-05-01 14:37:20
뒤 장기간 임대해 사용하는 '세일앤리스백'(Sale & Lease Back)으로 자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자산 매각이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현대상선이 당장 직면한 부채를 해소하고자 유상증자를 추진할 가능성에 더 큰 무게가 실린다. 익명을 요구한 한 증권사 관계자는 "회사의...
"STX그룹 이어 현대상선도 유동성 논란" 2013-05-01 05:51:07
뒤 장기간 임대해 사용하는 '세일앤리스백'(Sale & Lease Back)으로 자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자산 매각이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현대상선이 당장 직면한 부채를 해소하고자 유상증자를 추진할 가능성에 더 큰 무게가 실린다. 익명을 요구한 한 증권사 관계자는 "회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