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유통군 혜택 다 모았다…13∼26일 '롯키데이' 행사 2023-04-09 06:00:01
적립 금액을 최대로 높인다. 또 엘포인트 결제 고객에게는 응모를 통해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과 여행 상품권 등을 준다. 롯데 유통사의 1만4천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도 네잎클로버 찾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디지털 시대 생존법, 제발 개발자에게 물어보세요" [책마을] 2023-04-07 18:21:59
호출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능, 요금을 내는 결제 기능, 지도 기능 등이다. 일부는 우버가 직접 개발하고 일부는 외부에서 사 왔다. 자동차 회사들이 웬만한 부품은 다른 데서 사 오더라도 엔진 등 핵심 부품은 직접 개발하는 것과 같다. ‘만드느냐 혹은 사느냐’는 중요한 질문이다. 굳이 결제 기능을 개발할 필요가 없다....
신세계, '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 검토…네이버 등과 협상 2023-04-07 08:14:54
결제 시장에 뛰어들었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스타벅스, 이마트24 등 신세계그룹 계열 매장을 기반으로 점유율을 넓혔다. 하지만 카카오페이(점유율 42.4%), 삼성페이(24%), 네이버페이(24%) 3곳이 사실상 과점 시장을 이루면서 존재감을 보이진 못했다. 지난해 기준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업체가 54곳에 달할 정도로...
단말기 없이 '애플페이' 결제한다…'프리페이 앱' 주목 2023-04-07 07:09:39
없어도 판매자가 휴대전화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결제하는 '폰투폰' 방식이 보급되면서 애플페이 확산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애플페이 확산의 열쇠를 쥐고 있다는 평가를 받던 NFC 단말기를 판매자 휴대전화가 대체할 수 있게 된 것으로, 아이폰 사용자와 매장 업주가 각자의 아이폰으로 결제...
판매자 폰으로 애플페이 결제 확산…NFC 단말 한계 넘을까 2023-04-07 07:00:03
판매자가 휴대전화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결제하는 '폰투폰' 방식이 보급되면서 애플페이 확산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애플페이 확산의 열쇠를 쥐고 있다는 평가를 받던 NFC 단말기를 판매자 휴대전화가 대체할 수 있게 된 것으로, 아이폰 사용자와 매장 업주가 각자의 아이폰으로 결제하는...
'카드 사용하면 중복'…시몬스 침대 사면 항공마일리지 준다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2023-04-06 11:38:49
N32 매장, 공식 온라인몰에서 침대를 사면 항공사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특별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소비자는 시몬스 침대 구매 때 결제 금액 기준 3000원당 1 마일리지를 대한항공(스카이패스) 또는 아시아나항공(아시아나클럽)에 적립할 수 있다. 각 항공사 마일리지는 결제 건당 최대...
백종원 긴장되겠네…편의점서 300만개 팔린 '도시락' 뭐길래 2023-04-06 11:12:19
매장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대비 1669%나 급증했다. 매장 입지별로는 사무실이 밀집한 지역의 매출이 90.7% 증가했고, 관광지(85%)와 학원가(78.4%)에서도 잘 나갔다. 도시락과 함께 라면이나 음료, 주류를 사는 고객들이 많아 멤버십 고객 기준으로 평균 2360원의 추가 매출도 발생했다. GS25는 고물가 상황에 다양한 가격...
편의점 300원 도시락…50일만에 300만개 팔렸다 2023-04-06 10:44:09
이 매장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대비 1천669%나 급증했다. 매장 입지별로는 사무실이 밀집한 지역의 매출이 90.7% 증가했고, 관광지(85%)와 학원가(78.4%)에서도 잘 나갔다. 도시락과 함께 라면이나 음료, 주류를 사는 고객들이 많아 멤버십 고객 기준으로 평균 2천360원의 추가 매출도 발생했다. GS25는 고물가 상황에...
"학생들 전유물이라고?"…'김혜자 도시락' 잘 팔린 곳 보니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06 10:02:16
그 뒤로는 관광지 매장(85%)과 학원가 매장(78.4%)이 뒤따랐다. 청소년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을 것이라는 인식과 달리 직장인들이 몰린 곳에서 판매가 더 크게 늘어난 것이다. 김혜자 도시락은 지난 2010년 처음 출시된 대표 ‘베스트셀러’ 편의점 도시락 상품이다. 당시 GS25는 40여종의 도시락 상품에 배우...
김혜자도시락 50일만에 300만개 팔려…3만개 한정 90% 할인 2023-04-06 09:30:16
이 매장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대비 1천669%나 급증했다. 매장 입지별로는 사무실이 밀집한 지역의 매출이 90.7% 증가했고, 관광지(85%)와 학원가(78.4%)에서도 잘 나갔다. 도시락과 함께 라면이나 음료, 주류를 사는 고객들이 많아 멤버십 고객 기준으로 평균 2천360원의 추가 매출도 발생했다. GS25는 고물가 상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