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세계로 뻗는 aT '저탄소 식생활' 운동…프랑스 까르푸·중국 알리바바도 동참 2024-02-20 15:54:56
15일 전 세계 한인 조직과 권역별 K푸드 바이어와 함께 먹거리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의 날’을 선포한 이후 해외 정부 차원에서 저탄소 식생활의 날을 선포한 최초 사례로 꼽힌다. 현재 전국 34개 행정·교육 광역자치단체를 비롯해 프랑스의 까르푸,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등 글로벌...
KT, MWC 2024서 우수 파트너사 5곳 '글로벌 진출' 지원 2024-02-20 09:22:01
마련해 기업별 독립 전시 공간과 바이어 상담 공간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의 수출 마케팅 활동과 해외 판로 확대를 돕는다. 아울러 파트너사 임직원들의 항공, 숙박 등 출장 비용도 지원하기로 했다. KT 파트너스관은 중소벤처기업부와 KT가 공동으로 조성한 기금으로 만들어진다. KT SCM전략실장 조훈 전무는 "세계 최대...
무신사, 日 도쿄 쇼룸 열어 2024-02-19 17:39:48
락피쉬웨더웨어, 레스트앤레크레이션, 스탠드오일, 코스트퍼킬로, 토앤토 등 총 7개 국내 브랜드가 참여했다. 쇼룸에는 4일간 일본 유명 편집숍과 백화점 등 패션·유통업계 바이어 150여 명이 방문해 K패션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감각적인 브랜드 큐레이션으로 잘 알려진 편집숍 GR8과 빔즈, 유나이티드 애로우즈 등은...
무신사 도쿄 쇼룸에 日 바이어 150여명 다녀갔다 2024-02-19 16:33:29
패션·유통업계 바이어 150여명이 방문해 K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감각적인 브랜드 큐레이션으로 잘 알려진 일본의 편집숍 GR8과 빔즈, 유나이티드 애로우즈 등은 물론 이세탄, 한큐 등 주요 백화점도 포함됐다. 앞서 무신사는 지난해 7월에도 도쿄에서 ‘24 SS(봄·여름) 시즌’ 쇼룸을 운영한 바 있다. 당시...
사흘간 빵지순례객 10만 모은 '디저트 신세계'…"신강 매출 30% 증가" 2024-02-19 11:40:5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허성무 신세계 스위트·카페 바이어는 "대부분 매장에 대기열이 형성됐고, 팝업스토어(임시매장)로 선보인 '초량온당', '슬지제빵소'는 오픈런(매장 개점을 기다려 개점과 함께 입장하는)까지 벌어졌다"고 말했다. 빵지순례 특화 공간…43개 브랜드 한자리에 스위트 파크를 이...
무신사, 일본 도쿄서 두번째 쇼룸…바이어들 K패션 '눈독' 2024-02-19 11:26:57
봄·여름 시즌 쇼룸에 이어 재방문한 바이어 비중이 약 70%에 달했으며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이 재차 상품을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무신사에 따르면 빔즈 소속 바이어는 "일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K-패션 브랜드를 직접 보고 한국의 패션 트렌드까지 파악할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무신사, 도쿄서 쇼룸 열었다...日 판로 확대 2024-02-19 10:43:54
등 일본의 주요 백화점까지 다양한 유통 채널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방문자 중 지난해 7월 진행한 봄·여름 시즌 쇼룸에 이어 이번에도 쇼룸을 찾은 바이어의 비중은 약 70%로, 이중 절반 이상이 또 한 번 제품을 매입했다. 뿐만 아니라 참여 브랜드의 현지 팝업 스토어와 특별 협업 상품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참여하지...
삼양라운드스퀘어, '탱글'로 일본 공략...선발주 30만개 2024-02-19 10:43:32
및 글로벌 유통 바이어를 비롯해 약 7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관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올해 전시회에서 일본 법인인 삼양재팬과 함께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을 현지에 공식 론칭했다. SMTS 내 부스 디자인 및 구성도 탱글 중심으로 꾸렸으며, 방문객 대상으로 '탱글 불고기크림파스타'와 '탱글...
무신사, 일본 도쿄서 두번째 쇼룸…"현지 유통망 확대" 2024-02-19 08:38:16
7월 봄·여름 시즌 쇼룸에 이어 재방문한 바이어 비중이 약 70%에 달했으며,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이 재차 상품을 매입했다고 무신사는 설명했다. 무신사에 따르면 빔즈 소속 바이어는 "일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K-패션 브랜드를 직접 보고 한국의 패션 트렌드까지 파악할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신사...
화장품 강국 日 사로 잡았다…판매 1위 'K뷰티' 뭔가 보니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2-17 10:00:04
달에 바이어가 당초 예측한 주력 상권 목표 매출액을 4배 이상 초과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지난 1월 기준 입점 매장 수는 약 300개에 이른다. 라카가 지난달 31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출시한 ‘젤링 누드 글로스’ 신규 컬러 4종도 앞서 진행된 프리오더(사전주문) 이벤트에서 2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