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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도 소자본 창업 인기아이템 열혈분식, 그 비결은? 2016-07-18 13:58:40
받고 있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여전히 외식업 창업비중이 가장 높으며, 이 가운데 조리나 운영이 수월하고 연령무관, 남녀노소 불문하고 찾으면서도 소자본, 소점포로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진 분식, 여름 시즌을 맞아 빠른 매출신장이 가능하다는 예상에 따른 음료시장 창업 선호비중이 매우 높다고 한다. 하지만 두 시장...
손님은 왕이면서 귀한 친구...`버디 마케팅` 바람 2016-06-03 11:24:00
“하이파이브!”를 외치기도 한다. 외식업계에 매장을 찾은 고객과 대화와 스킨십을 나누며 친밀감을 형성하는 ‘버디(Buddy, 친구)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혼자 방문해도 어색하지 않고 처음 방문해도 단골집처럼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고객과 친구처럼 편안하고 친근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K푸드...
경기도 '부정불량식품 제로' 지역 선포, 수원지검 등 6개 기관도 '동참' 2016-06-01 15:10:33
43개 지부 6만 6523명의 회원을 가진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는 회원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자 위생교육, 음식문화 개선, 식품위생 수준 향상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남경필 지사는 이날 “부정불량식품은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가장 큰 골칫거리로 부정불량식품을 몰아내고 도민의 밥상을 지키기 위해...
불황 타개, 소비자 혜택 늘리기 `안간힘`...어떤 노력들이? 2016-05-18 13:35:09
최근 식품-외식업계가 풍성한 혜택과 편리함으로 중무장한 고객지향적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끈다. 장기화된 경기침체 속 내수 소비 진작을 위한 불황 타개 전략을 꾀한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식품-외식업계의 성수기라 불리는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서 더 활발하다. 기존보다 더 많아진 멤버십...
스쿨푸드, 론칭 15주년 기념 SK플래닛과 O2O 프로모션 2016-04-05 18:35:41
역시 이러한 시도의 일환으로 최근 외식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o2o 서비스를 접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쿨푸드는 올해 브랜드 론칭 15주년을 맞이해 지난 1일 광화문 지역에 시그니처 매장을 선보였다. 이는 스쿨푸드 향후 브랜드 운영의 새로운 플랫폼이...
[인터뷰] `떡볶이도 요리이다` 걸작떡볶이 김복미 대표 2016-02-03 21:19:41
잘 알고 있는 매장이다. 박서춘 점주도 외식업계의 핫이슈로 떠오른 배달하는 떡볶이 전문점을 선택하기 전 많은 고민을 했다고 했지만, 시대가 바뀌고 있고, 포화상태인 피자, 치킨 전문점보단 새롭게 뜨고 있는 떡볶이 전문점에 매력을 느꼈다고 한다. "피자, 치킨은 즐겨 먹는 고객이 많아 접근성이 높지만, 그 만큼...
위기의 피자…매출 하락세 '뚜렷' 2015-12-27 20:07:29
‘청오디피케이’로 바꿨다. 외식업계에서는 도미노피자가 새로운 외식 브랜드를 확대하기 위해 법인명을 바꾼 것으로 보고 있다. 이미 피자 외에도 면 전문점 씨젠과 커피 브랜드 야쿤 등을 운영 중인데, 우선 이 브랜드들의 확장 속도를 높이지 않겠느냐는 관측이다.미스터피자는 대형 매장을 배달 전문 매장...
한국도미노피자, 25년 만에 '청오디피케이'로 법인명 변경 2015-12-22 14:05:24
만에 법인명을 '청오디피케이'로 바꿨다.22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이달 1일부터 법인명을 '한국도미노피자㈜'에서 '청오디피케이㈜'로 바꾸고 이를 공지했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달부터 법인명을 바꾼 것은 맞다"고 확인했다.세계 각국에 지점을 둔 도미노피자는 한국에...
배달앱업계 `가맹점이 살아야 우리도 산다` 2015-11-07 18:55:01
개최한다. `자란다DAY`는 배달의민족의 소상공인 무료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의 1주년 기념 총결산 행사이다. 총각네 야채가게의 이영석 대표, 열정감자 김윤규 대표, 스타서빙의 이효찬 대표, CPCS 교육연구소의 김은혜 원장, 노무법인H의 정현주 대표, 대전 달봉이치킨의 양종훈 대표 등 `배민아카데미`에...
배달 앱 가입 후 외식업체 매출 '쑥' 맛집 추천 앱, 소비자·점주 큰 호응 2015-10-19 07:01:41
배달 앱(응용프로그램)에 업소를 등록했습니다.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뒤 매출이 10%가량 늘었어요.”서울 성북구 동소문동에서 박가부대찌개 동소문점을 운영하는 김명근 점장(32·사진)은 “앱을 통해 하루에 30건 이상 배달 주문이 들어온다”며 “배달 앱은 이제 외식업소의 필수품이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