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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굣길이 무서워요" 광주 어린이 교통사고 매년 증가 2018-04-12 14:48:48
1∼2학년에서 39.0%가 발생해 가장 비중이 높았다. 발생한 사고의 절반가량인 50.7%가 보행 중 일어났으며 사망사고는 차와 사람 간 사고가 69.2%로 가장 높았다. 광주시는 이날 자치구와 경찰청, 교통공단, 교통문화연수원 등 관계기관과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는 방안 등을 논의하고 토론했다. nicepen@yna.co.kr...
기아차, 어린이 교통안전에 앞장선다 2018-04-11 14:53:37
초등학교 저학년의 교통사고율이 높게 나타나고 어린이 교통사고의 대부분이 보행 중에 발생한다는 사실에 착안, 지난해 새롭게 그린 라이트 카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가방에 부착하는 그린 라이트 카드는 자동차 전조등을 반사해 초등학생들이 운전자의 눈에 잘 띄게 함으로써 움직이는 안전 표지판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울산대 의대 연구진, 척수 융합치료법 개발 2018-04-10 10:19:46
'슬관절 치환술 환자에서 보행 재활 로봇의 근위부 근육 운동신경전달 시스템에 대한 다원적 비교: 전향적 무작위 배정, 대조군 단일기관 우위성 임상시험'도 최근 열린 대한노인재활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구연상을 받았다. 이 연구는 보행 재활 로봇 '모닝 워크(Morning Walk)'가 근육 사용량을...
국토부 "경사진 곳 주차시, 안전조치 의무화" 2018-04-08 13:15:12
설치 기준을 강화한다.주차장 진출입구 사고 방지를 위해 지하 주차장 출입구 시야 확보 기준을 강화한다. 승차 구매 시설(드라이브 스루) 운영업체에 대해서도 의무적으로 보행안전 시설을 확보토록 할 계획이다.고속도로 졸음쉼터의 진출입로 기준을 휴게소 수준으로 확대한다. 휴게소 주차장에도 보행통로, 횡단보도 설...
종로 자전거도로 개통 첫날…광화문∼동대문 8분 만에 '씽씽' 2018-04-08 12:43:15
잘 지켜야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노우성(44) 씨는 "자전거도로 폭이 좁아 앞사람을 추월하려면 자전거도로를 벗어나 차로로 접어들게 된다"면서 "차량과 자전거 모두 정해진 차로를 지키는 게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전거 동호인 모임에서 나온 백은경(55) 씨는 "특히 동대문 쪽에...
'경사진 주차장' 주정차 안전조치 의무 강화한다 2018-04-08 12:33:03
기준을 강화한다. 주차장 진출입구 사고 방지를 위해 지하주차장 출입구 시야 확보 기준을 강화하고, 승차구매시설(드라이브 스루) 운영업체에 대해서도 의무적으로 보행안전시설을 확보토록 할 계획이다. 고속도로 졸음쉼터의 진출입로 기준을 휴게소 수준으로 확대하고, 휴게소 주차장에도 보행통로, 횡단보도...
'경사진 주차장' 주정차 안전조치 의무 강화한다 2018-04-08 11:00:01
설치 기준을 강화한다. 주차장 진출입구 사고 방지를 위해 지하 주차장 출입구 시야 확보 기준을 강화하고, 승차 구매 시설(드라이브 스루) 운영업체에 대해서도 의무적으로 보행안전 시설을 확보토록 할 계획이다. 고속도로 졸음쉼터의 진출입로 기준을 휴게소 수준으로 확대하고, 휴게소 주차장에도 보행통로, 횡단보도 ...
'스마트폰 보다가 사고' 고양시, 교차로에 주의 표지판 2018-04-06 09:50:03
시는 보행 중 휴대전화를 보는 사람이 늘어나 안전사고 위험이 커지자 주의 표지판을 설치하게 됐다. 보행 중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시야가 좁아지고 전방 주시율이 떨어지는 데다 소리로 인지하는 거리가 평소보다 50% 정도 줄어들어 사고의 위험이 커진다. 시 관계자는 "보행 중 휴대전화 사용이 얼마나 위험한 행동인지...
삼성, 치매·암 연구에 500억 지원 2018-04-05 18:30:28
뇌의 위치가 서로 다른 현상을 증명했다. 노화나 사고 등으로 기억을 잃어가는 치매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소재 기술 분야에는 장수한 울산대 아산병원 교수팀의 ‘맞춤형 항암 치료항체 개발’ 과제 등 10건이 포함됐다. 장 교수는 일부 난치암 환자가...
도심 주행 시속50㎞로 낮추면 보행자 중상 가능성 20%p '뚝' 2018-04-01 11:00:05
시속50㎞로 낮추면 보행자 중상 가능성 20%p '뚝' 교통안전공단 충돌시험…시속60㎞ 때 중상 가능성 92%, 50㎞ 때 72%, 30㎞ 때 15%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보행사고 위험이 높은 시내도로에서는 차량 속도를 시속 60㎞에서 50㎞로 10㎞만 줄여도 보행자가 치명적인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20%포인트(p)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