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버거킹도 출점규제…동반위 결정땐 통상마찰 우려 2013-12-05 21:32:52
음식협회 "커피·피자·햄버거 中企적합업종 신청"동반위 "외국계 예외없다" 이디야 등 프랜차이즈업계 "또다른 약자 죽이는 형국" [ 강진규 기자 ]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가 5일 커피 햄버거 피자 업종을 중소기업적합업종으로 신청키로 한 데 대해 관련 업계가 반발하고 있다. 특히 외국계 업체가 규제 대상에 포함되면서...
창업멘토 엄앵란, ‘안전창업’의 비밀을 밝히다 2013-12-05 09:50:04
개발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데 놀부는 음식 맛의 기본을 중요시 하고 일정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동분서주했기에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 놀부 안전창업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놀부의 좋은 노하우들은 공유하고 나쁜 부분은 냉철히 평가하며 많은 예비창업주 및 가맹점주분...
아름다운 기업, 박의태 회장의 선언 `돈치킨의 신화창조` 2013-12-02 16:59:25
"음식이 `맛`을 잃는다면,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없다. 늘 맛에 대해 고민하고,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메뉴를 개발해야 가맹점주들도 자연스럽게 모이게 된다"고 밝힌 박 회장은, 돈치킨으로 쌓은 치킨 노하우를 숯불 치킨 전문브랜드 `화통구이`에 쏟아 새롭게 런칭한다는 소식도 알렸다. 맛에 대한...
음식점 60% "실내 금연때문 매출 18%이상 감소했다" 2013-11-28 11:38:02
150㎡이상의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소 등에서 흡연이 금지되고 있다. 금연법은 계속 강화돼 2014년 1월부터는 기준이 100㎡이상 업소로 확대되고, 2015년부터는 면적에 관계없이 모든 업소에 적용된다.전체 응답자 중 37.6%가 금연구역 지정에 따른 최대 피해자로 음식점주를 꼽았다.`흡연자가 피해자`라는 답변은...
음식점 60% "실내 전면 금연으로 매출 줄었다" 2013-11-28 09:56:34
음식점 10곳 가운데 6곳의 매출이 실내 전면 금연 시행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단법인한국담배소비자협회(회장 정경수)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음식점 업주의 59.3%가 `실내 흡연 규제로 인해 매출이 감소했다`고 응답했습니다. 일반시민 1천명과 음식점업주 300명을 대상으로 이뤄진...
음식점, 금연 정책에 '울상'…"실내 금연으로 매출 감소" 2013-11-28 07:44:34
17.6%로 조사됐다.이 조사는 일반시민 1000명과 음식점업주 3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작년 12월 8일부터 시행된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2013년 6월 말까지 계도기간을 거쳐 7월 1일부터 연면적 150㎡이상의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소 등에서 흡연이 금지되고 있다.이를 위반하면 과태료를 부과한다.금연법은 계속...
저렴한 한우 코스 요리 전문점, ‘도담도담’ 가맹점 유치 2013-11-11 15:00:02
관계자는 “도담도담은 ‘고객은 웃고 점주는 행복한’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는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가맹점주는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최대의 이윤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돼지고기와 소고기 등 고기 창업은 유행을 타지 않는 만큼 본사와 함께 100년 브랜드를 만들어 갈...
여성 고객 눈길, 입맛 사로잡은 주점 창업 프랜차이즈 어디? 2013-11-05 10:31:59
입은 고객을 위한 무릎담요와 긴 머리가 음식에 닿는 고객을 위한 머리끈까지 준비하는 남다른 배려 서비스도 돋보인다.와라와라 마케팅팀 김근선 팀장은 “한국프랜차이즈 만족지수 1위 주점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게 된 것은 고객과 가족점주 덕분”이라며 “브랜드 평균 수명이 3~4년에 불과한 외식시장에서 100년 이상...
공동브랜드형 커피전문점 창업이 뜬다 2013-11-05 09:56:03
실시, 가맹점주들의 창업실패확률을 줄여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 대표는 “처음 상담 받는 예비점주에게도 모든 위험요소를 투명하게 보여 주고 난 후 드립하우스의 장점을 이야기하는 것이 순서라고 생각한다”며 가맹비를 챙기기 위해 싼 입지만 추천한다거나 듣기 좋은 말만 하는 프랜차이즈 보다는 듣기에 거북할 수...
치열해진 경기 새로운 아이템으로 도전하는 소자본 전업창업이 인기 2013-11-01 14:36:26
음식들은 1인이 시키기에는 양이나 가격 면에서 합리적이지 않았던 부분이 컸다. 1인을 위한 아이템의 수요는 늘어나고 있지만 공급은 늘어나지 않고 있었던 상황에서 미스터보쌈은 싱글족들을 위한 1인분판매를 시행해 경쟁력 있는 가격대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배달과 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인...